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해가온 쌀건빵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 주제 선정 이유 및 중요성
2. 본 론
1) ‘해가온 쌀건빵’소개 및 현황
2) 마케팅 목표
3) 전략 대안
4) 마케팅 전략
Ⅰ SWOT 분석
Ⅱ 시장세분화 및 표적 시장 선택
Ⅲ 시장 선택을 위한 분석과 포지셔닝
3. 마케팅 믹스
1) 상품(product) 믹스
2) 가격(price) 믹스
3) 촉진(promotion) 믹스
4) 유통(place) 믹스
4. 결론 및 향후 기대 방안
5. 참고 문헌 및 자료
- 본문내용
-
< 요 약 >
한 나라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경제력에 있어 내구재의 매출보다도 소비자들이 쉽게 결정하여 구매하는 비 내구재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따라서 그러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고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주기 위해서는 사회 트렌드의 동향을 분석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최근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웰빙 트렌드가 식생활의 중심에 점점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이에 발맞추어 해가온에서는 자체적인 브랜드를 내세운 쌀 건빵을 출시하였다. 대기업의 유기농사업열풍에도 불구하고 해가온은 유기농 적 마인드를 가지고 바른 먹거리 사업에 앞장 서고자 한다. 이에 우리는 현재 해가온의 상황과 우리나라 유기농사업시장 및 빵 류, 곡분과자 시장을 파악하여 해가온 쌀 건빵의 앞으로의 성장가능성, 주요 타겟 고객층 선정, 확보를 위해 제품, 가격, 유통 및 촉진의 분야별로 여러 가지 방안들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또한 전체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꾸준히 높이기 위한 방안들도 논의 될 것이다.
현재 해가온 쌀 건빵은 타사의 건빵 제품들과 같은 것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고 있어 쌀 건빵만의 인지도가 그리 높지 않은 실정이다. 그러나 앞으로의 유기농 시장의 확장 가능성이 높고 쌀 건빵이 속하는 빵 류 및 곡분 과자 시장에서 다른 시중 제품들과는 달리 영양성이 높은 고급과자 시장에 여러 가지 매력적인 요인이 존재 하므로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은 크다 하겠다. 주요 고객층은 가장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30대 주부들로 정하여 쌀 건빵이 아이들의 영양 간식과 남편들의 아침식사 대용, 부모님들의 소화가 잘 되는 부담 없는 간식으로써의 역할을 부각시킨다. 포장 또한 주부들의 눈에 띄게 고급스런 컬러를 사용하고 취소 및 환불 교환제도를 철저히 실행해야 한다.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는 가격에 대해서는 고객들이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기존 묶음 판매 및 할인제도, 마일리지제도 등을 더 강화하고 매장 오픈 시 사은행사도 실시해야 한다. 쌀 건빵에 대한 광고로는 현재 TV광고, 지하철광고, 라디오광고가 사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 참고문헌
-
이화선, 『웰빙 트렌드(well-being)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유기농 식품 패키지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 웰빙(well-being)소비자와 로하스(LOHAS)소비자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05
김정옥, 『유기농산물과 유기가공식품의 인증 및 표시실태』, 한국소비자보호원 2003
김상일, “웰빙 열풍을 읽는 3개의 코드”, 『주간경제』 767호
농림부, “친환경농산물 유통실태 조사결과” 2004. 8
“[커버스토리] 웰빙 족”, 『동아일보』 2003. 10. 16
SERI 포럼
해가온 마케팅 관리자 김영수 인터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