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 레인콤의 iriver는 한때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을 석권한바 있다 하지만 애플의 ipads와의 경쟁에서 밀린 상태이다 아이리버와 아이패드의 경쟁이 전개 되어온 과정을 조사하여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6 / 2020.01.0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은제 레포트 자료입니다 참고하시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본문내용
2. 본론

휴대용 뮤직 플레이어는 1980년대 초반 소니사의 워크맨 신화로부터 시작되었다. 집에서만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음악을 집 밖에서 간편하게 들을 수 있다는 점은 당시 소비자들에게는 혁신적으로 다가왔다.
실제 일본산 제품 중에서 히트한 것들을 보면 대부분이 개발보다는 개량에 가까운 것들이 많은데 소형화로의 개량이 소비자들에게 혁신으로 다가왔고 그 결과로 일본은 워크맨을 개발한 소니 덕분에 경제적 성장을 이루게 되었다.
허나 일본 전자 업계가 엄청난 성공에 취해있을 때 시장 흐름이 카세트테이프에서 점차 디지털 음원으로 넘어오기 시작했고 이러한 트렌드를 가장 먼저 파악한 쪽이 바로 한국이다.
90년대 말 한국의 중소기업 새한정보시스템이 개발한 세계 최초의 상용 MP3플레이어 ‘엠피맨10’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세빗 정보통신박람회에서 이목을 끌었고 이를 계기로 국내 기업들은 특허를 제출하여 MP3플레이어 시장을 공략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i-river 그 성공과 미래 생존전략
  • 있다.(그림 2)는 새로운 기술의 소비자 제품이 등장함에 따라 시장에서 성숙되어 가는 과정에 대한 주기를 보여준다. MP3 플레이어의 경우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기대에 따른 환상이 사라지는 단계를 거쳐 점차 기술/시장 안정화 단계로 접어들며 안정된 성장을 보여주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애플의 iTunes 서비스와 같은 새로운 온라인 서비스의 등장은 MP3 플레이어의 시장 확산을 더욱 부추길 것이다.나. MP3 플레이어 주요 시장동향세계 시장에

  • [마케팅] Iriver 아이리버 성공요인 및 실패요인 분석
  • MP3 player 교체 수요의 복합기기 전환 위험이 있다.- 잠재적진입자 : MP3P 시장은 매우 고성장 단계이고, 기술이 범용화 되면서 잠재적진입자의 위협이 매우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자본소요량이 낮고, 또한 규모의 경제효과도 낮다.(3) 경쟁사 분석아이리버가 최대 경쟁자로 인식하고 있는 기업은 Apple사이다. 1974년 컴퓨터 회사로 설립된 애플은 2001년, HDD형 MP3 player 아이팟으로 MP3P시장에 뛰어든다. 아이팟은 세계 MP3P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For

  • [경영전략론] 레인콤 아이리버 환경분석 및 전략분석
  • ReigncomI-river기업소개환경분석 및 전략분석이슈 제기 및 해결2기업소개아이리버(i-river)는 2008년 현재 대한민국 내 MP3 플레이어 시장 점유율 약 15~20%를 차지하는 대한민국의 모바일 IT 기기 제조회사 레인콤의 브랜드명이며, 자회사이기도 하다. 개발 자체는 레인콤에서 맡고 있고, 아이리버는 판매고객 지원만을 하고 있어, 브랜드로서의 측면이 강하다고 볼 수 있다. 레인콤은 전 세계에 걸쳐 i-river America, i-river Europe, i-river Japan, i-river Hongkong에 판

  • 애플(Apple)와 아이리버(Iriver),기업소개,레인콤,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아이패드(Apple iPad)애플(Apple) – SWOT분석StrengthWeakness- 편리한 조작- 뛰어난 디자인- 세계시장 선점- 짧은 배터리수명- 비싼 수리비용- 이동식 메모리 기능 無OpportunityThreat- 디지털 음악시장의 확대- 브랜드 선호도 상승- 스마트폰, 태블릿PC등의 대체재- 삼성, LG 등의 강한 경쟁강도아이리버(iriver)아이리버(iriver) - 기업소개- 대표이사 : 박일환- 설립 : 1999年(주식회사 레인콤 설립)- 해외법인 : Reigncom USA iriver China, iriver UK iriver HK- 직원 수 : 18

  • 애플vs아이리버,MP3시장,레인콤미국진출,레인콤차별화전략,아이리버성공전략,아이리버분석,애플마케팅전략
  • 아이패드(Apple iPad)애플(Apple) – SWOT분석StrengthWeakness- 편리한 조작- 뛰어난 디자인- 세계시장 선점- 짧은 배터리수명- 비싼 수리비용- 이동식 메모리 기능 無OpportunityThreat- 디지털 음악시장의 확대- 브랜드 선호도 상승- 스마트폰, 태블릿PC등의 대체재- 삼성, LG 등의 강한 경쟁강도아이리버(iriver)아이리버(iriver) - 기업소개- 대표이사 : 박일환- 설립 : 1999年(주식회사 레인콤 설립)- 해외법인 : Reigncom USA iriver China, iriver UK iriver HK- 직원 수 : 1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