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제 14장 상관관계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 목차
-
상관관계분석의 의의
⊙ 특징 ⊙
◈ 상관관계의 종류 ◈
◐ 상관계수 ◑
주거기간과 향후 거주희망 태도의 상관관계
◐ 상관관계 분석방법 ◑
◐ 상황표 ◑
◐ 상황계수 ◑
◐ 스피어만(SPEARMAN)의 서열상관계수 ◑
◐ 켄달의 일치계수 ◑
- 본문내용
-
상관관계분석의 의의
- 변수들간의 관련성을 분석
→ 한 변수가 커지거나 작아질 때, 다른 변수가 어떻게 변하는지 그 변동의 방향과 정도를 예측
[사례]
1.광고비용의 지출규모의 증가와 판매량의 증가에는 어느 정도 연관성 이 있으며 광고비의 증가에 따른 누적효과(cumulative effects)는 어떤 형태일까?
2.시장점유율과 영업력의 크기(영업인력, 대리점의 수 등)와는 어떤 연관성이 있을까?
3.소비자들의 느끼는 가격에 대한 지각과 품질에 관한 지각 사이에는 어떤 연관성이 있는 것일까?
4.소비자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 후 사용만족도(outcome)를 평가할 때 종합적으로 느끼는 지각에 의한 체감만족과 각 구성요소들간의 상관관계는 어떤 형태이며, 또한 각 구성요소들은 전반적인 사용만족도와 어떤 종속관계가 있는 것일까?
자료평가
- 공부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 cjswntls***
(2007.06.12 21:54: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