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RBERRY 버버리 버버리성장사 버버리의해외진출 버버리코리아 버버리SWOT분석 버버리4P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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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RBERRY
◈목차
Ⅰ. 버버리의 성장
1. 버버리 연혁
2. 버버리 성장사
3. 성공요인
4. 기업 성장시 고려사항
Ⅱ. 버버리의 해외 진출
1. 성공 사례
2. 실패 사례
3. 버버리 코리아
Ⅲ. 산업분석
1. SWOT분석
2. 4P분석
Ⅳ. 앞으로의 방향성
버버리 입점 현황
남아공
네덜란드
대만
대한민국
덴마크
독일
러시아
레바논
루마니아
마카오
말레이시아
멕시코
몽골
미국
바레인
베트남
벨기에
브라질
사우디아라비아
세르비아
스웨덴
스위스
스페인
싱가포르
아랍에미레이트
아르메니아
아일랜드
아제르바이젠
영국
오스트리아
요르단
우크라이나
이스라엘
이집트
이탈리아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체코
카타르
캐나다
코스타리카
쿠웨이트
태국
터키
포르투칼
폴란드
프랑스
필리핀
헝가리
호주
홍콩
Ⅰ.버버리의 성장
전세계
50여개국에 진출
1856 : 토마스 버버리의 포목상에서 시작
1879 : 토마스 버버리 새로운 천 ‘개버딘’ 개발
1900 : 버버리의 첫 개버딘 레인코트 판매
1901 : 토마스 버버리 밀리터리 디테일을 띤 트렌치 코트 디자인
1926 : 버버리 체크무늬 탄생
1996 : 일본시장 공략을 위한 <버버리 블루라벨>런칭
1997 : Rose Marie Bravo CEO 취임
1998 : 디자이너 Roberto Menichetti 버버리에 합류
1999 : 기업 이름 바꿈. Burberry’s → BURBERRY
2001 : Christopher Bailey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영입
→ 버버리 프로섬 런칭
2002 : 현 CEO Angela Ahrendts 취임
2002 : 버버리코리아
Ⅰ.버버리의 성장
1.버버리 연혁
2.버버리의 성장사
▶ 토머스 버버리 신소재 원단 개버딘
· 촘촘한 직조와 방수처리로 내수성, 내구성, 통기성, 단열성이 뛰어나 영국의 날씨와 잘 맞음
▶ 트렌치 코트의 탄생
· 1차 세계대전 중 영국 군복으로 채택
· 전쟁 후에도 군인들과 탐험가 아문젠, 비행사 존 윌리엄 알콕 등에 의해 그 실용성이 널리 입증되면서 인기를 얻음
· 트렌치 코트 버버리는 고유명사임에도 불구하고 보통명사로 사용되고 있으며, 이는 버버리 브랜드의 위력을 대변
· 남성복, 여성복, 아동복과 악세사리등 다양한 제품에 응용
▶ 버버리의 트레이드 마크인 버버리 체크
· 레드, 카멜, 블랙, 화이트로 이루어진 버버리 전통 체크 무늬 처음 등장
Ⅰ.버버리 성장
- 참고문헌
-
Reference
버버리 공식 홈페이지 http://www.burberry.com
성균관대 한상만 교수의 고전에서 배우는 경영 인사이트 40 / 한상만 저 / 원앤북스 / 2011년
명품마케팅 / 김대영 저 / 미래의창 / 2004년
버버리의 브랜드 전략 / 조행만 CEO리포트 경영사례 분석가
에디터 t의 스타일 사전 / 김태경 글 / 삼성출판사 2008
"한국시장 직접 챙긴다" / 송영웅기자 / 한국일보 / 2002.11.11
英버버리공장 폐쇄 반대시위 지구촌확산 / 헤럴드 경제 / 2007.02.15/
김상관 런던한국무역관 기사 / 파이낸셜타임즈 / 2003.9.29
낭만과 우수의 대명사 버버리 / 손은경기자 / 한국경제 / 2011.05.23
英 버버리, 국내에 버버리코리아 설립 / 매일경제 / 김지미 기자 / 2002.08.13
버버리, `남성` 단독 매장 강남 신세계 최초 오픈 / 매일경제 / 김윤경 기자 / 2011.10.28
`155세` 버버리, SNS로 750만 젊은이와 소통 / 한국일보 / 강유현기자 / 2011-07-18
대전고법 "버버리 상호 노래방 250만원 배상" / 연합뉴스 / 김준호기자 / 2010-08-19
소외된 아이들의 ‘꿈’ 담은 도심 벽화 / CNB뉴스 / 김대희기자 / 2010.10.04
버버리 라이브 월드 해외 프로모션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emon546&logNo=70137943672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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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세계 최강국이던 영국의 왕실에 상품을 공급하는 지정 상인이 됨으로써 세계적인 명품으로 굳건히 자리 잡는 계기 마련, 영국 국왕이 트렌치코트를 지칭하는 용어로 버버리를 사용
개버딘이란? 버버리가 개발한 소재.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며, 세탁이 쉽고 비교적 습기의 영향을 덜 받는 것으로 유명함(영국 기후에 적합한 옷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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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세계 최강국이던 영국의 왕실에 상품을 공급하는 지정 상인이 됨으로써 세계적인 명품으로 굳건히 자리 잡는 계기 마련, 영국 국왕이 트렌치코트를 지칭하는 용어로 버버리를 사용
개버딘이란? 버버리가 개발한 소재.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며, 세탁이 쉽고 비교적 습기의 영향을 덜 받는 것으로 유명함(영국 기후에 적합한 옷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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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세계 최강국이던 영국의 왕실에 상품을 공급하는 지정 상인이 됨으로써 세계적인 명품으로 굳건히 자리 잡는 계기 마련, 영국 국왕이 트렌치코트를 지칭하는 용어로 버버리를 사용
개버딘이란? 버버리가 개발한 소재.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며, 세탁이 쉽고 비교적 습기의 영향을 덜 받는 것으로 유명함(영국 기후에 적합한 옷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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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세계 최강국이던 영국의 왕실에 상품을 공급하는 지정 상인이 됨으로써 세계적인 명품으로 굳건히 자리 잡는 계기 마련, 영국 국왕이 트렌치코트를 지칭하는 용어로 버버리를 사용
개버딘이란? 버버리가 개발한 소재.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며, 세탁이 쉽고 비교적 습기의 영향을 덜 받는 것으로 유명함(영국 기후에 적합한 옷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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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세계 최강국이던 영국의 왕실에 상품을 공급하는 지정 상인이 됨으로써 세계적인 명품으로 굳건히 자리 잡는 계기 마련, 영국 국왕이 트렌치코트를 지칭하는 용어로 버버리를 사용
개버딘이란? 버버리가 개발한 소재.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며, 세탁이 쉽고 비교적 습기의 영향을 덜 받는 것으로 유명함(영국 기후에 적합한 옷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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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세계 최강국이던 영국의 왕실에 상품을 공급하는 지정 상인이 됨으로써 세계적인 명품으로 굳건히 자리 잡는 계기 마련, 영국 국왕이 트렌치코트를 지칭하는 용어로 버버리를 사용
개버딘이란? 버버리가 개발한 소재.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며, 세탁이 쉽고 비교적 습기의 영향을 덜 받는 것으로 유명함(영국 기후에 적합한 옷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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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활발한 소셜마케팅 소통 확대
버버리는 1856년에 만들어졌다. 156년이나된 브랜드다. 하지만 버버리는 젊은 브랜드다. 패션업계 최초로 패션쇼를 온라인에서 실시간 3차원 생중계함.
패션업계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 브랜다.
버버리의 페이스북 친구는 1000만명이 넘는다. 버버리 트위터 팔로어는 70만명. 버버리는 현재 패션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회사다. 156세 먹는 청년 브랜다.
불과 5년전만해도 버버리는 백살도 넘은 꼬부랑 할아버지 브랜드였다. 중.장년층이 버버리의 주요 소비자. 회사경영도 노인처럼했다. 버버리의 상징인 체크무늬에서 벗어나면 큰일 나는 것처럼 굴었다. 그러나 2006년 부임한 CEO 앤절라 아렌츠는 과감하게 디마케팅을 전개. 버버리 제품군을 정리. 35개 제품군을 없애버림.
핵심 제품과 핵심 소비자한테만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버버리를 대중적인 브랜드에서 다시 럭셔리 브랜드로 돌려 놓겠다는 생각.
디마케팅은 적중했다. 영국 왕세자빈 케이트 미들턴이 입고 나온 버버리 트렌치코트는 삽시간에 동이났다. 없어서 못 팔 정도였지만 버버리는 절대 더 만들지 않았고, 소비자는 다시 버버리를 선망하게 됐다.
● 버버리의 버버리 월드 라이브, 그리고 소녀시대의 제시카, 다니엘 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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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강력한 브랜드 연상의 확립
- 1~2가지의 브랜드 심볼을 개발하고, 이와 연계된 강력한 연상을 확립할 필요성이 대두됨
· 이를 위해 특히 디자인과 제품개발, 홍보, 유통 전반에 있어 브랜드 심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려는 노력이 필요
· 단, 버버리 체크의 사례처럼 너무 강력한 브랜드 심볼은 브랜드 이미지를 진부하게 만들기도 한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심볼을 사용하는 데 있어 부분적이고 지속적인 변화를 시도해야 할 것임
2. 인적자원의 중요성을 깨닫고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함
- 특히, 한 기업을 총괄하는 CEO의 창조적 역량은 패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경영해나가는데 매우 중요함
- 패션산업에 적절한 경영전략을 구사할 수 있으며, 기업에 방향을 제시해줄 수 있는 CEO의 역량이 요구됨
3.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지속적이고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함
- 버버리의 사례는 확립된 브랜드 가치라도 지속적인 변화 노력없이는 하락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줌
· 최신 브랜드 관리 전략들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활용이 필요하며, 특히 브랜드 가치 하락에 직접적 영향을 주는 복제품 양산을 방지할수 있는 시장지배력을 갖추는 데 노력을 기울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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