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YES24(예스24) 고객을 위한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배경 / YES 24 소개
●외부환경분석
1.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점 비교분석
2. 온라인 서점간의 경쟁구도 / 전망
●내부환경분석
1. YES24의 현재상황과 비전
2. 내부역량 분석-강점과 약점
4. 기타요인 분석
3. SWOT 분석 / 전략수립 구상단계
●전략제시 / 분석
●결 론
본문내용
● 선정배경
책은 제품이 사양이 가지각색인 전자제품이나 디자인이 다양한 의류같은 품목과는 달리 만져보거나 입어보지 않고도 구매할 수 있다. 즉, 제품의 기본 지식과 그 상품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만으로도 상품의 구매여부를 판단 할 수가 있기 때문에 타 상품과는 달리 구매위험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인터넷 상거래 분야에서 고객의 구매위험을 가장 최소화 시키면서 인터넷 상거래의 기반을 다질 수 있게 한 것도 바로 인터넷 도서판매 분야였던 것도 그 이유 때문이다.
최근 도서정가제가 도입을 계기로, 온라인 서점의 가장 큰 경쟁력이었던 저가위주의 정책이 발 목을 잡히면서 쇠퇴기로 접어들고 있던 오프라인 서점이 봄을 맞아 다시 한번 부활하는
계기를 맞는 듯 보였다. 그러나 온라인 서점의 배송료 무료 전략과 마일리지 누적 공세로 온라인
서점의 강세는 계속 되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는 온라인 서점업계의 비약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수익구조의 고질적 악순환을 거듭하는 온라인 서점들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최근 설립 5년 만에 3개월 연속 흑자고지를 밟은 업계 선도기업인‘YES24’의 경쟁전략을 분석하고자 한다.
덧붙여 도서정가제를 도입으로 인한 온라인 서점간의 가격경쟁 전략이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고, 이로 인해 온라인 서점간의 치열한 살아남기 전쟁에서 YES24’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최종적으로 제시하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치경영][가치경영 사례][경제적 부가가치][가상공동체]가치경영의 개념, 가치경영의 측정지표, 가치경영의 경제적 부가가치(EVA), 가치경영의 사이버커뮤니티(가상공동체), 가치경영 사례, 가치경영 방법론
  • 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신재무시스템 기능Ⅴ. 가치경영의 사이버커뮤니티(가상공동체)Ⅵ. 가치경영의 사례1. 지향가치1) 예스24의 3B2) 3B의 선순환2. 경영전략Ⅶ. 가치경영의 방법론1. 현재 시장가치2. 현상가치3. 내부개선으로 달성 가능한 가치4. 외부개선으로 달성 가능한 가치5. 최적 구조조정으로 달성 가능한 가치참고문헌Ⅰ. 개요기업가치는 수익성과 고객만족이라는 두 가지 범주에서 수익을 극대화하고 원가와 자본비용을 극소화 할 때

  • [생산관리] 교보문고&YES24(예스24) 생산관리측면에서 본 사례분석
  • 위한 사업 구조 개선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또 기존 PG(신용카드 지불대행업체)를 통한 수수료 부담을 직가맹 체결로 돌려 추가적인 수익구조 개선 작업에도 나설 예정이다.예스24는 현재 삼성카드 및 LG카드와 직가맹점 계약을 체결했으며 현대카드 및 KB카드와는 협상을 벌이고 있다.YES24 - 현황높은 회원 증가 추세남,녀 고른 성비 구성 및 구매력이 높은 20때~30대 회원이 대부분을 차지전체 회원중 70% 이상이 구매경험이 있는 충성도 높은 고객Wowboo

  • [경영전략] YES24(예스24) 경영전략
  • 예스24가 앞으로 지속적으로 성공을 하고 생존해나갈 수 있는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3. 회사소개YES24의 사명, 비전, 목표-사명 :인터넷 문화포털(Culture Portal)을 지향하는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기업-비전 : Yes24는 최적의 사업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종업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높아진 종업원의 만족도는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로 연결되며, 고객만족을 높임으로 이는 매출과 수익의 증대를 가져올 것이다YES24 의 3B 선순환Best Place to Shop (For Customer)B

  • [경영학] 교보문고와 YES24(예스24) 경영비교분석
  • 고객욕구다양한 문화 욕구도서 정보 획득 욕구전자책(E-Book)다양한 문화 컨텐츠 개발 및 음반, DVD 판매(종합몰)전문 도서 사이트들과의 연계로 심화된 도서정보 제공비교분석『교보문고 Vs YES24』비교 / 분석비교분석1. 교보문고의 성공요인●브랜드 인지도오랜 기간 형성된 대한민국 대표 서점으로서의 이미지.●국내 서점에서 가장 오래된 강력한 서적 데이터베이스●고객과 함께 만드는 문화 사업오프라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문화 이벤트

  • 예스24 경영분석
  • 예스24 경영분석목차Ⅰ. 기업개요 Ⅱ. 산업분석1. YES24 현황2. YES24 사업환경의 변화3. 외부/내부 환경 변화에 따른 경영전략 및 사업전략4. Poter의 5가지 경쟁력Ⅲ. 재무분석1. 비율분석Ⅳ. 전망분석참고문헌Ⅰ. 기업개요 ※ 일반현황 기 업 체 명 예스이십사 주식회사대 표 자 명 김동녕, 김기호설 립 일 1999 . 4. 1(전신 WebFox : 1998. 6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 서점)자 본 금86억원(2014. 9월 기준)임 직 원 수512명(2014. 9월 기준)본 사우)150-87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