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분석,유니클로마케팅전략,SPA,유니클로vs자라vsH&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유니클로 소개 ∙ 사명 ∙ 목표
Ⅱ. 본론
1. SPA
(1) SPA의 정의
(2) 2가지 SPA
2. 유니클로의 5FORCES
(1) 진입자 위협
(2) 경쟁자 위협
(3) 대체재 위협
(4) 공급자위협
(5) 구매자 위협
3. 성공요인
(1) 상품 계획 & 생산
(2) 공급 사슬 관리
(3) 중국 파트너 공장의 효율적인 생산관리
(4) 마케팅
4. 경쟁전략
(1) 가격전략
(2) 차별화전략
(3) 수직적통합과 다각화전략
5. 경쟁사 소개
(1) ZARA
(2) H&M
6. 유니클로와 자라와 H&M의 비교분석
Ⅲ.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1. 기업소개
(1) 회 사 명 : 주식회사 유니클로 / UNIQLO., LTD.
(2) 설립일자 : 1974년 9월 2일 (주식회사 유니클로의 전신인 산로드 주식회사의 설립일)
(3) 소 재 지 : 야마구치 시 야마구치 현 754-0894 사야마 717 번지 1
(4) 지 점 수 : 점포수 843매장 (2011년 8월 31일 기준) 직영점 822점 프랜차이즈 21점
(5) 매 출 액 : 6,151억 엔 (2010년 8월 기준)
2. 기업사명
(1) 패스트 리테일링의 사명 : 옷을 바꾸고, 상식을 바꾸고, 세상을 바꾼다.
(2) 유니클로의 사명 : 질 좋은 캐쥬얼 의류를 저렴한 가격에 많은 사람에게 제공 하는 것이다.
(3) 유니클로 기본이념
① 본질을 추구하는 사회·환경 활동을 목표로 합니다.
② 올바른 일은 올바르면 계속 말할 수 있는 사회·환경 활동을 목표로 합니다.
③ 기성의 개념에 사로잡히는 일 없이, 모순에 도전할 수 있는 사회·환경 활동을 목표 로 합니다
④ 세상을 움직여, 변혁해, 혁신을 담당하는 사회·환경 활동을 목표로 합니다.
⑤ 사람이나 사회에 성실한 사회·환경 활동을 목표로 합니다.
⑥ 손님이나 사회가 평가하는 사회·환경 활동을 목표로 합니다.
(4) 유니클로 행동정책
① 할 수 있는 것으로부터, 시작해 간다.
② 손님과의 대화를 소중히 한다.
- 참고문헌
-
< 참 고 문 헌 >
일본 대형캐주얼 전문점, 신업태 개발추진
KOTRA ㆍ 김영천
국내 브랜드의 SPA 전략 연구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ㆍ 이지현
SPA 브랜드의 소비자 구매 행동 및 점포 속성 중요도 분석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ㆍ 김현주
한국형 패션비즈니스 전략 제안 :SPA 시스템 고찰을 중심으로
이화여대 디자인대학원 ㆍ 윤미연
캐주얼 의류 브랜드의 상품 공급 특성에 관한 연구 - SPA 특성을 중심으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ㆍ 천종숙
http://www.uniqlo.com/
http://www.zara.com/
http://www.hm.com/
http://cafe.naver.com/gmakorea
http://www.humanvalue.co.kr/ezboard.php?BID=board01&GID=root&mode=view&UID=16&category=&CURRENT_PAGE=&SEARCHTITLE=&searchkeyword=&sysop=ADMIN&fm=&BType=&ListMax=
http://blog.naver.com/ladiva0829?Redirect=Log&logNo=60146247775
http://blog.naver.com/creworld?Redirect=Log&logNo=7008813545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