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춘지 선정 100대 기업 `코카콜라`(글로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1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2011년 1학기에 수강한 과목입니다.
과제를 워낙 열심히 하는 성격이고 여러군데에서 자료를 찾아 힘들게 작성했던
레포트라 정리는 정말 잘해놨다고 자부 할 수 있습니다 ^_^:
학점 A+도 받았습니다 ㅎㅎ
- 목차
-
Ⅰ. 서론
포춘지 선정 글로벌 100대 기업 ‘코카콜라’
- 기업 선정이유
Ⅱ. 본론
1. 기업소개
1) 코카콜라 연혁
2) 존 펨버턴(1831~88)
3) 코카콜라 상징의 탄생
2. 글로벌기업 ‘코카콜라’
1) 진출 국가
2) 기업 규모
3) 세계시장 성공요인
3.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전략
1) 보틀링 시스템
2) 현지화 전략
3) 코카콜라의 글로벌경영 평가
4) 코카콜라사의 최근 기사
Ⅲ. 결론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전략을 통한 교훈
1) 고객 지향적 마케팅
2) 국내 기업의 응용 방법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 포춘지 선정 글로벌 100대 기업 ‘코카콜라’
- 기업 선정이유
코카콜라하면 떠오르는 것은 ? 빨간색, 백곰, 산타, 로고 그리고 세계 어느 곳을 가더라도 찾아볼 수 있는 음료라는 점이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겠다. 한 해에 470억 병이 판매되며 이 세상 모든 브랜드 가운데 인지도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코카콜라이자 정치, 경제, 문화 등 모든 장벽을 뛰어넘은 코카콜라와 견줄 만한 제품이 과연 무엇일까.
코카콜라는 국제통용어가 될 정도로 세계 어디를 가나 말은 통하지 않아도 브랜드 네임만을 가지고 의사소통이 된다. 이 점은 내가 선진국 뿐만이 아니고 네팔이란 나라를 갔을 때에도 직접 경험했던 바이다.
이처럼 코카콜라가 글로벌 기업이 되기까지에는 수많은 과정이 있었고 그 속에서 코카콜라가 추진했던 글로벌화에 대한 노력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코카콜라 기업 조사를 통해 오늘날 세계 최고의 기업인 코카콜라가 가지고 있는 마케팅 기법, 글로벌 진출 등 포괄적인 경영 전략을 연구하고 글로벌 기업이 국제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는 전략과 지사관리 등을 학습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지금의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자질과 방향에 대해 분석하고 이를 통해 앞으로 기업들의 나아갈 길을 제시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각 기업 홈페이지
백과사전
도서
블로그
인터넷 기사
(자세한 사항은 레포트 맨 뒷장에 나옴)
자료평가
- 내용이 알차고 좋았다~~감솨~~~
- alk0***
(2015.08.20 09:42: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