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e-Book과 Nate e-Book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13 / 2019.12.24
- 5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며 - 주제선정이유와 목표설정
종이매체와 전자매체의 Convergence
Chasm에 빠진 e-Book
침체된 e-Book 시장에 활력을 가져올 Nate e-Book 서비스
1부 e-Book의 등장과 현황
1. 출판계의 환경변화
2. 전자출판의 등장과 e-Book의 개념
3. 국내외 e-Book 시장의 현황
2부 달라진 소비자와 e-Book
1. 소비자 분석 (Digital Culture와 New Media를 중심으로)
2. e-Book의 특징
3. 출판환경과 휴대폰의 Value Migration
3부 e-Book의 시장 상황 분석
1. e-Book 시장과 Chasm
2. Nate e-Book service
3. 시장분석
4부 Chasm 극복 방안
1. Target 설정
2. Nate e-Book SWOT분석
3. 4P 전략 (휴대전화를 이용한 Nate e-Book의 4P 전략)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종이매체와 전자매체의 Convergence
인쇄술의 발명 이후 20세기 초까지 인쇄매체는 모든 매스미디어 중 독점적 위치를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정보의 신속한 전달과 대량 보급의 필요성은 어느 정도 충족되었지만, 점차 시간과 공간에 대한 제약을 느끼게 되었다. 이러한 요구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준 것이 바로 디지털화 된 매체들의 등장이다.
최근 매체간의 경계가 점차 허물어지고 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콘텐츠, 서비스 등 각 부문의 유기적 결합을 의미하는 컨버전스(Convergence)는 이제 하나의 마케팅 차원을 넘어서 소비자의 의식과 라이프스타일까지 변화시키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 e-Book은 온라인 신문과 더불어 종이매체와 전자매체가 결합한 가장 대표적 컨버전스 서비스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 Chasm에 빠진 e-Book
전 세계적인 차원에서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적극적으로 모색되고 있는 e-Book은 기술적으로나 활용적인 측면에서 사람들이 익숙한 종이책 활용방식에 대한 일대 혁명적인 접근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국내의 경우 모바일시대가 열리고 다양한 형태의 단말기(사용가능 매체)가 출시되면서 전성기를 맞이할 것으로 예상하였다. 그러나 e-Book은 등장한지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대중화되지 못하고 있다. e-Book이 등장할 때만 하더라도 3-4년 후에는 다들 지하철에서 e-Book을 볼 것이라고 예상하였지만 지금의 현실은 어떠한가? 다들 종이신문, 책을 넘기고 있다. 이것은 동영상이나 이미지와 달리 활자매체는 종이매체에 대한 익숙함으로 인해 디지털 영역으로 쉽게 넘어가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또한 우리나라의 경우는 PDA의 보급률 저하로 e-Book 시장이 크게 발달하지 못했다.
- 참고문헌
-
-일간지 및 주간지
한겨레 2003. 10. 6일자 -전자책, 골라 읽는 재미 쏠쏠
매일경제 2003. 7. 30일자 -[전자책] 종이책 절반값에 동영상 까지
문화일보 2003. 1. 30일자 -[전자책] 휴대폰으로 책 읽는다
대한매일 2003. 3. 12일자 - Book소리/럭셔리 출판붐 비싼책이 좋다?
전자신문 2000. 5. 15일자
주간조선 1611호, 2000. 7. 13일자
무선인터넷백서 2001년 LG ADzine 01.02호
-인터넷 사이트
www.bestcite.com
www.sbresearch.co.kr
www.koreanclick.co.kr
www.emars.co.kr
www.cetizen.co.kr
www.nebook.nate.com
www.kpa21.or.kr
www.publishing21.com
www.stat.nic.or.kr
www.ebk.or.kr
www.dtp.or.kr
자료평가
- 리포터입니다. 인터넷에서 2시간만 투자하면 알수있는 내용들로 만들어졌네요. 노력의 흔적도 없고 자료 가치도 없습니다.
- hyy1***
(2006.10.19 16:28: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