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조실무와 관리회계시스템, 학습촉진요인간의상보성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8 / 2019.12.24
- 3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관리회계시스템][MAS][관리회계][회계]관리회계시스템(MAS)의 정의, 관리회계시스템(MAS)의 요인, 관리회계시스템(MAS)의 현황, 관리회계시스템(MAS)의 전략연계, 관리회계시스템(MAS)의 신제조실무 분석
- 활동기준원가계산(활동기준원가회계, ABC)의 구조, 활동기준원가계산(활동기준원가회계, ABC) 요소, 활동기준원가계산(활동기준원가회계, ABC) 도입타당성, 활동기준원가계산(활동기준원가회계, ABC) 원가동인
- 교육 성취와 가정환경 -한국의 교육열, 사교육과 공교육
- [경영][연구개발투자경영][6시그마경영][윤리경영][참여경영]브랜드경영, 품질경영(TQM), 환경경영, 고객만족경영, 기술경영, 지식경영, R&D(연구개발투자)경영, 책임경영, 6시그마경영, 윤리경영, 참여경영
- 사서직 공무원 시험 대비 도서관 경영론 요약 자료
- 목차
-
. 서 론
. 이론적 배경과 연구가설
. 자료수집과 가설검증
. 결 론
- 본문내용
-
Ⅱ. 이론적 배경과 연구가설
1. 신제조실무와 관리회계시스템
TQM은 고객만족을 위한 제품을 경제적으로 생산하기 위하여 조직전체 구성원들의 품질개발과 품질유지, 그리고 품질향상을 위한 노력을 조정․통합하는 총체적 체계로서(Feigenbaum, 1983), 품질결함에 대한 책임을 품질통제부서로부터 현장의 종업원에게 위임한다. JIT는 일반적으로 조직의 모든 영역에서 모든 형태의 낭비를 지속적으로 제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Wilkinson, and Oliver, 1989; Kalagnanam and Lindsay, 1998), 견인생산방식(demand-pull system)에 의한 제조운영과 종업원에 대한 제조통제권의 부여 그리고 제조공정의 합리화 등을 주요 원칙으로 한다(Maskell, 1989).
따라서 TQM/JIT를 실행하는데 있어 MAS는 종업원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인식하에 조직과 개인 모두에게 최대의 효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종업원의 행동에 동기를 부여하고 영향을 미치는 메커니즘으로 이용된다(Alles, 1995). 이와 같이 MAS는 제조현장의 통제와 직접적으로 관련되며, 효율적인 TQM/JIT의 실행을 위해서는 MAS의 변화가 요구된다(Sim and Killough, 1998).
현장에서의 자료수집과 상향식(bottom-up) 정보흐름을 강조한 Johnson(1992)은 전통적으로 하위관리자나 현장종업원을 통제하기 위한 하향식(top-down) 회계정보는 TQM이 지향하는 고객과 공정에 초점을 둘 수 없으며, 정보는 고객과 접촉하고 공정을 담당하는 현장의 종업원에 의해서 일차적으로 수집되고 사용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즉, TQM은 작업현장에 대한 통제가 아니라, 작업현장에서 의사결정자로서의 정보흐름을 강조한다는 것이다. 우수한 품질은 최고경영자로부터 현장의 종업원에 이르기까지 모든 의사결정자가 접근가능한 자유로운 정보의 흐름을 요구하며, 의사결정자가 변화하는 상황에 대하여 적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보흐름을 관리하고 지원할 수 있는 피드백 시스템의 구축을 필요로 하게 된다.
전통적인 MAS는 주로 ROI나 제품수익성과 같은 재무적 성과의 한정된 목표만을 제공하였다. 그러나 오늘날과 같이 복잡한 기업조직환경에서는 한정된 재무적 목표 및 성과측정치만으로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