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아줌마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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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아줌마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빙그레, 볼보코리아, 코오롱 건설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아줌마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본문내용
아줌마들이 변하고 있다. 아줌마라고 무시했다간 큰 코 다치기 십상이다. IMF외환위기를 거치면서 아줌마는 가정의 수호자이자 고개숙인 남편의 든든한 백그라운드로 자리 잡았으며 보이지 않는 경제 주체에서 경제 전체를 뒷받침하는 중요한 바탕이 되고 있다.
아줌마를 단순히 집에서 살림하는 사람, 가사 노동자라고 본다면 큰 오산이다. 요즘의 아줌마는 가족을 생각하고 자신을 꾸밀 줄 아는 경제적 , 사회적 , 문화적으로 막강한 파워를 발휘하는 주체로 변화하였다. 특히 경제적인면에서 가정내에서 강력한 구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소비 문화의 변화를 주도하는 집단이다.
아줌마들의 사회활동과 진출이 활발해지면서 ‘아줌마 닷컴이라는 아줌마들의 커뮤니티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고 매년 5월 21일은 아줌마의 날로 제정될만큼 사회가 발달해 가면서 아줌마들의 영향력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아줌마들을 타깃으로 하는 제품은 물론, 자동차와 같은 대형 제품군내에서도 아줌마를 잡으려는 마케팅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러한 마케팅 활동을 통틀어 아줌마 마케팅이라고 한다.
아줌마 마케팅이 이처럼 활성화될 수 있었던 데는 아줌마들의 영향력이 점점 커져가는 사회적 변화 이외에 아줌마들의 수다도 강력한 역할을 하였다. 아줌마들의 수다는 아주 작은 것이라도 그 소재로 이용가능하며, 수다를 통한 스트레스 해소와 즐거움과 재미를 가져다주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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