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경영에 대하여 논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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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1.모든 기업조직에서는 오직 고객에게 자사의 이미지, 브랜드, 품질에 대한 평가를 좋게
받는게 목표입니다.
2.고객에 대한 신개념 정의와 고객만족을 위해 어떤 경영을 해야 하는지에 많은 에너지를
투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만족을 넘어서 고객감동을 위한 경영'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상세하게
수록하였습니다.
목차
제목 : 고객만족경영에 대하여 논하시오.

1. 고객만족의 정의
2. 고객의 변천
3. 고객분류
4. 고객의 기대와 욕구
5. 고객중심을 위한 인적자원관리
6. 고객만족 마케팅제도
7. 사례연구 : 피죤의 커뮤니케이션
본문내용
◼ 예를 들어 고객만족을 위한 제품의 품질요건은 다음과 같이 충족되어야 한다.
첫째, 결함이 없는 상태로 인도되어야 한다.
◎ 결함은 제품이나 부품에 필요한 특성 변화가 생긴 것으로서,
이 변화가 목표를 상당히 벗어났기 때문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물리적・기능적 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한 것을 의미한다.
둘째, 약속한 기일 내에 인도한다.
◎ 약속이행은 신뢰성의 지표이다. 납기는 판매기회와 상관관계가 높다.
즉 납기를 놓친 상품은 팔거나 전달되기 어렵다.
셋째, 초기 고장이 나지 말아야 한다.
◎ 초기 고장의 발생원인은 잠재적 결함으로 시간이 얼마나 경과하면 드러난다.
잠재적 결함을 발견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넷째, 사용할 때 고장이 나지 말아야 한다.
◎ 제품설계가 완전하다면 제품은 원자재의 장기적 변화에 영향을 별로 받지
않으며, 우연히 잘못 사용하여도 별다른 영향을 받지 않는다.
참고문헌
- 김원형, 신산업 및 조직심리학, 학지사.
- 김성국, 인적자원관리 뉴페러다임, 명경사.
- John C. Maxwell, 리더십 불변의 법칙, 비즈니스북스.
- Management Jour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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