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비타500의 브랜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비타500의 개발
(1) 비타500 제품소개
(2) 제품의 개발
Ⅲ. 비타500의 성공전략
(1) 최대 경쟁사인 박카스
(2) 브랜드 네이밍
(3) 전략적 브랜드관리
Ⅳ. 향후 전망 및 마무리
- 본문내용
-
일반적으로 어떤 시장의 판도를 뒤집는 새로운 브랜드는 그렇게 자주 나오는 편이 아니다. 거기에 그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브랜드가 수년, 수십 년 이상 그 시장에서 절대적인 제품으로 자리를 굳히고 있는 경우에는 아예 그 시장에 진출하는 경쟁사 자체가 많지가 않다. 우리가 브랜드에 대해 배우면서 이런 선도브랜드의 파워가 얼마나 강한지에 대한 수많은 사례를 보면, 이는 어쩌면 더 어려워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가끔이지만, 이런 판도를 뒤집는 일은 분명히 존재한다. 맥주시장의 판도를 뒤집은 ‘하이트맥주’ 가 그랬고, 핸드폰 시장의 판도를 뒤집은 ‘애니콜’ 도 그러했다. 이러한 성공 뒤에는 그만큼 소비자들을 파악하려는 노력, 새로운 브랜드에 대한 열정 등 많은 전략과 이유가 있기 마련이다.
이에 우리 조는 이번 프로젝트의 주제가 될 이론을 ‘시장에서 절대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브랜드가 있어도 신생 브랜드도 적절한 전략으로 이에 맞서 성공할 수 있다’ 로 정했으며, 이 이론을 타당하게 뒷받침하기 위해 광동제약의 ‘비타500’을 주제로 이 새로운 브랜드가 어떻게 ‘박카스’ 로 대변되는 드링크제 시장에 뛰어들어 성공했으며, 2005 대한민국 마케팅 컨퍼런스 브랜드 명품 부문에서 제약업계로는 유일하게 ‘올해 베스트 명품상’ 등 많은 브랜드 관련 수상을 하며 강력한 브랜드파워를 구축했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