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교보문고와 YES24(예스24) 경영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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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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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문고 소개
Yes24 소개
교보문고와 Yes24의 비교 /분석ㅡ ㄱ. 발전과정
ㄴ. 성공요인
도서정가제 ㅡ ㄱ. 도서정가제란?
ㄴ. 찬성론 / 반대론
ㄷ. 이후 On/Off line 시장의 변화
Amazon / Yes24 의 비교
결론 ㅡ ㄱ. 이후 On/Off line의 나아가야 할 방향
ㄴ. 교보문고와 Yes24의 전망
- 본문내용
-
2. 회사소개
●경영이념
-국민교육 진흥의 실천적 구현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통한 국민 정신문화 향상
-사회 교육적 기능을 살린 문화공간 창출
●교보문고는..
-제2의 도약 (축구장 보다 큰 서점)
-천만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위한 책사랑운동 실시
-사회교육적 기능을 살린 문화공간 창출
3. 교보문고 연혁
-1980.12 : 주식회사 교보문고 창립
-1981.6 : 광화문 교보문고 개점(매장 영업 개시)
-1989.8 : 국내 서점업계 최초로 온라인 정보시스템(천리안)을 이용한 통신판매 제도 도입
-1992.5 : 만1년간의 개보수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탄생
-1993.2 : 회원제 통신판매제도인 '교보북클럽(1만명)' 발족
-1994. : 대전 지점 오픈, 성남 지점 오픈
-1995.3 : 고객 모니터제 서점 업계 최초 실시
-1997.1 : 고객 만족도 1 위 기업'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대형서점 부문-이후 8년간 1위 자리 지킴)
-1997.9 : 인터넷 서점 ‘교보북네트’ 오픈
-1999.9 : 인터넷 서점 '인터넷 교보문고' 재오픈
-1999.11 : 한국전자상거래대상 전문쇼핑몰 부문 최우수상 수상
-1999.12 : 제2회 우수사이버몰 대상 전문몰 부문 우수몰 수상
-2000.2 : 업계 최초 독서 전문 상담직 <북마스터(BOOK MASTER)>제도 도입
-2001.7 : 교보문고 북클럽 회원 100만명 돌파
-2002.9 : 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기업 선정(한국표준협회 주관 대형서점부문)
-2003.4 : 교보문고 북클럽 회원 200만명 돌파
-2004.8 : 한국산업의 인터넷파워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인터넷서점 부문[전문가평가 1위])
-2004.8 : 교보문고 북클럽회원 300만 돌파
-2004.10 : 한국대학신문대상 “2004 전국 대학생들이 뽑은 인기도 1위” 수상
1. Yes24 개요
• 회사명: 예스이십사주식회사
• 공동대표: 김동녕 / 정상우
• 설립일: 1999년 4월 1일 (전신 WebFox :1998. 6 -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서점)
•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5번지 한섬빌딩9층
• 자본금: 68억
• 총자산: 153억원 (2003년 12월 기준)
• 매출액: 90억원 (2004, 대한상공회의소 발췌)
• 임직원 수: 20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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