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YES24(예스24) 고객을 위한 전략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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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3.2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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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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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선정배경 / YES 24 소개
●외부환경분석
1.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점 비교분석
2. 온라인 서점간의 경쟁구도 / 전망
●내부환경분석
1. YES24의 현재상황과 비전
2. 내부역량 분석-강점과 약점
4. 기타요인 분석
3. SWOT 분석 / 전략수립 구상단계
●전략제시 / 분석
●결 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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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정배경
책은 제품이 사양이 가지각색인 전자제품이나 디자인이 다양한 의류같은 품목과는 달리 만져보거나 입어보지 않고도 구매할 수 있다. 즉, 제품의 기본 지식과 그 상품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만으로도 상품의 구매여부를 판단 할 수가 있기 때문에 타 상품과는 달리 구매위험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인터넷 상거래 분야에서 고객의 구매위험을 가장 최소화 시키면서 인터넷 상거래의 기반을 다질 수 있게 한 것도 바로 인터넷 도서판매 분야였던 것도 그 이유 때문이다.
최근 도서정가제가 도입을 계기로, 온라인 서점의 가장 큰 경쟁력이었던 저가위주의 정책이 발 목을 잡히면서 쇠퇴기로 접어들고 있던 오프라인 서점이 봄을 맞아 다시 한번 부활하는
계기를 맞는 듯 보였다. 그러나 온라인 서점의 배송료 무료 전략과 마일리지 누적 공세로 온라인
서점의 강세는 계속 되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는 온라인 서점업계의 비약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수익구조의 고질적 악순환을 거듭하는 온라인 서점들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최근 설립 5년 만에 3개월 연속 흑자고지를 밟은 업계 선도기업인‘YES24’의 경쟁전략을 분석하고자 한다.
덧붙여 도서정가제를 도입으로 인한 온라인 서점간의 가격경쟁 전략이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고, 이로 인해 온라인 서점간의 치열한 살아남기 전쟁에서 YES24’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최종적으로 제시하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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