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사례] 이나타일사, 하나코비(주), 모토로라, 페덱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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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이나타일사가 당면한 문제
2. 이나타일사의 해결 방안
3. 이나타일사 사례의 시사점
1. 하나코비㈜ 기업 소개
2. LOCK & LOCK의 품질경영
1) 끊임없는 기술 연구 개발
2) 직원교육을 통한 품질 향상

1. Motorola 기업소개

1. 페덱스FedEx 기업소개
2. 페덱스FedEx의 품질경영
본문내용
식스시그마 품질혁신을 위해
모토로라가 사용하고 있는 6단계 절차


1. 자신이 생산하고 잇는 제품이나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확인한다
2.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대상고객을 확인하고 그들이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을 밝힌다
3.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자신이 해야 할 일을 밝힘
4. 그러한 일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정의한다.
5. 프로세스에 실수방지 시스템을 도입하고 쓸모 없는 노력을 제거한다
6. 측정과 분석을 통해 지속적 개선을 추구하고, 개선된 프로세스를 관리한다.



OPEN - DOOR


복지, 정책, 고용, 연공서열, 휴가계획 등을 포함하는 전체적인 회사 정책에 관한
직원의 불만/ 질문사항을 처리하는 일련의 수행과정.

Open Door 질문을 받은 사람들은 그가 제1선 관리자, 최고경영자 모두 14일 이내에 응답


인정 및 보상 프로그램(Recognition Reward Program)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의 향상을 위해 종업원들의 활동을 강화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1) ‘사람 우선’ 의 환경 조성



교육 훈련 시스템


조직의 직원 전체는 자신이 속한 그룹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품질교육.
(통계적 공정관리, 팀을 이끄는 능력, 촉진기술 등을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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