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 시장 한국 뚜레쥬르 뚜레쥬르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TOUS les JOURS
2
contents
02 기업개요
03 일반환경분석
04 STP분석
05 핵심전략파악
01 기업선정이유
06 4P전략
07 결 론
1
기업선정이유
3
[ 식단의 서구화 ]
[ 1위 경쟁사와 격차 ]
[ CJ그룹 계열사 ]
*2014 NBCI 결과
78
73
64
뚜레쥬르
파리바게뜨
브레댄코
4
2
기업개요
CJ그룹 계열사인
CJ푸드빌의 프랜차이즈사업
베이커리 브랜드
(억 원)
[ 매출액 ]
[ 사업별 매출 비중 ]
[ 가맹점 수 ]
가맹점 : 1238
직영점 : 20
1997. 1호점 오픈 (구리교문점)
5
3
일반환경분석
SWOT 분석
적지 않은 매장 점포 수
매장에서 직접 굽는 기존 전략
CJ에 대한 좋은 이미지
PPL마케팅을 통한 이미지 상승
SNS의 활용
낮은 소비자 선호도
선호도에 비해 높은 가격
적극적이지 않은 마케팅 전략
경쟁사에 비해 부족한 매장 수에 따른 낮은 접근성
불명확한 뚜레쥬르 컨셉과 로고
점차 서구화 되어가는 식습관
웰빙/건강 관심 증가
해외에서 베이커리 브랜드 인지도 증가
기업 내부의 새로운 IMC전략에 대한 의지
CJ 제휴 할인 카드의 통합
업계 1위 업체의 공격적 마케팅
후발주자들의 경쟁 심화
줄어드는 가맹점 수
여러 대체제의 존재
신규 점포 규제 정책 (500m)
Strength
Opportunity
Weakness
Threat
6
3
일반환경분석
SWOT 분석
우선순위
가중치
점수
등급
우선순위
가중치
점수
등급
Strength
Weakness
적지 않은 매장 점포 수
1
50
3
150
경쟁사에 비해 낮은 소비자 선호도
1
30
3
90
매장에서 직접 굽는 기존 전략 및 정책
2
30
2
60
브랜드 이미지에 비해 높은 가격
2
15
2
30
CJ에 대한 좋은 이미지
3
10
1
10
적극적이지 않은 마케팅 전략
3
30
1
30
PPL마케팅을 통한 이미지 상승
4
7
0
0
경쟁사에 비해 부족한 매장 수에 따른 낮은 접근성
3
20
0
0
SNS의 활용
5
3
-1
-3
명확하지 않은 뚜레쥬르 컨셉과 로고
5
5
-1
-5
Opportunity
Threat
점차 서구화 되어가는 식습관
1
25
3
75
업계 1위 업체의 공격적 마케팅
1
50
3
150
웰빙/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2
25
2
50
후발주자들의 경쟁 심화(웰빙, 기존카페 등)
2
30
2
70
해외에서 베이커리 브랜드 인지도 증가
3
15
1
15
줄어드는 가맹점 수
3
10
1
10
기업 내부의 새로운 IMC 전략에 대한 의지
4
15
0
0
여러 대체재의 수
4
5
0
0
CJ 제휴 할인 카드의 통합
5
20
-1
-20
빵집 규제 정책(500m 제한)
5
5
-1
-5
7
3
일반환경분석
SWOT 분석
ST전략(강점-위협 전략)
강점으로 위협을 완화시키는 전략
SO
225
ST
300
WO
165
WT
240
적지 않은 매장 점포 수
매장에서 직접 굽는 기존 전략
CJ에 대한 좋은 이미지
PPL마케팅을 통한 이미지 상승
SNS의 활용
업계 1위 업체의 공격적 마케팅
후발주자들의 경쟁 심화
줄어드는 가맹점 수
여러 대체제의 존재
신규 점포 규제 정책 (500m)
파리바게뜨의 공격적 마케팅
후발주자들의 위협
[ 위협요소 ]
많은 매장 점포수를 바탕으로
CJ 이미지와 신선한 빵, 프리미엄
이미지를 고취
[ 위협의 완화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론] 작성자 거주지역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현재 현황 등을 파악하고 분석 자원봉사자 모집의 활성화 방안
- 아동 복지에서 아동 학대의 대응방안에 대해서 작성 제출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원칙과 4대권리에 대해 정리하고 실제 아동권리가 보장되고 있는 경우와 침해되는 사례들을 들어 견해를 쓰세요
- 심혈관계 질환(임상영양학, 심장의구조, 고혈압, 이상지혈증, 동맥경화증, 심장질환, 뇌졸증) PPT, 파워포인트
- 청소년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재무관리] 화폐의 시간가치 의미와 동일한 금액인 경우 미래 현금흐름보다는 현재의 현금흐름을 선호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 온라인 소비자 행동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찾아보고, 마케터의 입장에서 온라인 소비자행동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대하여 논하시오
- 기업에서 정보시스템을 도입한다면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경영자 관점과 근로자 관점을 구분하여 설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