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주도 따르기와 비계 설정은 무엇인지 설명하고 학급에서 장애영유아 지도시 비계 설정의 예를 들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1 / 2023.02.0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 주도 따르기와 비계 설정은 무엇인지 설명하고 학급에서 장애영유아 지도시 비계 설정의 예를 들어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주도 따르기

2. 비계 설정

3. 학급에서 장애영유아 지도시 비계 설정의 예
1) 예1
2) 예2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비계설정(Scaffolding)은 구성주의적 관점에서 학생의 학습 단계에 관심을 가지고 학생들의 요구에 맞는 교육을 제공하는 것, 학생의 근접발달영역 내에서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도움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활동들을 말한다. Vygotsky의 사회 구성주의 접근은 교사와 학생 간의 비계설정을 통해 교사와 학생 간 맥락적이고 능동적인 상호작용을 하는 과정에 초점을 맞춘다. 교사는 성공적인 교수를 위하여 다양한 비계설정 방법을 익히고 이에 따라 학생에게 알맞은 비계를 제시해야 한다. 이는 경도장애학생들을 위한 교수적합화에 좋은 방법으로, 효율적인 비계설정은 교사들의 교수적합화 부담을 줄여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 주도 따르기와 비계 설정은 무엇인지 설명하고 학급에서 장애영유아 지도시 비계 설정의 예를 들어 보겠다.
참고문헌
강이철(2004). “Vygotsky의 중재전략을 반영한 수업사상별 비계활용 방안”, 교육공학연구.
김주연(2011). “경도장애학생 학습잠재력 측정을 위한 역동적 읽기평가의 적용방안 탐색”,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김미정, 최은아 (2007). 통합교실의 자유놀이에서 나타난 장애유아에 대한 일반유아의 인식 및 상호작용 전략. 열린유아교육연구.
김수향 (2008). 교사-유아 간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나타난 교사의 질문방법 및 언어적상호작용 분석. 유아교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