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27 / 2023.05.27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목차
서론
교실수업과 진로영역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교사의 역할은 학생들이 학문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것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지도와 상담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진로영역은 학생들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부분이며, 교실수업을 통해 진로영역을 체계적으로 다루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번 논문에서는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
참고문헌
국립교육과정평가원. (2015). 학교생활지도 교과 과정 교육과정 해설서. 국립교육과정평가원.
교육부. (2012). 교육과정과 교육과정 지침 해설서. 교육부.
이정현, 손인경. (2018). 상담심리학: 이론과 실제. 학지사.
정순복, 정호승. (2016). 진로상담론. 학지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정보센터. (2019). 진로교육 가이드북. 한국교원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정] 장학행정
  • 수업장학과 구분된다. 임상장학은 장학 담당자와 교사의 관계가 상하관계 보다는 쌍방적 동료관계를 지향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리하여 장학 담당자와 교사는 사전에 수업계획에 대해 충분히 협의한 후 수업을 관찰 분석하여 분석된 자료를 토대로 교사의 수업 활동을 평가하고 그에 기초하여 교수활동을 개선하려 한다. 임상장학은 교사의 전문적 성장과 교실수업의 개선에 근본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 구체적으로 말해, 그것은 수업상황에 대

  • [졸업][소비자학] 초등학생의 소비자교육을 위한 학교홈페이지 개발
  • 교사가 소비자 교육에 참여하도록 한다. 이는 자칫 교실 안에서만 그칠 수 있는 학교교육을 교실 밖과 연계시켜 실제적인 소비 생활에 대해 지도할 수 있다는 의의가 있다. 이러한 웹상의 교육을 통해서 초등학생 때부터 소비자의 올바른 자세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는 것은 의미 있는 작업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2. 선행연구 및 이론적 배경2.1. 초등학생 소비자교육에 관한 연구초등학교 소비자교육 내용의 변화 및 현황에 대한 분석이 한국소비자학

  • [교육행정,] 청소년학교부적응에 대한 대안교실 운영 프로그램과 지도방안yu
  • 교사의 권위에 저항교실에서 선생님이 화가 나게 되는 가장 많은 유형은 학생이 교사의 권위를 인정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태도다. 노려보기 반말 등 반항, 무례한 짓, 야비하거나 불손한 말, 비웃는 태도나 업신여기는 행동, 소리를 지르거나 우는 등 적절하지 않는 분노 표현, 무응답 등 전반적으로 교권을 인정하지 않는 태도다. 이 때 교사는 분한 심정이 되어 학생들과 갈등을 빚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 (1) 수업 중 소란 행위선생님이 열정을 가

  • [교육행정] 우수 학교 선정 조사
  • 수업 및 신나는 학교 만들기 사례를 조사해보았다.다음 장부터는 각 영역에 해당되는 학교 사례를 조사하고 실제 학교 현장과 이론을 비교 분석한 것을 자세히 알아볼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교사가 되었을 때 우수 학교 사례에서 어떤 점을 배제하고 인용할 것인지를 생각해 실제 교육 현장에 적용하는 것까지의 결론을 맺을 것이다.Ⅱ. 우수 학교 선정 영역별 조사1. 계발 활동 영역 - 방과후 활동 및 학습 증진(1) 선정 기준 제시 (선택 영역)질 높은

  • [고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고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성격과 목표, 고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수준별교육과정과 선택중심교육과정, 고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영자신문활용수업과 인터넷활용수업, 고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평가
  • 내용을 중심으로 언어의 4 기능을 균형 있게 평가한다2) 평가시에 타당도, 신뢰도, 객관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한다3) 목표에 따라 분리 평가와 통합 평가를 적절히 사용한다4) 학업 성취도를 수시로 점검하여 부진 요인을 보충함으로써, 단계가 끝날 때에 유급 학생이 많이 생기지 않도록 한다2. 평가의 원칙3. 평가의 실제4. 수행 평가1) 목표2) 실시방법3) 영역별 평가기준4) 수행평가를 위해 교사가 할 일5) 평가 결과는 다음과 같은 용도로 활용될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