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6시그마 경영혁신 -모토로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6 시그마 정의와 도입추세
본론(모토로라의 6시그마 경영혁신 사례)
-도입 목적 및 추진단계
-5가지 특징
-성과 및 성공요인
결론
-사례로부터 얻은 교훈
- 본문내용
-
6 sigma 의 1차적 목표 ‘수익의 극대화’
1981년: 5년 동안 10배 품질개선
1987년: 2년 동안 10배 품질개선
1989년: 2년 동안 10배 품질개선
1992년까지 자사 모든 업무 “6시그마”달성
통계 데이터에 기초한 철저한 분석
통계적 방법을 기반으로
측정, 분석,성과 계산 등을 계량화
‥> 객관적 타당성을 확보.
추진 목표를 계량화
‥> 진도·목표관리와 개선작업이 용이.
고객 만족에 초점
6시그마 경영은 고객 만족이 곧 품질.
‥> 매출, 이익보다 고객 만족도 중시.
고객 관점에서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요소를 발견하여 이의 제거에 초점.
잠재적 문제까지 개선과제에 포함시킴.
‥> 불량 원인까지 점검.
‥> 모든 부서의 프로세스를 대상으로 전체
최적화 추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