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제 14장 상관관계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상관관계분석의 의의
⊙ 특징 ⊙
◈ 상관관계의 종류 ◈
◐ 상관계수 ◑
주거기간과 향후 거주희망 태도의 상관관계
◐ 상관관계 분석방법 ◑
◐ 상황표 ◑
◐ 상황계수 ◑
◐ 스피어만(SPEARMAN)의 서열상관계수 ◑
◐ 켄달의 일치계수 ◑
본문내용
상관관계분석의 의의



- 변수들간의 관련성을 분석

→ 한 변수가 커지거나 작아질 때, 다른 변수가 어떻게 변하는지 그 변동의 방향과 정도를 예측


[사례]
1.광고비용의 지출규모의 증가와 판매량의 증가에는 어느 정도 연관성 이 있으며 광고비의 증가에 따른 누적효과(cumulative effects)는 어떤 형태일까?

2.시장점유율과 영업력의 크기(영업인력, 대리점의 수 등)와는 어떤 연관성이 있을까?

3.소비자들의 느끼는 가격에 대한 지각과 품질에 관한 지각 사이에는 어떤 연관성이 있는 것일까?

4.소비자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 후 사용만족도(outcome)를 평가할 때 종합적으로 느끼는 지각에 의한 체감만족과 각 구성요소들간의 상관관계는 어떤 형태이며, 또한 각 구성요소들은 전반적인 사용만족도와 어떤 종속관계가 있는 것일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공부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 cjswntls***
    (2007.06.12 21:54:06)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공간상의 표현의 자유와 그 제한
  • 제적 세계와는 구분되며, 단지 컴퓨터에 접속된 참여자의 관념 하에서만 존재하는 새로운 차원의 추상적 공간을 의미한다. 이는 오늘날 주로 상업적 온라인서비스․전자게시판(BBS)․근거리통신망 등의 범주를 통하여 경험할 수 있다. 컴퓨터 네트워크는 “거리”의 의미를 변화시키면서 이용자와 정보 사이의 새로운 관계를 조성하고, 공간적 특성을 지니면서 사람과 제도 사이의 새로운 관계가 형성되기 시작하는 환경을 창출한다. 즉, 이전시대와 비

  • 서비스에 대하여
  • 서비스에 대하여제 1 절 서비스의 의의와 특성1. 서비스의 중요성서비스마케팅, 서비스품질, 서비스경영에 관한 학습이 왜 중요한가? 왜 오늘날에 와서 서비스마케팅이 필요한가?에 대한 답은 우선 서비스마케팅이 성장하게된 배경 및 요인을 고찰하면 나온다.★ 서비스 경제로의 이행서비스마케팅의 개념과 전략은 미국 및 세계에서 그중요성이 증가하는 서비스산업의 엄청난 성장에 힘입어 발전했왔다. 표 1-1와 표1-2에서 본바와 같이 전체산업종

  • 이벤트학원론
  • 제적 측면에서도 발전의 계기를 마련한 메가이벤트라고 할 수 있다. 1998년 하계올림픽을 개최하면서 갖는 의미는 이벤트 산업의 발전을 물론 정치적․이념적으로 단절 또는 일정 거리를 유지하고 있었던 국가와의 관계를 좁히는 역할을 했다는 점에 있다. 또한 올림픽을 통해 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권장하는 대국민 홍보활동을 시행하였다. 결국 국민 모두가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좋은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는

  • 고객만족경영에 대하여 논하시오
  • 제품・서비스 개발을 위해서는 조직구조 측면에서도 상품기획, 연구개발, 마케팅, 생산 등 주요 기능들이 고객가치를 효과적으로 창출할 수있도록 구성되어야 한다.⑨ 고객가치창출 성과와 보상을 연계한다. 기업성과의 토대는 바로 고객이다. 조직구성원들이 고객가치를 얼마나 창출하고 있는가를 엄정히 평가하고이를 보상에 반영해야 하는 이유이다. 재무성과뿐만 아니라 고객만족도나 브랜드인지도 등 고객가치창출 관점의 성과를

  • 맨큐의 경제학 복습문제
  • 제 성장하려는 의도에서 경공업, 중공업을 활성화 하려는 노력하였습니다. 하지만 환경오염 시키려는 의도는 없었으나 부정적 외부효과를 작용 받게 되었습니다. 이에 반해 긍정적 외부효과는 의사결정시 당사자의 의도와 상관없이 타인에게 긍정적인 이득을 주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긍정적 외부효과는 책에서는 과수원업자와 양봉업자의 관계가 있습니다. 두 사람 사이의 관계는 과수원은 열매가 맺기 위해서는 벌이라는 매개체가 필요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