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 레인콤의 iriver는 한때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을 석권한 바 있다 하지만 애플의 ipads와의 경쟁에서 밀린 상태이다 아이리버와 아이패드의 경쟁이 전개되어온 과정을 조사하여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20 / 2023.11.20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1. 서론
아이리버는 과거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기업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기업인 레인콤이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 PC와의 경쟁에서 밀린 상태이다. 이러한 상황은 아이리버와 아이패드의 경쟁이 어떻게 전개되어왔는지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 아이리버는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지만,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 PC의 등장으로 인해 시장 점유율이 감소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아이리버는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을 도입하여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전략이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아이리버와 아이패드의 경쟁이 어떻게 전개되어왔는지에 대해 자세히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아이리버가 경쟁에서 성공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해볼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론] 레인콤 아이리버 환경분석 및 전략분석
  • ReigncomI-river기업소개환경분석 및 전략분석이슈 제기 및 해결2기업소개아이리버(i-river)는 2008년 현재 대한민국 내 MP3 플레이어 시장 점유율 약 15~20%를 차지하는 대한민국의 모바일 IT 기기 제조회사 레인콤의 브랜드명이며, 자회사이기도 하다. 개발 자체는 레인콤에서 맡고 있고, 아이리버는 판매고객 지원만을 하고 있어, 브랜드로서의 측면이 강하다고 볼 수 있다. 레인콤은 전 세계에 걸쳐 i-river America, i-river Europe, i-river Japan, i-river Hongkong에 판

  • [마케팅] Iriver 아이리버 성공요인 및 실패요인 분석
  • MP3 player 교체 수요의 복합기기 전환 위험이 있다.- 잠재적진입자 : MP3P 시장은 매우 고성장 단계이고, 기술이 범용화 되면서 잠재적진입자의 위협이 매우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자본소요량이 낮고, 또한 규모의 경제효과도 낮다.(3) 경쟁사 분석아이리버가 최대 경쟁자로 인식하고 있는 기업은 Apple사이다. 1974년 컴퓨터 회사로 설립된 애플은 2001년, HDD형 MP3 player 아이팟으로 MP3P시장에 뛰어든다. 아이팟은 세계 MP3P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For

  • [판매촉진론] 아이리버의 광고전략
  • 시장 개척과 혁신적인 사용자 환경을 갖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U10 등의 신제품 출시로 상반기 대비 매출액 16.8%, 영업이익 117.7% 성장이 예상됨.- 2005년 연간 예상 매출액은 전년 대비 16%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3. MP3P시장현황현재 mp3 시장은 성숙기에 접어든 상태로 대기업에서부터 중소기업들까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실정이다. 경쟁의 내용을 살펴보면 업체간 가격 경쟁, 신제품 개발경쟁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애플의 가격인하 및 중국

  • 애플(Apple)와 아이리버(Iriver),기업소개,레인콤,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아이패드(Apple iPad)애플(Apple) – SWOT분석StrengthWeakness- 편리한 조작- 뛰어난 디자인- 세계시장 선점- 짧은 배터리수명- 비싼 수리비용- 이동식 메모리 기능 無OpportunityThreat- 디지털 음악시장의 확대- 브랜드 선호도 상승- 스마트폰, 태블릿PC등의 대체재- 삼성, LG 등의 강한 경쟁강도아이리버(iriver)아이리버(iriver) - 기업소개- 대표이사 : 박일환- 설립 : 1999年(주식회사 레인콤 설립)- 해외법인 : Reigncom USA iriver China, iriver UK iriver HK- 직원 수 : 18

  • 애플vs아이리버,MP3시장,레인콤미국진출,레인콤차별화전략,아이리버성공전략,아이리버분석,애플마케팅전략
  • 아이패드(Apple iPad)애플(Apple) – SWOT분석StrengthWeakness- 편리한 조작- 뛰어난 디자인- 세계시장 선점- 짧은 배터리수명- 비싼 수리비용- 이동식 메모리 기능 無OpportunityThreat- 디지털 음악시장의 확대- 브랜드 선호도 상승- 스마트폰, 태블릿PC등의 대체재- 삼성, LG 등의 강한 경쟁강도아이리버(iriver)아이리버(iriver) - 기업소개- 대표이사 : 박일환- 설립 : 1999年(주식회사 레인콤 설립)- 해외법인 : Reigncom USA iriver China, iriver UK iriver HK- 직원 수 : 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