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펜잘의 브랜드인지도 강화를 위한 광고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펜잘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Advertisement & Promotion Plan
펜잘 선정동기진통제
시장현황
S W O T 분석
S T P 분석
MARKETING MIX
기존광고
분석경쟁사 광고
비교기존
광고의 문제점 및
향후 개선방향
FCB 모델을 통한
전략목표 설정
20~30대 여성에게
速效性으로 포지셔닝 하기 위한 광고 전략
速效性 이미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키워드 제안
20~30대 대표여성 Speed Penzal Promotion 전략
그녀를 위한 Speed Penzal Promotion Strategy
Recognition 단계
Experience 단계
Communication 단계
본문내용
종근당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펜잘’은 84년
출시 이후 20여년 간 소비자들에게 낯익은
진통제 브랜드로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음

그러나, 최근 들어 시장 점유율 면에서 1위
게보린과의 격차가 좀처럼 좁혀지지 않고
있는데 반해 3위 타이레놀과 치열한 경쟁
속에서 2위 자리를 간신히 유지하고 있음진통제 시장의 선도자로서 확고한 지위를 누리던 ‘펜잘’ 브랜드가 현재 이처럼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까닭은 무엇일까?

최근 여성의 급증하는 사회진출로 인해 그 중요성이 더해지는 20대
여성 고객을 확보하고,

‘사랑받는 장수 의약품 펜잘’의 옛 명성을 회복하기 위한 한
수단으로서 ‘펜잘’의 광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함
現  시장 규모 : 약 360억 규모 (04년기준)

게보린ㆍ펜잘ㆍ타이레놀 3강 체제.
두통약 시장은 성숙 단계에 진입

차별화된 광고 와 마케팅 전략으로
기존 고객군에 20~30대 젊은층을
target으로 하여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가 원하는 자료는 별로 없었지만 그래도 좋은 정보였습니다.
  • huuc***
    (2006.09.18 21:11:28)
회원 추천자료
  • [광고]반드시 알아야할 광고전략
  • 광고인지 모르겠다.어렵다.이런 상태라면, 브레인스토밍부터 다시 해야된다는 얘기죠. The Brief는 세계적인 광고 대행사 Saatchi & Saatchi의 기획서 양식입니다.Saatchi의 전세계 오피스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복잡한 광고 기획안을 단 1페이지로 요약해 광고주에게 제시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안을 제시합니다.③포지셔닝 전략 포지셔닝이란 자사브랜드의 이미지를 만들어 내거나, 이미 존재하고 있는 이미지를 강화할 목적으로 소비자(타

  • [광고기획서] 컵누들 광고 기획서
  • 현대문학 콘텐츠론컵누들 광고 기획서Slim & Delicious컵누들 광고 기획Slim & Delicious1. 기획의도1(1) 개 관1(2) 시장조사32. 기획목표5(1) 경제적 측면5(2) 인문학적 측면53. 기획내용6(1) 과제명6(2) 텍스트6(3) 텍스트 변형7(4) 텍스트 분석13(5) 제작의도15(6) 예상비용16(7) 전개과정18붙임#1. 첫 번째 기획안붙임#2. 두 번째 기획안기획의도1. 기획의도(1) 개 관1) 현대인의 생활 속에 깊게 들어와 있는 매체 광고우리는 생활 속에서 광고라는

  • [시장조사] [시장조사론]국내 광고산업 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광고비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다음으로 각 업종별 광고비 규모인데 그 동안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던 컴퓨터/통신 업종은 3G 통신 서비스 유치와 관련 단말기 상품의 꾸준한 마케팅 활동에도 불구하고 전년도와 비교하여 소폭 성장하여 금융/보험/증권업종에 밀려 2위로 하락하게 되었다. 서비스 업종이 3위를 차지하였고 아파트 브랜드TV 광고와 함께 분양광고가 꾸준했던 건설/건재/부동산업종이 4위를 차지하였다. 마지막으로 광고주 및 광고매

  • 웹진 런칭 기획안
  • 기획안테마 : 취재계획 : 구성방법 : 20표출방향 : 221. 웹진 런칭 기획안- 제목곰신생활백서- 취지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다해야 하는 국방의 의무로 의해 꽃다운 청춘남녀는 23~30개월의 시간 동안 떨어져서 서로를 그리워하며 지내게 된다. 남자를 기다리는 여자는 ‘고무신’의 줄임말인 ‘곰신’으로 불린다. 상대방의 부재로 인해 정서적으로 힘들어하는 곰신들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자기계발의 기회를 찾게 하고, 군화(남자친구)의 생활을

  • 영화산업과 글로벌 시장
  • 인지할 수밖에 없다. 둘째, 비분리성이다. 형태를 지닌 상품은 생산된 후 판매되고 그 다음에 소비된다. 그러나 서비스의 경우 생산과 동시에 소비되므로 소비자가 서비스 공급에 참여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혹은 다른 소비자들이 서비스 생산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고객들이 형성하는 분위기가 하나의 서비스 내용이 될 수도 있다.셋째, 이질성이다. 서비스의 생산 및 인도과정에서 여러 가지 가변적 요소가 있기 때문에 한 고객에 대한 서비스가 다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