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인사관리 대한항공 기업분석 대한항공 인사현황 대한항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한항공 인사관리 사례분석
목 차
Ⅰ. 서론
1. 기업선정의 배경 및 준비과정
2. 기업조사 진행방향과 자료수집 방법
Ⅱ. 본론
1. 기업의 개요
가. 회사 연혁
나. 기업 이념
다. 비전
1) New Korean Air
2) Leading Korean Air
3) Global Best Korean Air
라. 경영 목표
마. 경영 전략
1) 국제화
2) 지식화
3) e-Business
바. 주요 사업 및 현황
1) 조직도
2) 인원
3) 사업
4) 항공기 기재 보유
5) 수송 및 수입
6) 취항국가 및 도시
7) 제휴
2. 기업의 인사관리
가. 인사관리 개요
1)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2) 인재상
3) 인사원칙
4) 인사제도 기본운영체제
나. 직무관리
1) 직급체계
2) 인력 선호 추세
3) 현재의 인력 계획
4) 정규직 사원과 계약직 사원
다. 임금관리
1) 임금의 원칙
2) 임금의 지급
3) 임금의 공제
4) 제 수당
5) 성과급
6) 생산장려금
7) 직급 별 임금관리
8) 상여금
9) 퇴직금
라. 복지후생
1) 제도적 지원
2) 시설 및 기타 복지후생
마. 승진관리
1) 직무별 승진 시기
2) 승진에 영향을 주는 요소
바. 평가관리
1) 인사고과제도
사. 교육훈련
1) 직종별 교육훈련
2) 신입사원 교육훈련
아. 채용관리
1) 인력모집 자견요건
2) 모집 방법
3) 인력 선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 론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www.koreanair.co.kr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 http://www.flyasiana.com
한국 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 http://www.airtransport.or.kr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www.koreanair.com/
스카이뉴스 홈페이지http://www.skynews.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삼성그룹의 경영전략 및 사례
  • 목 차서론 - 3(1) 삼성의 경영이념(2) 삼성의 경영철학(3) 삼성의 인사관리(4) 삼성의 미래경영 이념과 정신본론 - 5(1) 삼성 에버랜드의 성공사례(집중화) 51) 계획 5생성 경쟁자분석 및 시장분석환경분석(SWOT) 2) 조직 8엔지니어링 사업부환경개발 사업부유통 사업부골프문화 사업부서비스 아카데미3) 통제 및 조정 -9(2) 삼성,

  • [경영혁신] 이랜드와 삼성반도체 사례
  • 글로벌 경영이랜드는 2003년 1월 현재 스리랑카, 베트남, 미국, 영국, 홍콩, 중국 등지에 현지 법인과 지사를 두고 제조, 도소매, 하청관리의 업무를 하고 있다. 해외진출의 목적은 저임금 및 원가절감이다. 특히나 이랜드는 이익을 현지에 재투자 하는 기업으로 스리랑카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2000년 4월부터 이랜드 키즈라는 브랜드로 미국에 진출한 아동복 부분은 500여개의 판매망을 구축하며 성장세를 보이며 유명 타브랜드와 경쟁하며 고소득

  • [기술개발전략]기술개발전략과 정보보호기술, 환경기술, 기술개발전략과 항공기재료산업, 통신정책, 기술개발전략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세계화, 기술개발전략과 전략적 제휴, 기술개발전략과 기업가정신 분석
  • 브랜드세계화, 기술개발전략과 전략적 제휴, 기술개발전략과 기업가정신 분석Ⅰ. 기술개발전략과 정보보호기술1. 지불(결제 : payment) 보안기술2. 인증 기술3. 웹 보안기술4. 개인정보 보호기술5. 상호연동성 및 보안성 평가 기술Ⅱ. 기술개발전략과 환경기술1. 국가환경보호총국2. 중국환경과학연구원1) 관리분야2) 연구분야3) 학술관리분야4) 위탁기관5) 기술서비스3. 중국과학원4. 청화대학 환경학과Ⅲ. 기술개발전략과 항공기재료산업1. 기술

  • 현대자동차의 경영 및 국내외 마케팅 전략 분석
  • 목차Ⅰ.서론Ⅱ.본론1.현대자동차 기업개요1-1.회사소개1-2.연혁1-3.경영전략1-4.매출현황 보고2.자동차 산업환경분석2-1.Porters Five force model2-2.소비자 욕구환경2-3.환경변화요인2-4.동태적 변화2-5.산업매력도2-6.경쟁자 분석2-7.수요자 분석2-8.공급자 분석2-9.대체제3.현대자동차 내부역량 분석3-1.SWOT3-2.생산라인 부문3-3.인사관리3-4.서비스3-5.마케팅 전략4.현대자동차 소나타 마케팅 사례분석4-1.STP 전략4-2.브랜드 전략4-3.상품전략4-4.서비스

  • [관광학] 하나투어 향후 경영 전략 방향 및 개선책
  • 기업대상의 서비스 혁신기업부분에서 대상을 받았고 한국표준협회의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여행사 부분 1위로 선정되었다. 2006년 믄화관광부 공인 8년 연속 내국인송출실적 및 항공권판매 1위를 하였고 한국관광학회가 선정하는 관광기업경영대상을 받았다. 태국, 홍콩, LA, 뉴욕, 하와이,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사이판, 필리핀, 괌, 캐나다, 이탈리아, 일본, 싱가포르, 체코, 프랑스 등에 현지법인이 있다.(1) 기업현황 회사명(주)하나투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