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파리바케트 & 뚜레쥬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파리바케트& 뚜레쥬르 소개
ⅰ.파리바케트
ⅱ. 뚜레쥬르

Ⅲ. 상황분석
ⅰ. 거시적 분석
ⅱ. 기업 자원 환경분석
ⅲ. 시장분석

Ⅳ. SWOT 분석

Ⅴ. 포지셔닝 전략

Ⅵ. 마케팅 믹스 / 성과

Ⅶ. 매출 및 점유율

Ⅷ. 결론

Ⅸ. 토론과제
본문내용

현재 제과업계는 약 2조원에 가까운 시장규모로 자리잡고 있다.

시장에서 그 위치가 확고한 두 기업, 베이커리 시장에서 업계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파리바게뜨와 소비자 만족도조사에서 3년연속 제과부문 1등을 고수한 뚜레쥬르를 선정하여 비교 조사해 보았다.

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의 기업소개와 상황분석, SWOT분석, 시장 세분화, 포지셔닝, 마케팅믹스 및 성과 등을 통해 알아보자.




ⅰ. 파리바케트



파리바게뜨는  파리크라상의 회사명으로 1986년 10월 17일 ㈜샤니베이커리 사업부 발족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베이커리 전문회사라는 업종으로 ”PARIS BAGUETTE”란 브랜드로 가맹사업 실시.

1986 파리크라상 1호점 개점되었으며 1988 파리바게뜨란 이름으로 
1호점이 광화문에 개점되었으며 국내 최초 냉동생지로 일본에  수출.

1997년 국내 프랜차이즈 최초로 600호점을 개점. 2000년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공용의 해피포인트 카드를 발매.

현재(2004년)  파리바케뜨는 4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로 인증었으며  파리바게뜨  중국 상하이 구베이에 1호점 개점하여 진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안열리는데 어쩌라는겨지?
  • dmsal20***
    (2006.06.16 00:38:28)
회원 추천자료
  • [경상계열] 파리바게트와 뚜레주르의 마케팅전략 비교
  • 파리바게트는 점포수가 2002년 1,150개에서 매년 9.7%씩 꾸준히 증가하여 2008년 1,767개에 달하였으며 총 매장 수의 49.5%를 점하고 있다.뚜레쥬르는 후발업체로서 2002년도에는 업체 3위로 점포수가 350개에 불과하였으나 연평균 20.9%라는 폭발적인 증가율을 보이면서 1,089개에 달하여 총 매장 수의 30.5%를 점하게 되었다.4. 마케팅 전략(1) SWOT 분석container content 1) 파리바게트 SWOT 분석S (Strength)W (Weakness)⦁제과의 종류가 다양

  • 뚜레쥬르케이스,파리바게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뚜레쥬르’로서의 이미지파리바게트는 카페로 많이 발전해서 어떤 식사로서의 빵집개념이 아닌 카페로서의 빵집개념까지 가지고 있는 반면에 뚜레주르는 많이 부족카페로서의 이미지도 구축하자② CJ푸드빌 통합 포인트 카드 현재 CJ푸드빌의 업체들은각각의 포인트 카드 제도를 운영Win-Win 효과로 전체적인 CJ푸드빌 매출 상승↑③ 빵 만들기 체험 마케팅 뚜레쥬르에 빵만들러 간다♬사람들에게 뚜레쥬르라는 브랜드를 친숙하게 만들고, 청결

  • [마케팅]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 마케팅 비교분석
  • 해결과제다. 이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바이오테크놀러지 기술을 이용한 제조방법과 포장기술 도입이 시급하다.# 타 브랜드의 성장에 위협을 느끼고 좀더 부가가치가 높은 케이크류와, 선물류, 아이스등 기타 상에 대한 마케팅도 함께 보완할 필요가 있다. #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신선함과 고급화에 신뢰도를 심어줄 수 있어야 한다. # 제품강화, 제품의 다양화, 웰빙시대에 맞춘 신제품 개발# 점포의 확대 / 개선- END -

  • [마케팅] 뚜레쥬르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뚜레쥬르 인터넷 기반 정보관리시스템 매장의 주문, 생산, 재고,고객관리 및 본부와의 실시간 정보교류마케팅전략유통전략매장입구에 메모판 비치잠재고객들에게 매장화장실 자유개방케잌에 원하는 문구/그림 삽입업계최초 고객 마일리지카드계속적인 이벤트실시마케팅전략촉진전략신문광고, TV광고- 신선함을 강조!- 브랜드이름강조마케팅전략촉진전략마케팅적 개선방안 및 아이디어 제시1. 개선방안- 1위 기업인 파리바게트에 대한

  • [마케팅] 뚜레쥬르 성장요인 분석
  • 뚜레쥬르가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다.(3사 홈페이지 비교 결과)신제품 출시로 인한 고객의 다양한 기호 충족 및 고객 만족도 상승촉진요인출처 : 한국 CM전략연구소촉진요인크라운베이커리는 원더걸스를, 파리바게트는 김태희를 모델로 내세웠지만, 비교기간(08.12.~09.4.)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표에서도 볼 수 있듯이 김연아를 광고모델로 쓴 뚜레쥬르였다.촉진요인08년 10월 김연아빵 출시(김연아 브랜드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