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소니의 벤치마크 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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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기존의 기업 경영에 사용하는 벤치 마크가 아닌 마케팅에 사용되는 벤치 마크에 대해 설명한 글
벤처 마크의 기본적인 개념을 재정립하고 소니의 성공 사례 분석을 통해 벤치마트 마케팅의 파워를 이해하는 글
내용에 충실하였음
최근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사실감이 있습니다.
본문내용
벤치마크는 원래 토목 분야에서 사용되던 말이었다. 강물 등의 높낮이를 측정하기 위해 설치핀 기준점을 벤치마크(bench mark)라고 부르는데, 이 마케팅은 상품 선택의 기준점이 될 만한 정보들을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벤치마 마케팅이라j)한다. 벤치마크 마케팅이란 다수의 사람들이 평가한 상품 순위나 코멘트 혹은전문가의 조언 등 특정한 기준점(벤치마크)을 커뮤니티와 블로그 등을 통해제공함으로써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를 촉진하는 마케텅 방법이다 소비자는 상품에 관한 벤치 마크를 참조함으로써 제품구매에 대해 안심과 착신을 가질수 있으며, 이것이 구매 장벽을낮추거나 구매 후의 상품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것으로 연길된다 벤치마크 마케팅은 지금까지 좀처럼 돈으로 연결되지 않았던 커뮤니티 사이트 기업의 마케팅을 연계시킬 수도 있다. 소니코리아는 2004년부처 공모전 수상자들을 온라인에 모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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