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 시장 한국 뚜레쥬르 뚜레쥬르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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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TOUS les JOURS
2
contents
02 기업개요
03 일반환경분석
04 STP분석
05 핵심전략파악
01 기업선정이유
06 4P전략
07 결 론
1
기업선정이유
3
[ 식단의 서구화 ]
[ 1위 경쟁사와 격차 ]
[ CJ그룹 계열사 ]
*2014 NBCI 결과
78
73
64
뚜레쥬르
파리바게뜨
브레댄코
4
2
기업개요
CJ그룹 계열사인
CJ푸드빌의 프랜차이즈사업
베이커리 브랜드
(억 원)
[ 매출액 ]
[ 사업별 매출 비중 ]
[ 가맹점 수 ]
가맹점 : 1238
직영점 : 20
1997. 1호점 오픈 (구리교문점)
5
3
일반환경분석
SWOT 분석
적지 않은 매장 점포 수
매장에서 직접 굽는 기존 전략
CJ에 대한 좋은 이미지
PPL마케팅을 통한 이미지 상승
SNS의 활용
낮은 소비자 선호도
선호도에 비해 높은 가격
적극적이지 않은 마케팅 전략
경쟁사에 비해 부족한 매장 수에 따른 낮은 접근성
불명확한 뚜레쥬르 컨셉과 로고
점차 서구화 되어가는 식습관
웰빙/건강 관심 증가
해외에서 베이커리 브랜드 인지도 증가
기업 내부의 새로운 IMC전략에 대한 의지
CJ 제휴 할인 카드의 통합
업계 1위 업체의 공격적 마케팅
후발주자들의 경쟁 심화
줄어드는 가맹점 수
여러 대체제의 존재
신규 점포 규제 정책 (500m)
Strength
Opportunity
Weakness
Threat
6
3
일반환경분석
SWOT 분석
 
우선순위
가중치
점수
등급
 
우선순위
가중치
점수
등급
Strength 
Weakness
적지 않은 매장 점포 수
1
50
3
150
경쟁사에 비해 낮은 소비자 선호도
1
30
3
90
매장에서 직접 굽는 기존 전략 및 정책
2
30
2
60
브랜드 이미지에 비해 높은 가격
2
15
2
30
CJ에 대한 좋은 이미지
3
10
1
10
적극적이지 않은 마케팅 전략
3
30
1
30
PPL마케팅을 통한 이미지 상승
4
7
0
0
경쟁사에 비해 부족한 매장 수에 따른 낮은 접근성
3
20
0
0
SNS의 활용
5
3
-1
-3
명확하지 않은 뚜레쥬르 컨셉과 로고
5
5
-1
-5
Opportunity
Threat
점차 서구화 되어가는 식습관
1
25
3
75
업계 1위 업체의 공격적 마케팅
1
50
3
150
웰빙/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2
25
2
50
후발주자들의 경쟁 심화(웰빙, 기존카페 등)
2
30
2
70
해외에서 베이커리 브랜드 인지도 증가
3
15
1
15
줄어드는 가맹점 수
3
10
1
10
기업 내부의 새로운 IMC 전략에 대한 의지
4
15
0
0
여러 대체재의 수
4
5
0
0
CJ 제휴 할인 카드의 통합
5
20
-1
-20
빵집 규제 정책(500m 제한)
5
5
-1
-5
7
3
일반환경분석
SWOT 분석
ST전략(강점-위협 전략)
강점으로 위협을 완화시키는 전략
SO
225
ST
300
WO
165
WT
240
적지 않은 매장 점포 수
매장에서 직접 굽는 기존 전략
CJ에 대한 좋은 이미지
PPL마케팅을 통한 이미지 상승
SNS의 활용
업계 1위 업체의 공격적 마케팅
후발주자들의 경쟁 심화
줄어드는 가맹점 수
여러 대체제의 존재
신규 점포 규제 정책 (500m)
파리바게뜨의 공격적 마케팅
후발주자들의 위협
[ 위협요소 ]
많은 매장 점포수를 바탕으로
CJ 이미지와 신선한 빵, 프리미엄
이미지를 고취
[ 위협의 완화 ]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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