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분당서울대병원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병원소개
2. 외부환경분석
3. 내부환경분석
4. SWOT 분석
5. 전략
6. 결론
- 본문내용
-
- 서울대병원이 분원을 낸 이유
서울대병원은 교육법에 의한 의학· 치 의학·약학 등에 관한 연구, 진료를 통하여 의학발전을 도모하고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며, 병원이념은 국가중앙병원으로서 세계최고수준의 교육·연구·진료를 통하여 국민이 건강하고 질 높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것에 있다. 국가중앙병원으로써 공공의료의 실현을 위해 분원을 설립하였다.
- 분당에 설립하게 된 배경
1989년 초 주택가격이 폭등하여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자 청와대 경제비서실과 건교부 공동으로 주택공급 확대방안으로서의 대규모 택지개발, 즉 신도시 건설을 검토하게 되었다. 1989년 4월4일 청와대 서민주택건설 실무 기획단은 서울 아파트 가격 정상화를 위한 택지개발전략을 검토하였다. 단기적으로는 당시 개발추진 중이던 안양 평촌지구와 군포 산본 지구의 일부를 서울의 중•고소득층용 추진되었다. 신도시는 수도권에 인접한다는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신도시의 건설을 통해 서울 의 교통, 주거문제 및 혼잡 등 도시문제의 완화를 시도한다. 주거기능 위주의 개발에서 탈피하고, 수도권 기능의 일부를 분담하는 신도시의 기능을 부여하여 자족적 도시로 아파트단지로 개발하고, 중장기적으로 서울 남쪽 개발제한구역 외곽지역에 추가로 200∼300만 평 규모의 대단위 베드타운을 건설하는 방안이 검토되었다. 이때 경부고속도로 축에 위치하고 있는 성남 분당지구가 대상지로 검토되었다. 분당신도시는 다음과 같은 기본원칙에 의해 사업이 육성한다. 신도시의 입지적 특성에 따른 위성도시적 성격을 고려하여 도시지향적 성격을 가졌으나, 도심입지를 필수로 하지 않는 기능을 수용한다. 그리고 이러한 신도시의 의료기능을 위해 국가 중앙병원으로써 서울대 병원을 설립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