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저관여상황에 더욱 영향력있는 비메시지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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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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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연구목적
        

본론- 1. 정교화가능성 모델
       2. 저관여상황에서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3. 비메시지단서 광고전략   
          4. 성공적인 비메시지단서 광고 사례
 

결론- 시사점 (광고의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ELM 모형(Elaboration Likelihood Model)

 



2. 저관여상황에서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정교화 수준이 낮을 경우 소비자는 광고의 구체적인 메시지에는 관심이 없고 메시지 외적인 사진이나 광고 모델, 주변 음향, 색깔 등 주변 단서(비메시지 단서)에 보다 주의를 기울이게 되어 주변통로(Peripheral Route)를 통한 정보처리를 한다.



□ 고관여 :개인이 기존 소유와 태도와 유사한 메시지만을 수용
 저관여 :적은 수의 속성을 비교하여 많은 수의 상표 수용

□ 중심경로: 소비자가 정보처리를 하고자하는 동기와 능력이 있을 때 중심경로를 통하여
             정보를 처리함
 주변경로: 소비자의 정보처리 양이 작을 때 주변경로를 통하여 정보를 처리함
  (정교화 가능성이 중심경로보다 낮아짐)
 
소비자 반응의 상황적 분류


참고문헌
참고문헌

* 배경음악이 TV광고에 미치는 영향/황인석/한국과학기술원1994-논문
* 대한민국 일등광고 20법칙/박성혁/디자인하우스-책
* 광고심리학/김완석/학지사2004
* 소비자행동론/조봉진/한티미디어2009-교재
* 네이버, 다음-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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