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해가온 쌀건빵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 주제 선정 이유 및 중요성

2. 본 론
1) ‘해가온 쌀건빵’소개 및 현황

2) 마케팅 목표

3) 전략 대안

4) 마케팅 전략
Ⅰ SWOT 분석
Ⅱ 시장세분화 및 표적 시장 선택
Ⅲ 시장 선택을 위한 분석과 포지셔닝

3. 마케팅 믹스
1) 상품(product) 믹스
2) 가격(price) 믹스
3) 촉진(promotion) 믹스
4) 유통(place) 믹스

4. 결론 및 향후 기대 방안

5. 참고 문헌 및 자료

본문내용
< 요 약 >
한 나라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경제력에 있어 내구재의 매출보다도 소비자들이 쉽게 결정하여 구매하는 비 내구재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따라서 그러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고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주기 위해서는 사회 트렌드의 동향을 분석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최근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웰빙 트렌드가 식생활의 중심에 점점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이에 발맞추어 해가온에서는 자체적인 브랜드를 내세운 쌀 건빵을 출시하였다. 대기업의 유기농사업열풍에도 불구하고 해가온은 유기농 적 마인드를 가지고 바른 먹거리 사업에 앞장 서고자 한다. 이에 우리는 현재 해가온의 상황과 우리나라 유기농사업시장 및 빵 류, 곡분과자 시장을 파악하여 해가온 쌀 건빵의 앞으로의 성장가능성, 주요 타겟 고객층 선정, 확보를 위해 제품, 가격, 유통 및 촉진의 분야별로 여러 가지 방안들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또한 전체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꾸준히 높이기 위한 방안들도 논의 될 것이다.
현재 해가온 쌀 건빵은 타사의 건빵 제품들과 같은 것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고 있어 쌀 건빵만의 인지도가 그리 높지 않은 실정이다. 그러나 앞으로의 유기농 시장의 확장 가능성이 높고 쌀 건빵이 속하는 빵 류 및 곡분 과자 시장에서 다른 시중 제품들과는 달리 영양성이 높은 고급과자 시장에 여러 가지 매력적인 요인이 존재 하므로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은 크다 하겠다. 주요 고객층은 가장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30대 주부들로 정하여 쌀 건빵이 아이들의 영양 간식과 남편들의 아침식사 대용, 부모님들의 소화가 잘 되는 부담 없는 간식으로써의 역할을 부각시킨다. 포장 또한 주부들의 눈에 띄게 고급스런 컬러를 사용하고 취소 및 환불 교환제도를 철저히 실행해야 한다.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는 가격에 대해서는 고객들이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기존 묶음 판매 및 할인제도, 마일리지제도 등을 더 강화하고 매장 오픈 시 사은행사도 실시해야 한다. 쌀 건빵에 대한 광고로는 현재 TV광고, 지하철광고, 라디오광고가 사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참고문헌
이화선, 『웰빙 트렌드(well-being)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유기농 식품 패키지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 웰빙(well-being)소비자와 로하스(LOHAS)소비자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05
김정옥, 『유기농산물과 유기가공식품의 인증 및 표시실태』, 한국소비자보호원 2003
김상일, “웰빙 열풍을 읽는 3개의 코드”, 『주간경제』 767호
농림부, “친환경농산물 유통실태 조사결과” 2004. 8
“[커버스토리] 웰빙 족”, 『동아일보』 2003. 10. 16
SERI 포럼
해가온 마케팅 관리자 김영수 인터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양라면 현재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양라면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분석및 삼양라면 4P,STP,SWOT분석
  • 마케팅전략으로 해외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리고 농심사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신라면’이라는 브랜드 파워가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다.②Weakness (약점)농심사의 대표적인 제품인 신라면에 너무 의존하고 있어서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점이 약점이다. 또 농심제품에서의 이물질 발견으로 식품업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인 신뢰성을 잃어버려 타 경쟁사로부터의 위협이 강해졌다는 것이 약점이다.③Opportunities (기회)미국과의 FTA

  • [기업경영사례] 전략적제휴로 위기 극복한 크라운제과
  • 마케팅 보다는 보다 포괄적 개념으로 접근하고 업계에서는 크로스마케팅으로 명명하게 되었다.) 조강필 외 1인, 전략적 제휴시각에서의 「크로스마케팅」에 대한 고찰 , 경영사학 제19장 제3호 , 20042.2.2. 제휴의 조건과 고려사항(주) 크라운제과는 파트너를 선정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선정 기준을 수립함으로써 전략적 제휴의 성공가능성을 높였다. 첫째, 충분한 생산설비를 확보하고 있을 것, 둘째,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을 것, 셋째, 유통

  • 오리온 ORION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오리온 국내,해외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쌀과자업체 IWATSUKA와의 기술협력으로 쌀과자를 출시하며 더욱이 규모가 커지게 되었다. 왕왕식품은 다른 경쟁사들과 달리 동부 연안의 대도시가 아닌 내륙 소도시를 기점으로 사업을 확장했는데, 이러한 유통전략을 통해 중국 전역에 걸친 유통망을 형성하게 되었다.그러나 왕왕식품은 주력 사업인 쌀과자와 우유음료 사업이 오리온과 직접적인 경쟁대상이 아니며, 스낵에만 한정되는 경쟁구도라는 점과 중국의 미개척시장이 아직도 많이 남아있다는

  • [마케팅론] 마케팅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
  • 전략이 맞물려 OFC라는 현지법인이 탄생하였고, 랑방 공장 준공은 오리온 ‘초코파이’의 브랜드파워 강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 행동이었다.ㄴ. 주 타겟층제과류라는 제품특성상 한 연령층을 타겟으로 하기에는 시장의 규모도 작을 뿐만 아니라 제품의 수명주기를 단축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전 연령층을(월 소득 1,000위엔 이상) 타켓으로 하면서 그 구성원들에 대한 각각의 특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며 한국에서와 마찬가지로 정(情)이라

  • [마케팅] 오리온 닥터유의 마케팅과 전략 방안
  • 마케팅 전략 방안(1) 새로운 Product1) 닥터 유 제품의 편익① 기능적 편익건강에 유익한 통밀, 쌀 등의 곡물을 닥터 유 과자제품 5가지를 먹음으로써, 타 과자들에 비해 트랜스지방, 포화지방 등을 최소화 할 수 있고, 맛도 향유하며 즐길 수 있다. ② 심리적 편익타 과자들과 달리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강조된 상품으로, 장년, 노년층이 이를 즐김으로써 생활의 여유에 대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과자임에도 불구하고 건강에 해롭지 않는다는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