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비타500의 브랜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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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비타500의 개발
(1) 비타500 제품소개
(2) 제품의 개발

Ⅲ. 비타500의 성공전략
(1) 최대 경쟁사인 박카스
(2) 브랜드 네이밍
(3) 전략적 브랜드관리

Ⅳ. 향후 전망 및 마무리
본문내용
일반적으로 어떤 시장의 판도를 뒤집는 새로운 브랜드는 그렇게 자주 나오는 편이 아니다. 거기에 그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브랜드가 수년, 수십 년 이상 그 시장에서 절대적인 제품으로 자리를 굳히고 있는 경우에는 아예 그 시장에 진출하는 경쟁사 자체가 많지가 않다. 우리가 브랜드에 대해 배우면서 이런 선도브랜드의 파워가 얼마나 강한지에 대한 수많은 사례를 보면, 이는 어쩌면 더 어려워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가끔이지만, 이런 판도를 뒤집는 일은 분명히 존재한다. 맥주시장의 판도를 뒤집은 ‘하이트맥주’ 가 그랬고, 핸드폰 시장의 판도를 뒤집은 ‘애니콜’ 도 그러했다. 이러한 성공 뒤에는 그만큼 소비자들을 파악하려는 노력, 새로운 브랜드에 대한 열정 등 많은 전략과 이유가 있기 마련이다.
이에 우리 조는 이번 프로젝트의 주제가 될 이론을 ‘시장에서 절대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브랜드가 있어도 신생 브랜드도 적절한 전략으로 이에 맞서 성공할 수 있다’ 로 정했으며, 이 이론을 타당하게 뒷받침하기 위해 광동제약의 ‘비타500’을 주제로 이 새로운 브랜드가 어떻게 ‘박카스’ 로 대변되는 드링크제 시장에 뛰어들어 성공했으며, 2005 대한민국 마케팅 컨퍼런스 브랜드 명품 부문에서 제약업계로는 유일하게 ‘올해 베스트 명품상’ 등 많은 브랜드 관련 수상을 하며 강력한 브랜드파워를 구축했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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