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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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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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광고환경 변화에 있어서 소비자 변화에 대하여 서술
2. 광고환경 변화에 있어서 시장의 변화에 대하여 서술
3. 광고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방안에 대하여 서술
4.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 컴퓨팅, 유비쿼터스 사회, 유비쿼터스 광고에 대하여 서술
5. 광고가 인간과 사회를 위한 것이어야 하는 이유를 서술
6. 광고목표에 대하여 서술
7.“유비쿼터스의 핵심기술”강의 내용을 요약
8.광고가 문제해결력이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서술.
9. 각각의 광고환경 분석 내용이 왜 광고 기획서에 반영되어야 하는지 서술
10. 강의 중 예시한 CF광고 4편에 대하여 좋은 점과 나쁜 점을 서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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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광고환경 변화에 있어서 소비자 변화에 대하여 서술
유비쿼터스란 라틴어로 ‘편재하다’ ‘언제 어디서나 존재한다’라는 뜻이다. 이 용어는 1988년 미국 제록스 사의 팰로앨토연구소(PARC)의 마크 와이저 소장이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설명하면서 본격적으로 논의되기 시작했다. 와이저는 유비쿼터스 컴퓨팅이 메인 프레임·PC에 이은 제3의 정보혁명의 물결을 이끌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미래의 컴퓨터들이 현실공간 전반에 걸쳐 편재되고, 이들 사이는 유/무선 통신망에 의해 이음새 없이 연결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나 서비스를 즉시에 제공하는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이 구현될 것이라고 설파했다. 그리고 1999년, 일본에 의해 ‘유비쿼터스 네트워크’라는 개념이 도입되었다. 유비쿼터스 네트워크란 이 세상의 모든 미디어를 통해서 어느 누구와도 필요한 정보를 주고받으며 우리의 생활을 풍요롭게 만드는 환경을 의미한다.
이러한 유비쿼터스화에 대한 노력은 미국·일본·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국가적 과제, 그리고 기업의 미래 동력으로 선정되어 그 연구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유비쿼터스 관련 기술들이 차세대 성장 엔진으로 선정되고, U-Korea(유비쿼터스 코리아) 사업이 국가적 과제로 논의되는 등 급물살을 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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