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네오마이너리즘(Neo-minorism) 저관여 상품의 연계 -자연은 마케팅 컨설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4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프로젝트 컨셉
1.1 네오마이너리즘
1.2 저관여 제품
1.3 대상 기업 선정 - 웅진식품 '자연은'(저관여)
2.현황분석
2.1 이미지 지각도(델몬트, 선키스트, 자연은 :3)
2.2 비교분석(델몬트, 자연은 :2)
2.3 SWOT분석(자연은 :1)
3. 마케팅 제안
3.1 현존하는 마케팅 전략 강화 :-생육일수 마케팅-색채 마케팅-친근한 이미지 강조
3.2약점을 강점으로 : 강한 이미지의 부재 보완
-음료 종류 다양화-어린이부터 노인까지-웅진 '자연은'만의 CM송
3.3 저관여 제품의 고관여화 : -스토리 텔링-요리 느낌 강조-STP활용
4. 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NEO-MINORISM
NEO-MINORISM 개념
1위 제품에 대한
관성적 구매가 아닌
Minor였던 상품이
전면에 나서서
구매율이 높아지는
소비트렌드
NEO-MINORISM의 배경
하위문화의 발흥
매체의 비약적 발달 정보환경의 개선
롱테일 경제의 정착
Major한 상품끼리 경쟁
↓역발상
Neo-Minorism
경쟁시대
저관여 제품의 특징
소비자의 관심도가 크지 않고
소비관성이 강하게 작용하고
Minor가 Major로 변화하기 힘듦
- 참고문헌
-
김난도 외 5명, <트렌드 코리아 2012>, 미래의 창. 2011
임종원, <소비자 행동론(제2판)>, 경문사, 2004
존 와이먼 외1명, <텔레마케팅>, 매일경제신문사, 1997
김나경, "2011년 대한민국 20대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 LG경제연구원,2011
박정현 외1명, "인터넷 뉴스 소비와 검색어로 본 2011년 한국 소비자의 관심사", LG경제연구원,2011
LG경제연구원, "'2011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보고서", LG경제연구원, 2011
편집부,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정신문화연구원, 1997
김정선, "마 가공식품의 인식 및 기호도 실태 조사와 가공제품 개발에 관한 연구", 영남대 박사학위논문, 2010
네이버 지식백과 크렌베리
심성미, "웅진 '자연은'이 '썬키스트' 제쳤다", 한국경제, 2011
기영주, "4050세대여성이여 당당한 루비족이 되라", 한경닷컴, 2011
기자, " ‘루비족’, ‘노무족’열풍 50대여 젋어져라! ", 한경닷컴, 2011
손희정, "웅진식품, ‘자연은 180일 크랜베리’ 출시", NEWSPIM, 2012
인터넷한국일보, "웅진식품, 자연은 120일 블루베리 출시, 서울경제, 2011
이선이, "공부를 도와주는 먹을거리 "브레인 푸드", 지역내일신문, 2011
jih@newsis.com, "웅진플레이도시, 제1회 가족모델 선발대회", NEWSIs.(), 2012
전국농근회우엉마협회
자연은 공식 홈페이지
선키스트 공식 홈페이지
델몬트 공식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