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e-Book과 Nate e-Book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13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 주제선정이유와 목표설정
종이매체와 전자매체의 Convergence
Chasm에 빠진 e-Book
침체된 e-Book 시장에 활력을 가져올 Nate e-Book 서비스
1부 e-Book의 등장과 현황
1. 출판계의 환경변화
2. 전자출판의 등장과 e-Book의 개념
3. 국내외 e-Book 시장의 현황
2부 달라진 소비자와 e-Book
1. 소비자 분석 (Digital Culture와 New Media를 중심으로)
2. e-Book의 특징
3. 출판환경과 휴대폰의 Value Migration
3부 e-Book의 시장 상황 분석
1. e-Book 시장과 Chasm
2. Nate e-Book service
3. 시장분석
4부 Chasm 극복 방안
1. Target 설정
2. Nate e-Book SWOT분석
3. 4P 전략 (휴대전화를 이용한 Nate e-Book의 4P 전략)
※ 참고문헌

본문내용
종이매체와 전자매체의 Convergence
인쇄술의 발명 이후 20세기 초까지 인쇄매체는 모든 매스미디어 중 독점적 위치를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정보의 신속한 전달과 대량 보급의 필요성은 어느 정도 충족되었지만, 점차 시간과 공간에 대한 제약을 느끼게 되었다. 이러한 요구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준 것이 바로 디지털화 된 매체들의 등장이다.
최근 매체간의 경계가 점차 허물어지고 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콘텐츠, 서비스 등 각 부문의 유기적 결합을 의미하는 컨버전스(Convergence)는 이제 하나의 마케팅 차원을 넘어서 소비자의 의식과 라이프스타일까지 변화시키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 e-Book은 온라인 신문과 더불어 종이매체와 전자매체가 결합한 가장 대표적 컨버전스 서비스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 Chasm에 빠진 e-Book
전 세계적인 차원에서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적극적으로 모색되고 있는 e-Book은 기술적으로나 활용적인 측면에서 사람들이 익숙한 종이책 활용방식에 대한 일대 혁명적인 접근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국내의 경우 모바일시대가 열리고 다양한 형태의 단말기(사용가능 매체)가 출시되면서 전성기를 맞이할 것으로 예상하였다. 그러나 e-Book은 등장한지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대중화되지 못하고 있다. e-Book이 등장할 때만 하더라도 3-4년 후에는 다들 지하철에서 e-Book을 볼 것이라고 예상하였지만 지금의 현실은 어떠한가? 다들 종이신문, 책을 넘기고 있다. 이것은 동영상이나 이미지와 달리 활자매체는 종이매체에 대한 익숙함으로 인해 디지털 영역으로 쉽게 넘어가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또한 우리나라의 경우는 PDA의 보급률 저하로 e-Book 시장이 크게 발달하지 못했다.

참고문헌
-일간지 및 주간지
한겨레 2003. 10. 6일자 -전자책, 골라 읽는 재미 쏠쏠
매일경제 2003. 7. 30일자 -[전자책] 종이책 절반값에 동영상 까지
문화일보 2003. 1. 30일자 -[전자책] 휴대폰으로 책 읽는다
대한매일 2003. 3. 12일자 - Book소리/럭셔리 출판붐 비싼책이 좋다?
전자신문 2000. 5. 15일자
주간조선 1611호, 2000. 7. 13일자
무선인터넷백서 2001년 LG ADzine 01.02호

-인터넷 사이트
www.bestcite.com
www.sbresearch.co.kr
www.koreanclick.co.kr
www.emars.co.kr
www.cetizen.co.kr
www.nebook.nate.com
www.kpa21.or.kr
www.publishing21.com
www.stat.nic.or.kr
www.ebk.or.kr
www.dtp.or.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리포터입니다. 인터넷에서 2시간만 투자하면 알수있는 내용들로 만들어졌네요. 노력의 흔적도 없고 자료 가치도 없습니다.
  • hyy1***
    (2006.10.19 16:28:5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론] `SK Telecom`(sk텔레콤)의 마케팅전략
  • NATE서비스를 개시 하였다. 2001년 10월 SK텔레콤이 출시한NATE는 이동전화, PDA, VMT 등 각종 유무선 단말기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하고 개인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차세대 멀티 인터넷 서비스이다. NATE는 고객들로 하여금 유무선 및 다양한 단말을 통해 컨텐트에 접근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 사용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무선인터넷 서비스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PC를 통한 NATE 서비스와 컨텐트 이용을 편리하

  • [개인미디어, 블로그] 한국형 Web2.0 시대에서 갖추어야 할 개인미디어(Blog)의 형태
  • nate.comhttp://www.yahoo.com김은미김현주, “인터넷상에서 사회적 의사소통 양식과 합의 형성”,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연구보고 04-54, 2004.김지수, “블로그의 사회문화적 진화와 이슈”, 정보통신정책 통권 346호, 2004. 5., “블로그의 사회문화적 진화와 이슈”, 정보통신정책 통권360호, 2004. 12.윤영철, “온라인 게시판 토론과 숙의 민주주의: 총선연대 사이트의 게시판 연구”, 한국방송학보, 14(2), 2000, pp. 109-150이정호 외, “블로그 시대의 기업경영

  • 무선인터넷상의 청소년보호방안
  • E-Books: Publisher equirements Version 1.0”, 2000Microsoft MSDN (http://msdn.microsoft.com)자료:무선인터넷사용실태 참고한국정보통신산업협외자료위의에서 언급한 주사용자 계층을 10대와 20대로 설정하고, 컨텐츠 제작사의 열악한 사업형태를 통해서 무선인터넷 컨텐츠 수익모델이 양질의 컨텐츠 제작을 방해하고 있는 현실이다. 당연히 질이 떨어지는 대량의 컨텐츠들이 유통되어 질 수 밖에 없다.청소년보호위원회, 2003. 11첫번째 원인은 무선인터넷 컨텐츠 수익

  • SKT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성공 전략 분석
  • NATE.com>을 담당할 통합법인을 출범시킬 계획이다. 이와 같은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퍼스널 플랫폼을 구현한 것은 국내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최초의 일이다. SK텔레콤은 을 발전시키기 위해 국내 CP를 육성활용하고 여러 분야에서 벤처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침체된 국내 인터넷업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얻게되는 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통해 해외 유수 업체들과 대등하게 경쟁할

  • 인터파크 마케팅 전략과 제안
  • nate.com/news/ns01/read/20090512n03767/page/15/stockcode/035080/from/sise인터파크, 3Q 매출하락 영업손실 증가 광고집행 여파”, 이데일리, (2009.10.29) 유용무기자; available from: http://sise.stock.nate.com/news/ns02/read/20091029n03578/page/2/stockcode/035080/from/sise랭키닷컴, 주간 랭키 리포트, (2009. 6, 2009. 11)코리안클릭(2009.8), 전자상거래 사이트 이용행태 분석보고서, P11인터파크 홈페이지(2009.10), 2009년 3분기 실적발표자료, P10-13연합뉴스, 식스투파이브, 아이템 구매와 함께 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