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교육 불평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3 / 2023.08.23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자료입니다.


방통대, 학은제, 평생교육원, 과제, 레포트
본문내용
"코로나 시대의 미국 교육 불평등: 원격 학습으로 드러난 양극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태로 인해 미국 교육 체계는 대규모로 원격 학습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교육 기술의 이점을 보여줄 뿐 아니라, 기존의 교육 불평등 문제를 한층 더 드러나게 하였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태로 인해 원격 학습은 미국 교육 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원격 학습은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더 큰 어려움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이들은 기본적인 디지털 기기 확보나 안정적인 인터넷 접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저소득층 가정에서는 충분한 컴퓨터나 노트북을 구비하지 못하거나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 환경이 부족하기 때문에 원격 학습에 제대로 참여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학생들이 생중계되는 수업을 청취하기 어렵게 만들며, 따라서 학습 결손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근거로는 원격 수업 제공 정도의 차이를 들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저소득층 학생들이 다니는 학교에서는 원격 수업 제공이 현저히 부족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차이는 조금씩 줄어들고 있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학교들 사이의 기술 자원 차이로 인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부유한 학교들은 원격 학습에 필요한 기술적인 자원을 보다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제공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반면, 저소득층 학생들이 다니는 학교들은 이러한 자원을 제한적으로 활용하거나 확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원격 학습에 대한 제약이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원격 학습을 위한 기술과 자원 면에서의 빈부 격차는 미국 교육 불평등의 한 측면으로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순양 and 고수정. (2012). 미국의 교육불평등(educational inequality)에 대한 조기 개입 정책: 헤드스타트(Head Start)의 분석 및 정책적 시사점 도출. 한국행정연구, 21(2), 103-13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불평등의 개념정의, 교육평등의 법적기초, 우리나라(한국)의 교육불평등 실태(현황)
  • 교육의 불평등 문제에 대하여 각별한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다. 이는 르네상스와 계몽주의의 영향을 받아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한 대우가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동일하게 중요하게 인식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산업화로 인하여 새로운 경제체제가 확립되면서 학교의 교육적 평등에 대한 관점이 과정과 결과의 평등, 생존의 평등으로 접근하기에 이르렀다.II. 교육불평등의 개념교육 불평등의 개념에 대한 논의는 영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전개되었는데,

  • [사회불평등] 교육불평등
  • 사회불평등 조별과제 5조서론본론*교육 격차1. 지역에 따른 격차2. 부모의 직업 및 소득에 따른 격차3. 부모의 학력수준에 따른 격차*교육불평등 현황1. 교육 불평등의 심화2. 교육여건의 불평등 3. 교육소외 결론Ⅰ. 서론 ‘볼보 효과’라는 말이 있다. 한때 볼보 승용차는 미국에서 부유층을 상징하는 대명사였다. 당시 집에 볼보 승용차가 있는 학생들의 수능 성적이 다른 학생들보다 현저히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적이 있다.

  • [교육사] 교육 불평등의 원인과 그 극복 방안
  • 교육 격차의 극복방안(3) 도시와 농어촌 지역간의 교육기회 격차 해소농어촌 학교에 대한 형식적인 지원으로 농어촌 교육이 되살아나지 않는다. 또한, 농어촌에 주민이 거주할 수 있어야 하는 조건을 마련해야 한다.교육 격차의 극복방안(4) 국민의식의 전환이 필요하다. 우리 사회에 만연한 교육 불평등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가장 근본적이고도 핵심적인 문제이다. 더불어 교육 문제를 바라보는 사회적 인식의 전환은 가장 해결하기 어려운 과제일

  • 교육사회학 - 교육과정의 사회적 성격
  • 교육사회학- 교육과정의 사회적 성격 -교육과정사회학의 전개사회화와 표준교육과정이론지배문화와 재생산이론문화갈등과 탈 재생산이론교육의 상대적 자율성이론 교육과정사회학은 1970년대 초 영국에서 등장한 ‘교육과정 교육사회학’에서 비롯됨.교육사회학자들의 비판 – 학교에서 가르치는 교육이 사회적 불평등을 매개하는 중요한 요인임을 지적.영국 - 중상류문화가 교육을 지배해 왔으며 사회적 지위의 상속이 강했다.- 불평등

  • 교육과정의_사회적_성격과_이론완성
  • 교육과정의 내용은 무시해 왔으며, 설사 관심이 있다 하더라도 기능주의적 관점에서 교육과정이 ‘합의’ 된 것이라는 가정에 기초를 두어 왔다고 지적함.교육과정의 사회적 성격과 이론1, 교육과정사회학의 전개비판적 교육과정 이론미국의 전통적인 교육과정이론인 타일러(Tyler)의 모형에 대한 비판과 잠재적 교육과정의 성격과 기능에 대한 탐구로부터 출발하였다, 애플(Apple)에 의하면 미국과 같은 선진산업사회에서 학교는 불평등한 경제구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