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고객친절만족 전문병원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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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선정 동기
1. 리서치 방향
2. 일반병원 vs 우수병원

2
SWOT 분석(1)
1. 삼성의료원 영안실
SWOT 분석(2)
2. 이지함 피부 성형외과

3
STP 분석 (segmentation)
1. Levels of Segmentation
2. Segmenting Consumer Markets
3. Requirement for Effective Segmentation
STP 분석 (targeting)
1. 삼성의료원
2. 이지함
STP 분석 (positioning)
1. 삼성의료원
2. 이지함

4
병원 현황분석 및 발전방향
병원의 발전 방향
고객만족의 중요성
고객편의를 위한 Technology
병원과 고객의 위치변화
의사들의 변신 + 브랜드化 전략
환자의 시간 존중 (특히 종합병원의 경우)
CRM (고객 관계 관리)
CRC – PSI 평가 항목
IPA (Importance Performance Analysis)
친절한 전문병원
본문내용
주제 선정 동기

현재의 개인병원 - 전문화, 대형화 ex) 서점, 약국
현재의 종합병원 - 불만족 누적 전문화된 대형병원이 경쟁자로 부상

2002년 병원 도산율 9.5%
병원도 경기 변동에 영향을 받음.

1. 리서치 방향

현재 병원들의 문제점 고찰

칭찬 받는 ‘삼성의료원(영안실)’
돈 잘 버는 ‘이지함 피부과’의 사례분석

병원의 발전방향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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