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저관여 & 인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저관여 인지

저관여 인지적 기반의 태도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국내 광고 사례

Q&A
본문내용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전달자 요인
메시지 요인
범주/스키마와의 일관성
주장의 개수
메시지의 단순성
소비자의 관여도를 증가시킴
자기 준거 (self-referencing)
호기심 유발 광고 (mysterious ad)
Scratch-and-sniff ads
쌍방향 광고

도브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으로 흔히 무언가를 계속 먹거나, 아무 생각 없이 물건을 사는 등의 방법을 이용한다. “도브” 광고에서는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이러한 방법들을 사용하는 대신에 도브를 사용한 기분 좋은 샤워를 통해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라고 말한다.
“도브” 광고는 ,누구나 한번 쯤 겪어 봤을 듯한 일을 소재로 이용함으로써 소비자의 관여도를 증가시키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사례중심의 요약이 너무 보기 편했습니다
  • kdk8***
    (2008.04.30 10:19:03)
회원 추천자료
  • [광고효과] 광고모델인지도와 관여도에 따른 PPL 효과분석
  • 인지도에 따른 광고효과를 조사하기 위해서 단순히 광고모델 자체만을 연구함으로써 충분한 것이 아니라 기타 연관된 다른 여러 가지 요인들을 고려하여야 할 것이다. 그리하여 상품의 속성 즉, 그 제품이 고관여 제품인가, 저관여 제품인가 또는 상황에 따른 관여도를 측정하여 보기로 하였다. 2. 연구 목적앞에서 논의한 문제의 인식 및 현실을 고려 본 연구는 유명인모델의 광고효과에 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첫째, PPL 광고에서

  • 사회적기업과 윤리적소비,사회적기업,사회적기업분석
  • 소비자의 태도양식 고찰Ⅴ. 인터뷰 분석의 시사점1. 사회적 기업인지 하의 비 구매 해결방안2. 사회적 기업에 대한 미인지의 극복방안3. 강매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해결방안4. 착한소비에서 현명한 소비의 인식전환 5. 인터뷰 내용과 소비자 행동론 이론 고찰1) 네트워크 연상망2) 심리적 균형이론3) Zajonc의 단순노출 효과이론와 전환광고4) 바람직한 원천의 특성■ 결 론■ 서 론 Ⅰ. 사회적 기업의 정의사회적 기업의 본래 목적은 사회의 소외

  • [소비자행동론] `갈아만든 새우`김치냉장고 ‘딤채, 쌀냉장고 ‘채움’실패사례
  • 소비자층의 선호도를 높이고자 하였지만, 정작 소비자 입장에서 일반적으로 중요하게 느껴지는 일반적인 가치는 제품의 제작공정이 아니라 맛에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위와 비슷한 광고형식을 사용한 농심의 조청유과는 단순히 (되게) 맛있다라는 메시지만을 반복했음에도 청소년 및 중장년층에게 폭발적인호응을 얻은 바 있다.또한, 갈아만든 새우와 같이 충동 혹은 반복구매를 꾀하는 저관여제품들의 경우 이와 같은 인지적 학습효과를

  • [소비자행동론 B형] 본인의 경험에 의거하여, 고관여 제품과 저관여 제품을 각각 하나씩 선정하고 그 이유를 제시
  •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서 소비자 행동분야에서 많이 다루어져 왔다. 관여도의 개념은 원래 사회심리학의 사회적 판단이론에서 유래된 것으로 주로 태도와 행동과의 관계에 대한 조절 변수의 하나로 도입되었으며, 자아개념(self-concept)과 관련을 맺고 연구되어져 왔다. 관여는 보통 고관여와 저관여로 구분된다. 관여도가 낮을 때보다는 높을 때, 제품의 단점이나 이점을 평가하는데 필요한 인지적 노력을 더욱 기울이도록 자극

  • 소비자행동론3B) 관여도를결정하는 요인들은다양하다 소비자의 관여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사례설명하고 각각에 대한 마케팅시사점을 제시하시오0K
  •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시 일반적으로 의사결정 범위와 관여도에 따라 차이가 난다. 의사결정의 범위라는 것은 복잡한 의사결정에서부터 습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정보탐색의 정도와 고려하는 대안의 수에 따라 차이가 난다.1) 고관여와 저관여의 소비자 행동계층효과모델(광고효과)정보탐색인지적반응인지적부조화고관여소비자가 어떻게 특정 브랜드를 구매하는가인지→지식→관심/호감→선호도→확신→구매능동적자신의 의견이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