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연구방법론 대학생들의 경제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커뮤니케이션연구방법론
-주제선정
대학생들의 경제관
-주제1
가설: 대학생들의 수입원이 다양해지고 있다.!
영향을 주는 변인들
1,어떻게 수입을 얻는가?
(용돈, 주식투자로 인한 수입, 아르바이트 등)
2,어떻게 수입을 쓰는가?
(어디에 얼마나 돈을 쓰는지?,)
3,수입을 어떻게 관리하는가?
(거래하는 은행의 수 Or 보유한 통장의 수 )
4, 월평균 얼마나 많은 수입을 얻는가?
5. 취직 후에 바라는 희망연봉은 얼마인가?
6, 대출은 받은 적이 있는가? 있다면, 얼마나?
도출가능 한 사회적 함의
대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경제 관의 범위가 점점 확장되고 있다.
또한, 대학생들의 경제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남녀 데이트비용에 대한 인식 차이
가설:데이트 비용에 있어서는
수요-공급법칙이 적용되지 않는다.
-현재 우리나라 인구 비율로 볼 때 20대는 남성의 비율이 더 높다. 그러므로 수요-공급법칙에 의해 남성이 돈을 더 지불해야 경쟁에서 이길 수 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여성이 부담하는 데이트 비용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수요-공급법칙이 적용되지 않는다.
수요-공급 법칙이란?
남녀 성비에 대한 남자1인당(수요) 여성의 비율(공급)
-주제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커뮤니케이션연구방법론] 대학생들의 PDA 사용실태 조사
  • 커뮤니케이션연구방법론 제출논문 서울대학교 내 개인휴대단말기(PDA)를 이용한 모바일 기능 확산에 관한 연구 2005년 6월 1. 문제의 제기 2. 기존 연구문헌 검토 및 분석틀 1) 개념 정리 : 모바일, 모바일 미디어, PDA(1) 모바일의 정의 (2) 모바일 미디어의 정의 (3) POD의 정의와 기능 ① PDA의 기술적인 한계 : 사용자 설문조사 등을 중심으로 ② 사회 문화적 요인들이 PDA의 확산에 미친 영향 3. 연구문제와 연구 방법 1) 연구 문제2) 설문지의 구

  • 장애학생과 도우미학생간의 커뮤니케이션 행태 연구
  • 커뮤니케이션의 매체와 기능(3)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의 공유공감(4) 사회복지의 대인원조기술에 있어서의 대인관계성2)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관계에 관한 연구 (1)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의 장애인에 대한 인식(2) 대학생들의 장애인들에 대한 인식3) 장애인 처우개선 및 정책에 관한 연구 (1) 장애인 미디어 교육에 관한 인식 (2) 한국의 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시범사업 평가와 향후 과제3. 연구 문제 및 연구방법론 설정1) 연구문제 제기2) 연

  • [연구 방법론] 대학생들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에서 이모티콘 사용량에 관한 연구
  • 커뮤니케이션연구방법론대학생들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에서 이모티콘 사용량에 관한 연구: 커뮤니케이션 동기와 인상관리 전략 중심으로I. 들어서기이모티콘으로 대표되는 도상문자는 모바일 발화 환경에서 비언어 정보를 도상적으로 표현한 기호이다. 본 연구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에서 커뮤니케이션 동기와 인상관리 전략에 따른 이모티콘 사용량의 차이를 살펴보았다. 관계통제(relational control) 이론을 통해 커뮤니케이

  • [연구 방법론] 대학생들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에서 이모티콘 사용량에 관한 연구
  • 커뮤니케이션 연구 방법론대학생들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에서 이모티콘 사용량에 관한 연구1. 문제제기2. 이론적 논의3. 연구 방법4. 연구 결과5. 한계점 및 의의Table of Contents서론 – 문제 제기이모티콘모바일 발화 환경에서 비언어 정보를 도상적으로 표현한 기호스마트 폰의보편화대인 매체를 매개로 상호작용 함으로써 면대면 커뮤니케이션의 공백을 채워감연구문제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에서 커뮤니케이션 동기와 인상관리 전략에 따

  • [매스컴론] 온라인 공간에서의 자아 정체성과 이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의 특성 연구 -싸이월드 사례
  • 연구를 살펴보면, 인터넷을 주로 기존 매스 미디어(mass media) 이론의 시각에서 바라보고자 하였으며, “특히 이용행위 측면에서 인터넷을 연구하는 입장은 인터넷 등장 이전의 매스 커뮤니케이션 현상을 설명했던 이론이나 방법론에만 의존해 왔다.”(박석철, 2005) 이러한 연구는 인터넷을 하나의 매스 미디어로 그 역할을 한정시켰고 결국 인터넷을 대상으로 하는 연구는 ‘개인과 조직은 인터넷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인터넷은 전통적인 매스 미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