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ING생명`의 한국시장진입전략 및 미래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Ⅰ. 시장 상황 및 기업 소개
1. 국내의 시장 상황
2. 기업 소개

Ⅱ. 세계시장에서의 ING생명

Ⅲ. ING생명의 연구배경과 목적

Ⅳ. ING생명의 세계화 전략
1. 고객/시장의 상황 및 특성
2. 차별화된 서비스 및 성장 전략
3. 광고를 통한 ING생명의 마케팅 전략
4. ING생명의 영업 특화 전략

Ⅴ. ING생명의 한국 시장 진입전략 및 미래의 성공전략
1. 마케팅 전략 (문화 마케팅)
2. SWOT 분석을 통한 시장의 내․외부 환경분석 및
그에 따른 새로운 전략 제시
3. 시장변화에 따른 ING생명의 대응

Ⅵ. 맺음말

Ⅶ.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생명보험 산업은 급속한 경제발전과 더불어 외형적으로 세계 6위에 위치하는 보험대국으로 성장하였다. 이와 같은 우리나라 생명보험 산업이 괄목할만한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보험 산업의 근간이 되는 설계사 중심의 판매조직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양적 성장 이면에는 높은 실효․해약율, 설계사의 대량도입, 대량탈락의 악순환이라는 고질적인 병폐를 가지고 있으므로 판매조직의 다양화 및 전문화가 시급한 것이 실정이다. 이에 세계적인 다국적 금융 기업인 ING생명은 우리나라의 시장 개방이 본격화된 1989년 미국자회사인 조지아생명으로 한국에서 첫발을 내디뎠다. 모그룹에서 1998년 2월 110억원, 1999년 2월 90억원을 ING생명에 유상증자함으로써 ING생명의 재무구조를 튼튼히 하고, 끊임없는 투자로 1999년 이후, 업계 성장률 1위를 지속하고 있다.
국내 생명보험업계는 삼성생명, 대한생명, 교보생명 등의 이른바 빅3가 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해외 60여 국에 진출한 다국적기업인 네덜란드의 세계적 생명보험사 ING생명은, 진정한 FC(Financial Consultant)제도의 확립, 문화 마케팅 등의 특이한 경영전략과 마케팅 기법으로 98년 0.2%의 시장점유율에서 2000년 12위, 2001년 10위, 2002년 8위, 2003년 상반기 경영실적 5위로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었다. (2003년 5월말 현재 시장 점유율 3.1%)
참고문헌
쥬디 스트라우스, 인터넷마케팅의 원칙

안종희, 생명보험 산업의 직접판매채널 도입에 관한 연구

이완형, 국내진출 외국계 생보사와 국내 생보사의 전략적 특성에 관한 연구

안용수, 생명보험산업의 체질강화 방안

ING생명 전략기획, 홍보 자료

ING생명 홈페이지

ING생명 전략기획팀 인터뷰

ING생명 FC(Financial Consultant) 인터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푸르덴셜 생명의 전략 분석
  • 의 고객의 미래를 지켜주기 위해 꿋꿋하고 변함없이 노력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되어 전 세계 개인 및 기관투자자들에게 생명보험 등의 보험 상품뿐만 아니라 뮤추얼 펀드와 증권, 신탁 등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Worthy of Trust(신뢰중시) Customer focused(고객중심) Respect each other(상호존중) Winning(승리) 라는 네 가지의 경험 이념을 그 기반으로 하고 있다. 푸르덴셜은 이러한 고유의 창업 이념, 경영 방침과 더불어 Quality People, Quality

  • 국내 기업의 멘토링 제도 도입 운영 사례 멘토링 도입 사례 KTF 멘토링 삼성테크원
  • 성공적인 멘토링을 위해Ⅶ 결론Ⅰ 서론현대사회의 기업 조직들은 시장의 변화, 치열한 경쟁, 정보기술의 발달과 같은 기술변화 등의 불확실한 환경에 둘러싸여 있으며 세계화 국제화에 따른 조직관리가 매우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와 조직 관리의 필요성에 따라 인적자원관리는 기업경쟁력 창출과 직접 관련되는 전략적 요소로 인식되어 가고 있다. 급속히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하여 조직은 우수한 인적자원을 확보해야

  • [금융산업]국내 보험산업의 발전방안
  • 생명보험자산의 비중도 급속히 증가하였고, 한편 이러한 신설생명보험회사의 대량진입은 그후 생명보험시장의 과당경쟁을 초래하게 되었으며, 이들 신설사들은 초기사업비의 과다지출로 인해 지불능력을 약화시키게 되었다. 이에 최근 한국은 보험산업의 건전성과 자체구조조정문제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또한 1995년 12월 OECD가입 후 더욱 구체적으로 추진된 보험산업에 대한 지급여력제도의 강화는 보험산업내의 일부 신설사들의 경영

  • [기업인수합병사례] 현대투자증권의 푸르덴셜금융 자본유치
  • 의 사례이다.본 사례에서는 우선 한국 금융시장 가운데 증권시장의 현황과 구조조정에 관하여 알아보면서 증권시장의 구조조정의 필요성에 대하여 강조할 것이다. 그리고 부실에 시달리던 현투증권의 자본유치 동기와 푸르덴셜금융의 인수동기와 협상과정 및 협상내역에 대하여 살펴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본 사례의 주요 관심사인 자본유치의 성공여부에 대하여 비재무적, 재무적 관점으로 나누어 살펴볼 것이다.2. 한국 증권산업 현황과 구조조정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국제 M&A 포스코3. 적대적 M&A의 사례 & 실패에서 성공으로의 사례- 텔레콤 분야의 적대적 M&A - 보다폰의 만네스만 인수- LG의 제니스 인수 실패 → 성공으로 전환사례4. 기타 분야에서의 사례- 1. 통신장비- 2. 통신서비스- 3. 소프트웨어- 4. 반도체- 5. 인터넷 Ⅶ. 교훈 및 시사점1. 성공적인 M&A를 위한 과제2. 우리나라의 M&A 활성화Ⅰ. M&A의 개요1. M&A 배경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핫이슈(hot issue)로 자리 잡고 있다. 기업의 생존ㆍ성장전략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