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통계적품질관리는 전통적으로 제조기업에서 주로 쓰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08 / 2024.01.0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만점받았던 자료 입니다. 참고 해주세요
본문내용
생산관리
통계적품질관리(관리도, 샘플링)는 전통적으로 제조기업에서 주로 쓰이는 기법이다. 하지만 생산관리에 서비스운영관리라는 개념이 융합되면서 서비스기업에서도 해당 기법을 점차 사용하는 추세이다. 서비스조직에서 관리도와 샘플링 기법이 어떻게 사용(적용)되는지 조사하시오.
Ⅰ. 서론
생산관리는 제조업체나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 제품 혹은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생산하고 제공하기 위해서 일련의 계획, 조직, 조정, 통제 등의 활동을 포괄함에 있는 관리 접근법이다. 그래서 오늘날 이 생산관리는 생산 과정에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며 품질을 향상시키며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 혹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라도 필요하다.
Ⅱ. 본론
1. 사용목적 및 필요성
통계적품질관리
통계적 품질관리는 통계적 기법을 사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을 관리하는 것이다. 지속적 개선이란 투입물을 산출물로 변환시키는 과정에 관련된 모든 요소(사람, 장비, 재료, 작업방법 등)를 향상시키려는 활동조치로 볼 수 있다.
서비스운영관리란?
서비스운영관리는 서비스의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전달하는 것과 관계가 있다. 그러므로 서비스운영관리에는 고객의 요구에 대한 이해, 서비스를 전달하는 프로세스의 관리, 기업의 목적이 달성되는지의 여부,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 등이 포함된다.
2. 구체적인 관리도 기법
관리도의 개념과 목적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신보라, 2018, 온라인 유통업체의 물류품질관리에 관한 사례연구, 중앙대학교 무역물류학과
김진규외 4인, 2007, 서비스 품질관리에 관한 사례연구,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혁신] `6sigma`식스시그마 를 통한 조직혁신
  • PART 11. 혁신의 주제로 6sigma를 선택한 이유42. 6sigma㉮ 6sigma의 개념 4㉯ 조직관점에서 바라 본 6sigma 7㉰ 6시그마가 기업에게 던지는 과제 83. 인사관리(Human Resource)와 6sigma 9PART 24. 사례연구 13㉮ KT㉯ POSCO 20㉰ GE 28별첨: 삼성SDI의 6sigma 경영혁신 361. 혁신의 주제로 6sigma를 선택한 이유.많은 기업들이 6시그마를 주로 품질 향상, 신제품 개발 등의 제조생산 분야에 적용하고 있다. 이렇게 새로운 경영 혁신 전략

  • [품질관리] 다구찌 기법
  • 제조 기업이 만드는 제품으로부터 다양한 기능성, 높은 품질, 경제적인 가격, 빠른 공급 등을 꾸준히 원하고 있으며, 각 기업들은 저비용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생산하기 위하여 고심하고 있다. 기업들은 자신들의 제조공정에서 단위당 생산시간(사이클 타임)을 최대한 단축시켜 생산원가를 최소로 하고 품질관리, 통계적 공정관리, 설비보전 등 과학적인 관리기법을 통하여 품질의 안정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 기업 경영의 글로벌화가 입지결정에 미치는 영향 및 중요성에 관한 보고서를 만들어 봅시다
  • 기업에 대한 과거 투자 수준 등은 투자결정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각종 세율, 국가 개방도 (Openness)등은 통계적으로 의미가 없는 것으로 판명되었다.이상의 선행 연구들을 종합해 보면 시장 규모, 1인당 국민소득, 투자대상국의 사회간접자본 수준, 진출국의 정치 안정정도는 외국인 직접투자 유치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지만 법인세율, 투자인센티브, 임금수준은 연구에 따라 결과가 상이하게 나타났다.결론기업의 경영 글로벌

  • 신제조실무와 관리회계시스템, 학습촉진요인간의상보성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 기업은 그들이 추구하는 전략과 연계될 수 있는 AMP의 도입실행시 그에 적합한 경영통제시스템으로서의 MAS를 구축하는데 있어서 조직학습을 통하여 조직의 성과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학습촉진요인들을 고려하여 조직의 성과를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Ⅱ. 이론적 배경과 연구가설1. 신제조실무와 관리회계시스템TQM은 고객만족을 위한 제품을 경제적으로 생산하기 위하여 조직전체 구성원들의 품질개발과 품질유지, 그리고 품질

  • six sigma(식스시그마)에 대하여
  • 기업으로 그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였으며 이는 전세계 기업의 모범으로서 손색이 없음이 분명한 것이다. 5. Six Sigma 단계별 프로그램.계별 프로그램시그마 단계별 프로그램6. Six Sigma의 경계요인1)경영자가 경계해야 할 사항☞우리회사는 다르다는 생각이 지배적이다.☞6시그마 결과에 대한 막연한 기대만으로 품질부서에 도입과 추진만 지시한다.☞6시그마 도입효과를 빠른시간내에 보려고 한다☞교육에 대한 투자는 낭비이다라는 사고.☞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