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세계 콜라 전쟁 -코카콜라를 중심으로 한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4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들어가며
□ 현황
<코카콜라의 역사와 현황>
<펩시의 역사와 현황>
<시장 현황>
<SWOT분석>
<전략엿보기>
□ 지역별 사례
- 남미지역 사례
- 유럽지역 사례
- 아시아지역 사례
□ 시사점 및 전략 방안
- 본문내용
-
19세기 말 콜라라는 음료가 우연 또는 의도에 의해 개발 된 이후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현재의 콜라 및 음료 업계의 양대 산맥으로 성장되었다. 자신들의 독특한 맛을 주장하던 다른 콜라는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성장 속에서 점점 작아져만 갔고 이제는 콜라하면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밖에 인식이 되지 않은 둘의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는 것이다.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현재까지 시장에서 우위권을 잡기 위하여 전세계적 전쟁을 계속해 왔으며 서로를 견제하기 위한 장지를 마련하는 한편 독자적 전략을 세우기도 하였다. 현재에는 콜라 업계에서는 코카콜라의 주도가 이루어지며 음료사업의 선두로 올라서고 펩시는 사업의 다각화를 통하여 성장하여 각자 다른 노선을 걷는 듯 하다. 하지만 그 내면에는 콜라 시장의 점유율을 가진 전쟁은 아직도 현재진행형이다.
현재의 코카콜라가 있기까지는 견제세력인 펩시콜라의 존재가 많은 영향을 미쳤다고 보인다. 코카콜라의 전략은 독자노선을 걷는다기보다는 펩시콜라의 행보에 견제전략의 시행이 많으며 나름대로의 독자전략 또한 현재 브랜드 가치 1위의 명성에 걸맞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전세계적으로 웰빙의 바람으로 인해 건강과 관련하여 많은 소비자가 콜라시장에서 빠져나가는 듯한 인상을 보인다. 이에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현재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은 지속적인 글로벌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이의 중심에는 제품 및 마케팅의 현지화에 초점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