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아이리버 정상유지를 위한 광고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About MP3 Player
■ MP3P의 시장 상황
■ MP3P의 시장 전망
■ 경쟁사 분석
■ iriver 자사 분석
■ MP3폰 vs MP3P
■ iriver의 앞으로의 계획
■ 광고 컨셉 도출 과정
■ 광고 키워드
■ 광고 크리에이티브
■ 매체 아이디어
- 본문내용
-
MP3P의 성장요인분석
1.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에 따른 인터넷 이용 인구의 증가.
MP3P는 PC를 통해 파일이 만들어 지고, 인터넷을 통해 다운로드를 받아
재생하는 특성으로 인해 2000 이후
초고속 인터넷의 보급률과 함께 MP3P
시장의 급성장을 보였다.
2. P2P의 발달
P2P방식으로 MP3 음악파일을 제공하는 사이트의 등장으로 음악파일 공유가
활성화되자 MP3 플레이어 시장이 크게 확장되었다.
3. MP3 플레이어 기능의 다양화
MP3P의 기능이 기존 단순 음악재생에서
음성녹음, 전자사전, 라디오 기능 등을
추가적으로 수용함에 따라 MP3P 제품
수요가 크게 증가하였다.
현재 MP3P 시장은
성장기 막바지
지금의 성장세가 지속될 경우
‘06~’07년경에 주 수요층의
보급률은 75%에 근접할 것.
성장기 초기에는 기능의 우월성을
내세울 수 있으나,
제품이 성숙기로 넘어가는 지금은
제품간의 큰 차별점을 찾을 수 없다.
따라서 이제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어떤 편익을 제공할 수 있는가
하는 것이 포인트
아이리버의 브랜드 목표
‘최고의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사랑 받는 제품’
■ MP3 플레이어 전문 제조업체로 대기업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M/S1위를 유지.
■ 2005년까지 연평균 32.3% 매출성장률을 기록.
■ 고객의 감성에 어필하기 위하여 2004년 초부터 공중파 및 케이블 방송에 광고 집행, 브랜드 인지도 향상 효과.
자료평가
- 그냥 그래요
- layu***
(2007.10.16 13:47: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