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사례 비교분석] 예스24 yes24와 교보문고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교보문고 & yes24
소개,연혁,현황

도서정가제와 미국 케이스 비교

생산관리
생산활동 과정
servqual

비전
SWOT분석
본문내용
아마존과 반즈앤노블은 합법적인 대응으로 경쟁구도를 유지했다.

2000. 10 교보문고 등 12개 대형서점들의 모임인 종합서점상조회가 출판사
들에게 온라인서점 도서공급중단 강요, 한국출판인회의와 종합서점상조회는
3개 온라인서점에 도서 공급중단

2001. 2 공정위로부터 2차례 시정명령

2001. 4 모닝365,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북스포유, 와우북 등 6개
사가 도서정가제를 받아들임

인터파크가 약속을 어기고 할인 이벤트를 진행, 뒤이은 YES24의 대규모
할인 이벤트

2002. 3 다음해에 시행될 도서정가제에 대비, 회원 확보를 위한 중하위 인
터넷 업체들간의 가격경쟁 다시 시작

2001. 9 소송제기

2002. 9 “온라인 서점에 책값 할인 방해는 부당”판결 <서울고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참고해서..! 유용하게 쓸게요..
  • rlqa***
    (2009.12.10 20:19:4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교보문고 마케팅 전략사례
  • 전략사례과 제 명 : 교보문고 마케팅- 목 차 -서론교보문고의 현황과 선정이유본론1. 기업소개2. 온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1) 내부환경분석① SWOT② STP③ 4P2) 외부환경분석- 경쟁사분석 3.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1) 내부환경분석① SWOT② STP③ 4P2) 외부환경분석- 경쟁사분석 4. 온오프라인 대형서점의 매출현황1) 온라인 매출현황2) 오프라인 매출현황결론취약점 개선 및 앞으로의 전망서론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월 24

  • [마케팅]Yes24의 마케팅 향후 전략
  • 교보문고는 그동안 매년 매출 1위를 유지하는 등 업계에서 감히 어느 서점도 넘볼 수 없는 ‘공룡 서점’으로 통해왔기 때문에 예스24의 발표는 사뭇 충격적이었다. 올해 5월 13일에는 온라인 서점 2위를 달리고 있던 와우북과의 합병발표로 온라인 오프라인 서점에서 1위는 시간문제라 생각한다. 이에 Yes24를 국내사례기업으로 정하고 국내의 인터넷 서점, 그 중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는 YES24.COM을 평가/분석 해보고자 한다.Ⅲ. 회사 소개 및 연혁◈ 기

  • [경영학] 도서 사이트 교보문고 vs yes24의 온라인 이벤트 비교 및 분석
  • Ⅰ. 서론Ⅱ. 본론 1. 기업 소개(1) YES24 소개(2) 교보문고 소개2. 인터넷 서점의 시장 현황(1) 인터넷 서점의 개요(2) 인터넷 서점의 시장 현황과 전망3. 마케팅 전략 및 온라인 이벤트 현황(1) 마케팅 전략 - YES24와 교보문고의 SWOT분석(2) 이벤트현황Ⅲ. 결론 1. 발전방향(1) 교보문고의 발전 방향(2) YES24의 발전방향 2. 향후 과제 Ⅳ. 참고문헌Ⅰ. 서론바쁜 현대인에게 온라인을 통한 전자상거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유용한 수단이자 각종

  • [인터넷마케팅] 반스앤노블 마케팅전략
  • 분석(온라인 도입배경) ⑶ off-line 마케팅전략1) STP전략 2) 4P전략 ⑷ on-line 마케팅전략1) STP전략 2) 4P전략 3) 7C전략 ⑸ 아마존의 on-line마케팅 전략 (6) 반스앤노블 vs 아마존 2. 교보문고⑴ 기업소개 (2) off-line 마케팅전략1) STP전략 2) 4P전략 (3) on-line 마케팅전략1) STP전략 2) 4P전략 3) 7C전략 (4) 교보문고의 방향 ⑸ yes 24의 on-line마케팅 전략 (6) 교보문고 vs yes 24 Ⅳ. 결론 (1) 반스앤노블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비교 (2) 교보문고의 온라인과 오프라

  • 교보문고 & YES24(예스24) 분석
  • 교보문고 & YES24목 차교보문고&YES241) 소개2) 연혁3) 현황도서정가제1) 아마존 BN 과 비교2) 소개 3) 다른나라와의 비교4) 도서정가제의 영향생산관리1) 생산활동과정 6단계 (아웃소싱,물류)2) SERVQUAL비전1) SWOT 분석2) 향후 전망책의 유통 구조책은 정가의 40% 정도의 가격으로 출판사에서 만들어 집니다. 그리고 총판이라고 불리는 책 도매 서점에 60% 정도의 가격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럼 그 총판들은 대형 서점을 포함한 소매 서점들에 80% 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