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경영사례조사]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조사의 필요성
2. 조사 목적
3. 조사방법 및 기대효과
Ⅱ. 본 론 1 - 이론적 배경
1. 고객만족과 고객만족 경영의 개념
2. 고객만족경영의 도입배경
3. 의료서비스의 특징
4. 병원 경영환경 분석
Ⅲ. 본론 2 - 사례분석
1. 사례 대상 선정 이유
2. 분당 서울대학교 병원 소개
3. 고객만족 경영의 전략적 방향 도출
4. 고객만족 경영전략의 구체적 내용
5. 고객만족 경영의 영향
Ⅳ. 결 론
1. 고객만족 중심의 병원경영 10원칙
2. 앞으로의 과제
- 본문내용
-
1. 조사의 필요성
병원의 양적 증가, 재벌의 의료산업 참여
낮은 의료보험 수가 Vs
고가의 의료장비, 인건비 상승, 약가 마진 폐지
의료인 위주의 양적 경영환경의 탈피가 요구됨
공급자 위주에서 소비자 위주로 변화
소비자의 의식수준과 욕구의 상승
고객의 관점과 가치에 의한 서비스 평가와 충족
고객만족을 위한 경쟁 심화
2. 조사의 목적분당 서울대학교 병원의 고객만족 서비스 활동과 효과분석
• 병원의 고객만족 경영을 위한 환경 분석
• 병원에서의 고객 만족 활동 분석
• 고객 만족 활동의 지속적인 추진 전략 도출
병원의 효과적인 고객 서비스 창출에 도움
1. 고객만족과 고객만족 경영의 개념
소비자가 치른 대가에 대해 적절하거나 부적절하게
보상되었다고 느끼는 소비자의 인지적 상태
선택된 대안에 대한 사전적 기대와 소비 후 지각된
제품성과 사이의 차이에 대해 보이는 소비자의 반응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고객만족의 향상을 지향하여 영속적으로 경영을 추진
고객의 재 구매와 구전효과를 통한 기업의 이익 추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