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교보문고와 YES24(예스24) 경영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교보문고 소개
Yes24 소개
교보문고와 Yes24의 비교 /분석ㅡ ㄱ. 발전과정
ㄴ. 성공요인
도서정가제 ㅡ ㄱ. 도서정가제란?
ㄴ. 찬성론 / 반대론
ㄷ. 이후 On/Off line 시장의 변화
Amazon / Yes24 의 비교
결론 ㅡ ㄱ. 이후 On/Off line의 나아가야 할 방향
ㄴ. 교보문고와 Yes24의 전망
본문내용
2. 회사소개

●경영이념
-국민교육 진흥의 실천적 구현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통한 국민 정신문화 향상
-사회 교육적 기능을 살린 문화공간 창출
●교보문고는..
-제2의 도약 (축구장 보다 큰 서점)
-천만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위한 책사랑운동 실시
-사회교육적 기능을 살린 문화공간 창출

3. 교보문고 연혁

-1980.12 : 주식회사 교보문고 창립
-1981.6 : 광화문 교보문고 개점(매장 영업 개시)
-1989.8 : 국내 서점업계 최초로 온라인 정보시스템(천리안)을 이용한 통신판매 제도 도입
-1992.5 : 만1년간의 개보수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탄생
-1993.2 : 회원제 통신판매제도인 '교보북클럽(1만명)' 발족
-1994. : 대전 지점 오픈, 성남 지점 오픈
-1995.3 : 고객 모니터제 서점 업계 최초 실시
-1997.1 : 고객 만족도 1 위 기업'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대형서점 부문-이후 8년간 1위 자리 지킴)
-1997.9 : 인터넷 서점 ‘교보북네트’ 오픈

-1999.9 : 인터넷 서점 '인터넷 교보문고' 재오픈
-1999.11 : 한국전자상거래대상 전문쇼핑몰 부문 최우수상 수상
-1999.12 : 제2회 우수사이버몰 대상 전문몰 부문 우수몰 수상
-2000.2 : 업계 최초 독서 전문 상담직 <북마스터(BOOK MASTER)>제도 도입
-2001.7 : 교보문고 북클럽 회원 100만명 돌파
-2002.9 : 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기업 선정(한국표준협회 주관 대형서점부문)
-2003.4 : 교보문고 북클럽 회원 200만명 돌파
-2004.8 : 한국산업의 인터넷파워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인터넷서점 부문[전문가평가 1위])
-2004.8 : 교보문고 북클럽회원 300만 돌파
-2004.10 : 한국대학신문대상 “2004 전국 대학생들이 뽑은 인기도 1위” 수상

1. Yes24 개요


• 회사명: 예스이십사주식회사
• 공동대표: 김동녕 / 정상우
• 설립일: 1999년 4월 1일 (전신 WebFox :1998. 6 -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서점)
•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5번지 한섬빌딩9층
• 자본금: 68억
• 총자산: 153억원 (2003년 12월 기준)
• 매출액: 90억원 (2004, 대한상공회의소 발췌)
• 임직원 수: 200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YES24(예스24) 고객을 위한 전략경영
  • YES 24 고객을 위한 전략경영조 명 :학 과경 제경 영목 차Team A.P.J.●주 제 선 정 배 경 / YES 24 소 개●외 부 환 경 분 석1. 온 라 인 과 오 프 라 인 서 점 비 교 분 석2. 온 라 인 서 점 간 의 경 쟁 구 도 / 전 망●내 부 환 경 분 석1. YES24의 현재상황과 비전 2. 내부역량 분석-강점과 약점4. 기 타 요 인 분 석3. SWOT 분석 / 전략수립 구상단계●전 략 제 시 / 분 석●결 론주제 선정 배경 / YES24 소개● 선정대상- 온라인 서점 “ Y E S 2 4 ● 선정배

  • 도서정가제에 대한 업계의 갈등 -당위성과 한계성-
  • 분석해 보면 현재 영국에서는 도서정가제 폐지로 우려되었던 많은 문제점이 발생되지는 않은 것으로 평가된다. 하지만 이러한 평가는 아직 섣부르고 위험하다. 현재 나타나는 도서가격의 인상, 서점간의 가격 경쟁은 단기적으로 출판산업의 발전과 독자들을 위해 필요하다고 주장할 수 있지만, 장기적인 안목에서 이러한 현상은 독자들에게 불이익을 안겨줄 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의 원천이 되는 출판산업의 발전에 저해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이

  • [지식인] 현대지식인이 나갈방향
  • 문고김주연. 1998. 『사악한 지식인』. 문이당레지 드브레. 2003. 『지식인의 증말』. 예문맹문재. 2001. 『지식인 대상애』. 작가한완상. 2000. 『다시 한국의 지식인에게』. 당대폴 존슨. 1999. 『벌거벗은 지식인들』. 을유문화사장 폴 사라트르. 2000. 『지식인을 위한 변명』. 보성출판사강준만. 2000. 『한국 지식인의 주류 콤플렉스』. 개마고원오마이 뉴스 http://www.ohmynews.com/articleView예스 24 http://www.yes24.com/ Goods알라딘 http://www.alladdin.co.kr교보문고 htt

  • [기업사례 비교분석] 예스24 yes24와 교보문고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 교보문고 & YES24기업케이스Contents목 차교보문고 & YES24도서정가제와 미국 케이스 비교생산관리비 전소개, 연혁, 현황생산 활동 과정SERVQUALSWOT 분석• 회 사 명 : 교보문고(주) • 대표이사 : 권경현 • 설 립 일 : 1980.12.24 교보문고 설립 • 창립이념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통한 국민 정신 문화 향상사회 교육적 기능을 살린 문화공간 창출 • 총 14개의 OFFLINE 영업점소 개 (교보문고)도서정가제생산관리비전교보&YES2420062000.111999. 91997. 919

  • [경영학] 도서 사이트 교보문고 vs yes24의 온라인 이벤트 비교 및 분석
  • Ⅰ. 서론Ⅱ. 본론 1. 기업 소개(1) YES24 소개(2) 교보문고 소개2. 인터넷 서점의 시장 현황(1) 인터넷 서점의 개요(2) 인터넷 서점의 시장 현황과 전망3. 마케팅 전략 및 온라인 이벤트 현황(1) 마케팅 전략 - YES24와 교보문고의 SWOT분석(2) 이벤트현황Ⅲ. 결론 1. 발전방향(1) 교보문고의 발전 방향(2) YES24의 발전방향 2. 향후 과제 Ⅳ. 참고문헌Ⅰ. 서론바쁜 현대인에게 온라인을 통한 전자상거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유용한 수단이자 각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