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기획서] 전자종이를 이용한 모바일 만화 서비스 및 컨텐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획 소개
1.1 PLOLOGUE
1.2 RESEARCH
1.3 RESEARCH 분석
1.4 아이템 선정 이유

2. 기획 내용
2.1 기획 의도
2.2 주요 내용
2.3 주요 서비스 및 컨텐츠
2.3.1 이동, 휴대 용이
2.3.2 커뮤니티 활동
2.3.3 관련 상품 쇼핑몰
2.3.4 유료 서비스를 통한 저작권료 지불
2.4 사용되는 기술 특성

3. 분석
3.1 국내 만화 시장 규모 (참고 : 문화 진흥청 자료)
3.2 기존 사업들과 비교
3.2.1 만화 산업의 개념과 범위
3.2.2 국내 만화 산업의 문제점.

4. 기대되는 효과
4.1 사회적
4.2 문화적
4.3 경제적

5. 운영과 수익
5.1 예상되는 운영 방법
5.1.1 만화 제작자와 판권 계약
5.1.2 모바일 회사를 통한 컨텐츠 공급 계약
5.1.3 커뮤니티 공간 확보
5.1.4 캐릭터 몰의 물품 공급자와 계약
5.2. 예상되는 수익구조
5.2.1 다양한 다운로드 형태로의 유료 서비스화로 수익 확보
5.2.2 캐릭터 몰 운영에 따른 수익
5.2.3 광고에 따른 수익

6. EPILOGUE
본문내용
《전자 종이를 이용한 모바일 만화 서비스 및 컨텐츠》

1. 기획 소개
1.1 PLOLOGUE

뉴미디어 매체가 하루가 다르게 성장해 가고 있는 오늘날에도 주위에서 고전적인 매체를 통해 여가를 즐기는 모습은 흔하게 볼 수 있다. 그 중 하나가 만화책 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만화 시장의 불황으로 많은 해결책들이 요구 되고 있고, 각계에서 노력들을 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 조는 요즘 새로운 디스플레이로 각광 받고 있는 전자 종이를 통한 만화 서비스를 한층 발전시켜 앞으로 다가올 전자 종이 시대에 맞게 기획해 보고자 한다.

1.2 RESEARCH

우선 전자 종이를 이용한 모바일 만화 서비스를 기획하는데 여러 사람들의 생각을 들어보고자 아래와 같은 설문을 실시하여, 현재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기획의 호응도를 알아 보았다.
◆출판 만화에 대한 설문 조사◆

▼중복 답안이 가능한 경우 여러 개를 선택해 주셔도 됩니다.

설문 조사 결과입니다. 총 100명의 학생 및 일반인에게 설문지를 돌렸으며 남녀 구성 비율은 50:50입니다.

1. 출판 만화를 자주 보는가? (총 100명)

① 매우 자주 본다. (5명) ② 많이 보는 편이다. (11명) ③ 꾸준히 본다. (53명)
④ 어쩌다 한번씩 본다. (26명) ⑤ 전혀 보지 않는다. (5명)

★ 1번 질문에서 ④ ⑤ 을 선택 하신 분은 4번 질문으로 가주세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과커리어리더십] 문화마케터의 현재와 미래
  • 모바일 매체를 이용하는 바이럴 마케팅을 기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것이었다. 단순한 광고 공모전이 아니라 참가자가 마케팅을 기획한다는 점, 요즘 트렌드에 맞는 뉴미디어를 이용한 바이럴 마케팅 전략을 세운다는 점에 마케팅을 직접 공부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했다. 우리 조는 기말 보고서를 준비함과 동시에 공모전 준비도 함께 진행했다. 현장에서 마케팅을 기획하는 것처럼 하겐다즈의 현 자사상황을 SWOT으로 분석하고 아이스

  • 전자책(전자출판)현황,문제점, 외국 전자책 활용사례,제언
  • 서비스는 전자책 소스를 갖게 되면서부터 만들어진다. 전용 단말기 책, 웹 컨텐츠, CD-ROM 타이틀 등을 한 데이터베이스에서 꺼내서 재가공해서 만드는데 대비를 해 왔다. 우리나라 출판사들은 기술력을 갖고 있지 못했다. 그래서 대비를 하지 못하고 있었지만 앞으로는 대비를 해서 그렇게 만들어야 할 것이다. 저자의 저작물을 출판사들은 더 가치있는 형태로 가지고 있어야 할 것이다.전자책이 종이책과 대립되는 개념이 아니라 종이책을 포괄하는 상

  • [미디어산업] 전자출판, e-book의 현재와 미래
  • 전자책과 같은 전자출판물에 대한 개념이 생소하여 시장 인지도가 높지 않다. 그러나 전통적인 종이책 출판이 형태 중심이었다면 전자출판은 내용 중심으로 제품 및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다양한 전자적 기술을 이용하여 쌍방향적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고 있다. 따라서 내수시장의 규모에 있어 전자출판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데은 내수시장에서 전자출판물의 규모를 보여준다. 일반도서나 만화에 비해 전자출판물의 규모가 아직은

  • [마케팅] e-Book과 Nate e-Book 활성화 방안
  • 종이매체와 전자매체가 결합한 가장 대표적 컨버전스 서비스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Chasm에 빠진 e-Book전 세계적인 차원에서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적극적으로 모색되고 있는 e-Book은 기술적으로나 활용적인 측면에서 사람들이 익숙한 종이책 활용방식에 대한 일대 혁명적인 접근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국내의 경우 모바일시대가 열리고 다양한 형태의 단말기(사용가능 매체)가 출시되면서 전성기를 맞이할 것으로 예상하였다. 그러나 e-Boo

  • 웹툰시장의 현황과 문제점 및 해외시장 진출전략0k
  • 모바일로 확장되면서 자연스럽게 모바일 중심으로 재편되는 추세에 있다.실제로 기기별 포털 서비스 이용의 특성에 대해 조사한 DMC MEDIA(2014)의 결과를 보면, 웹툰은 동영상과 음악보다도 더 많이 이용되는 서비스이며, 고정형 디바이스인 PC보다는 이동형 디바이스인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 더 많이 이용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2. 웹툰 활용범위의 발전1) 만화의 가치사슬만화의 가치사슬은 크게 출판 시장인 1차시장, 콘텐츠 서비스 및 상품시장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