[인터넷마케팅] 네이버와 구글의 인터넷마케팅 전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선정동기

2. 본론

2-1. 사업모델 비교분석

<네이버>

<구글>

2-2. 인터넷 기반사업 환경분석 (SWOT)

<네이버>

<구글>

2-3. 강약점

<네이버>

<구글>

2-4. 구글의 국내진출전략과 네이버의 대응방안

2-5. 네이버와 구글의 공통점과 차이점

2-6. 경쟁사(Naver)의 분석 및 대응방안

2-7. 구글의 한계점과 향후전망

구글의 한계점 ① - 폐쇄적인 국내 검색 사이트

구글의 한계점 ② - Google이 지켜온 기업 이미지 → Google의 경영이념 배반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 선정동기
현재 한국에서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와 세계에서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구글간의 공통점과 차이점, 사업 모델, 기반사업, 전략 및 대응방안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통하여 한국 포털 사이트의 국외 상용화의 가능성의 여부와 구글의 한국내 입지 변화에 대해 전망해 본다.


2. 본론

2-1. 사업모델 비교분석

<네이버>

- NHN㈜에서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 포털사이트
- 1999년 6월 인터넷 포털비즈니스를 시작
- 2001년 9월에는 NHN(주)로 회사명을 바꿨는데, NHN은 Next Human Network의 머리글자이다.
- 네이버(naver)는 navigate(항해하다)와 사람을 뜻하는 접미사 -er의 합성어이다.- 검색 포털인 네이버의 서비스로는 통합검색, 디렉토리, 웹문서는 물론 이미지, 동영상, 리포트, 지도, 사전 검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 회원들에게는 이메일, 홈페이지 저장 공간 및 제작 툴, 메신저 등의 개인 관련 서비스를 제공
- 그밖에 온라인 게임 사이트인 한게임, 어린이 전용 포털인 쥬니어네이버,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등을 운용

<구글>

- 1998년 9월 미국 스탠퍼드대학교의 대학원생 페이지(Larry Page)와 브린(Sergey Brin)이 공동설립
- 1999년 6월 2500만 달러의 공동 출자 지원을 받아 검색 서비스를 시작, 2004년 8월 19일 나스닥에 상장
- 구글은 'googol'에서 따온 말로, 10100을 의미- 인터넷에서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고안된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엔진
- 주요 사업 분야는 인터넷 검색 서비스와 광고 프로그램
- 검색 서비스는 독자적인 검색 기술에 따라 완전 자동화된 일련의 옵션과 기능을 포함
- 세계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하며, 30억 쪽이 넘는 방대한 웹사이트와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쉽게 접근가능
- 광고는 온라인 광고주와 웹 게시자에게 맞는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텍스트 기반 프로그램을 채택


2-2. 인터넷 기반사업 환경분석 (SWOT)

<네이버>

Strength
- 국내 1의 포털사이트로서의 입지 (cf. google 1.4%)
- 한국의 도메스틱 사이트로서 기업과 문화, 언론사의 동맥역할 담당
(네이버는 검색결과를 양산 해내는 큰 P2P 컨텐츠 포탈 사업자인데 반해 구글은 자신을 검색SW인 EDGE 사업자로 국한 시켰다.)
참고문헌
[한국정보산업연합회] 구글 효과: 파괴적 비즈니스 모델
[KIPA] Google의 사업구조 및 사업부문 별 성과분석
[이재윤, 연세대학교 문헌정보학과 강사 ] Comparing the performance of Internet Search Engines according to the Query Types
[sw 정책 연구 센터 백영락 ] google 쓰나미, IT산업의 지각변동
[Media worldwide ] 구글의 사업영역 한계 어디까지 일까
[해리스 인터액티브& 레퓨테이션 인스티튜트] 연례 기업평판지수
- 신문기사
[파이낸셜 뉴스, 2006/10/17] Google, 국내 본격진출
[한국경제, 2006/10/11] Google, 한국진출 본격화
[Garett Rogers ( ZDNet ),2006/05/11]
[헤럴드 생생뉴스, 2005/12/02] 구글 대박 비결과 그 이후 -LG硏
[한국경제 2005/11/23] 구글에서 배울 것
[ITTN 온라인,2006/10/10 ] 구글 후한 평가, 한국 진출 배경

- 웹사이트
http://www.google.co.kr/
http://www.naver.com/
http://www.googl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빅데이터의이해4공통) 다음을 설명하시오 (1) 데이터과학자의 소프트스킬과 하드스킬 (2) 빅데이터0K
  • 마케팅, 비용절감 등에 빅데이터 활용 사례가 증가하면서 관련 시장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고, 또한 빅데이터의 기술, 사업화 모델 등에 불확실성이 있으며, 기술개발, 인력양성, 법제도 등 해결해야할 이슈들도 제기되고 있다.이러한 배경에서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 주요국은, 한편으로 공공정보 이용을 촉진하거나 공공부문이 직접 빅데이터 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성장세에 있는 민간부분을 지원하고, 다른 한편으로 개인정보

  • [정보통신] 구글 스토리 - 구글의 역사와 현황
  •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프라이버시가 웹에 남겨지게 된다. 문제는 이러한 개인의 프라이버시가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손쉽게 퍼질 수 있다는 점이다. - 구글의 미래 구글은 아직 자신들이 구현하고자 하는 검색 기술의 5% 밖에는 구현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미래의 검색은 사용자가 원하는 답을 즉시 찾아주는 고도의 인공지능화 된 검색으로 시맨틱 웹, 완벽하게 개인화 된 검색 기술이 화두가 될 것이다 - 구글 VS 네이버의

  • 인터넷 포털 사이트 의 향후전망 분석
  •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미와 현재 그리고 향후전망)과목 : 담당 : 성명학번 학과이메일 주소H.P비고목 차Ⅰ.포털 사이트란? (작성자: 최혜정, 김정범) 1. 포털 사이트의 정의2. 포털 사이트의 기능3. 포털 사이트의 등장과 성장4. 포털 사이트의 영향력 및 효과Ⅱ. 포털 사이트의 시장 현황 (작성자: 김명득, 오경태, 김정범) 1.국내 포털 사이트(1) 네이버(Naver)(2) 다음(Daum)2.국외 포털 사이트(1) 야후(Yahoo)(2) 구글(Google)Ⅲ.인터넷 포털의 마케팅

  • [경영학] [인터넷마케팅]인터넷 포털 Big 4(네이버, 다음, 야후, 구글) 마케팅전략 비교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들어가는 말(1) 포털 사이트의 정의(2) 포털 사이트의 영향력 및 효과Ⅱ. 포털사이트 비교(1) 네이버(Naver)(2) 다음(Daum)(3) 구글(Google)(4 ) 야후(Yahoo)Ⅲ. 인터넷 포털의 마케팅 전략(1) 네이버(Naver)의 4P 전략(2) 다음(Daum)의 4P 전략(3) 구글(Google)의 4P 전략(4) 야후(Yahoo)의 4P 전략Ⅳ. 포털 사이트의 단점 및 개선책(1) 네이버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2) 구글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p(3) 다음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p(4) 야후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p

  • [국제마케팅] 인터넷 포털 사이트(다음 네이버 야후 구글 비교)
  • -인터넷 포털 사이트-(다음,네이버,야후,구글 비교)목 차Ⅰ.포털 사이트란?(1) 포털 사이트의 정의 (2) 포털 사이트의 영향력 및 효과 Ⅱ.포털사이트 비교 (1) 네이버(Naver) (2) 다음(Daum) (3) 구글(Google) (4) 야후(Yahoo) Ⅲ.인터넷 포털의 마케팅 전략 (1) 네이버(Naver)의 4P 전략 (2) 다음(Daum)의 4P 전략 (3) 구글(Google)의 4P 전략 (4) 야후(Yahoo)의 4P 전략 Ⅳ.포털 사이트의 단점 및 개선책 (1) 네이버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2) 구글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p (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