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시장의 특징 패션 트렌드 짧은 리드타임 SPA 브랜드 직접생산 VS 아웃소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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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요예측이 어렵다
> 패션 트렌드 및 날씨 변화에 민감
> 다른 제조업(약 9%)에 비해 재고율이 높다(15%~20%)
패션시장의 특징
짧은 리드타임
2주 VS 6개월 : 신상품을 전 세계 매장에 배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
리드타임이 빠르다
-> 시장 수요 변화에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 기업이 예측해야 하는 기간이 짧아 예측의 정확도 향상
2주에 한번씩 매장에 진열된 제품의 70% 교체
다른 SPA 브랜드 : 시즌 시작 전 라인의 80%정도 확정.
장점 : 중국 생산공장 선점.
단점 : 시장 수요예측이 실패 할 경우 재고가 많이 발생.
ZARA : 시즌 시작 전 라인의 15~25%만 확정.
80% 정도가 시즌 도중에 디자인되고 만들어진다.
장점 : 유행을 빠르게 따라 갈 수 있어 판매가 수월, 재고 발생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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