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분당서울대병원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병원소개

2. 외부환경분석

3. 내부환경분석

4. SWOT 분석

5. 전략

6. 결론
본문내용
- 서울대병원이 분원을 낸 이유
서울대병원은 교육법에 의한 의학· 치 의학·약학 등에 관한 연구, 진료를 통하여 의학발전을 도모하고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며, 병원이념은 국가중앙병원으로서 세계최고수준의 교육·연구·진료를 통하여 국민이 건강하고 질 높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것에 있다. 국가중앙병원으로써 공공의료의 실현을 위해 분원을 설립하였다.

- 분당에 설립하게 된 배경
1989년 초 주택가격이 폭등하여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자 청와대 경제비서실과 건교부 공동으로 주택공급 확대방안으로서의 대규모 택지개발, 즉 신도시 건설을 검토하게 되었다. 1989년 4월4일 청와대 서민주택건설 실무 기획단은 서울 아파트 가격 정상화를 위한 택지개발전략을 검토하였다. 단기적으로는 당시 개발추진 중이던 안양 평촌지구와 군포 산본 지구의 일부를 서울의 중•고소득층용 추진되었다. 신도시는 수도권에 인접한다는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신도시의 건설을 통해 서울 의 교통, 주거문제 및 혼잡 등 도시문제의 완화를 시도한다. 주거기능 위주의 개발에서 탈피하고, 수도권 기능의 일부를 분담하는 신도시의 기능을 부여하여 자족적 도시로 아파트단지로 개발하고, 중장기적으로 서울 남쪽 개발제한구역 외곽지역에 추가로 200∼300만 평 규모의 대단위 베드타운을 건설하는 방안이 검토되었다. 이때 경부고속도로 축에 위치하고 있는 성남 분당지구가 대상지로 검토되었다. 분당신도시는 다음과 같은 기본원칙에 의해 사업이 육성한다. 신도시의 입지적 특성에 따른 위성도시적 성격을 고려하여 도시지향적 성격을 가졌으나, 도심입지를 필수로 하지 않는 기능을 수용한다. 그리고 이러한 신도시의 의료기능을 위해 국가 중앙병원으로써 서울대 병원을 설립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객만족경영사례조사]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중심
  • 경영환경의 탈피가 요구됨공급자 위주에서 소비자 위주로 변화고객의 변화소비자의 의식수준과 욕구의 상승고객의 관점과 가치에 의한 서비스 평가와 충족고객만족을 위한 경쟁 심화의료기관 평가분당 서울대 병원서론2. 조사의 목적1조 All for one, One for all.병원의 효과적인 고객 서비스 창출에 도움• 병원의 고객만족 경영을 위한 환경 분석 • 병원에서의 고객 만족 활동 분석• 고객 만족 활동의 지속적인 추진 전략 도출분당 서울대학

  • [고객만족경영사례조사]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중심
  • 경영의 개념 62. 고객만족경영의 도입배경 73. 의료서비스의 특징 84. 병원경영환경분석 -10Ⅲ. 본 론 2 = 분당 서울대학교 병원의 구체적 경영 사례분석1. 사례 대상 선정 이유 132. 분당 서울대학교 병원 소개 - 14 3. 고객만족 경영의 ‘전략적 방향 도출’ (SWOT분석) - 164. 고객만족 경영 전략의 ‘구체적 내용

  • [2023 전략적간호관리] 1. 위치(대도시, 중소도시), 규모(병상수), 의료기관유형(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요양병원 등)을 고려해 다양한 보건의료기관 세 곳을 선정한 후 다음 질문에 답하시오. 2. 자신이 현재 소속된 또는 과거 소속되었던 조직(조직 규모가 큰 경우에 부서)을 3~4줄 이내로 간략히 소개한 후
  • 전략이나 경영 방식을 변화시키면서 성공적인 경영을 이루어내기 위해서는 미션과 비전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미션과 비전에 애매모호한 결과 논리가 아닌 과정 논리가 포함된 명확하고 핵심적인 목적이 포함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본문에서는 과제물 작성을 위해 상급종합병원인 서울대학교병원과 부산대학교병원 그리고 개인 요양병원인 강남센트럴요양병원을 선정하여 미션과 비전에 대해 구체적으로 다루어보고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병원이 진출하면서 곧 국내 전 병원 시장 역시 개방될 것이라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 재벌의 병원 참여까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병원 대형화 추세1980년 82개 -> 93년 242개 -> 95년 267개삼성 의료원, 현대 아산병원, 대우 아주대병원, 한진 인하대병원, 두산 분당병원 등=> 경쟁심화, 기존 대학병원 위주의 의료계 질서 재편 움직임위에서 언급한 환경분석에 대한 대안적인 병원산업의 전략적 방법들은 다음과 같다. 우선 한 분야를 특별

  • [경영분석]고객친절만족 전문병원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
  • 병원의 진출 예상이전현재친절한 전문 병원병원 현황분석 및 발전방향04MoreformoreMorefor thesameMoreforlessThe sameforlessLess formuchlessMoreThe sameLessMoreThe sameLessPriceBenefits낮은 가격 – 오히려 병원의 신뢰성비싼 가격 – 서민층 소외 그러나 특화된 과목, 첨단장비실력있는 의료진친절한 전문 병원병원 현황분석 및 발전방향04의사들의 변신 + 브랜드化 전략- 의사의 이미지는 환자에게 전달되는 신뢰도와 직결된다.- 의사와 병원의 상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