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이리버의 IMC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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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Brand History
2. Marketing
Strategy Review
3. IMC Analysis
4. Benchmarking
본문내용
1. Brand History
회사 연혁
1999년 1월 20일 직원 7명, 자본금 5000만원으로 ㈜레인콤 설립
2000년 국내 판매법인 ㈜아이리버 설립
세계 최초 Multi-Codec CD Player 개발 완료 및 출하
2001년 초박형 MP3 Player ‘SlimX’ 개발
2002년 MP3 Player ‘iFP-100’ series 출시
2003년 Hard disk 타입 플레이어 ‘H110’ 출시
일본 현지 법인 iriver Japan 설립
KOSDAQ 등록
2004년 목걸이 타입 MP3 N10 출시
MP3플레이어 탑재된 전자사전 ‘딕플’ 출시
2005년 iriver iFP-1000, 비즈니스위크 선정 최고의 제품
2006년 휴대용 지상파 DMB TV 아이리버 포켓TV 출시
MS와 공동개발, 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Clix 미국서 출시
초소형 MP3 플레이어 S10 출시
한국능률협회 선정 ‘소비자가 선정한 우수 기업’
디즈니 캐릭터 MP3, M player 출시
2007년 세계최초 듀얼 액정 터치휠 시스템 네비게이션 NV 출시
2008년 All-in-one MP4 플레이어 E100 출시
W7, CNET 선정 MP3 부문 최고제품상 수상
2009년 ㈜레인콤에서 ㈜아이리버로 사명 변경
전자책 스토리 출시

MP3 시장 초기 단계였던 2000년대 초반,
공시디에 MP3 file을 담아 재생하는 방식의
‘SlimX’라는 CD형 MP3 Player를 개발해
아이리버가 MP3 시장을 주도하게 됨
이후 플래시 메모리 타입의 MP3 Player가
각광을 받기 시작하면서 아이리버는 iFP-100
Series(Prism)을 필두로 목걸이 형식의 MP3
인 N10으로 히트상품으로 발돋움한다.
아이리버는 계속해서 플래시 메모리 형식의
제품을 출시하게 된다. 미키마우스 모양의
M Player을 비롯, MP4 Player인 E100,
L player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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