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략과 현지화 전략 글로벌기업 전략 현지화기업 전략 스타벅스 글로벌전략 스타벅스 인적자원관리 다국적 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례중심으로 살펴본
글로벌 전략과 현지화 전략
목차
2. 글로벌기업 전략 사례
3. 현지화기업 전략 소개
4. 현지화기업 전략 사례
1. 글로벌기업 전략 소개
글로벌전략이란?
- 전 세계시장에 대하여 동일한 전략과 제품을 적용하는 것
문화를 판매하는 기업
STARBUCKS
초기 STARBUCKS
“비싸지만 맛있는 커피”
기존 커피와의 차별화를 통한 상황적 독점
고급 커피 맛 유지
출처 : 밀랜드 M.레레 , 『미래시장을 잡는 독점의 기술(2006)』,
하워드 슐츠 저 『 스타벅스 :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1999)』
후기 STARBUCKS
“ 단순히 커피를 파는 곳이 아닌 삶 속에서
한잔의 여유와 문화를 …”
인적자원의 배려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확립
직접 사업하는 운영방식
출처 : 『 스타벅스 :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 하워드 슐츠 저
STARBUCKS 글로벌화 전략
“ 획일적이고 표준화된 매장이 아닌 인간애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호흡하고 봉사하는 스타벅스”
Glocalization (글로벌화 + 현지화 전략)
하워드 슐츠 회장
출처 : 스타벅스 커피맛이 똑같다고?, <매일경제>, 2011.09.02 17:35:04
참고문헌
참고문헌
도서자료
밀랜드 M.레레 , 『미래시장을 잡는 독점의 기술(2006)』,
하워드 슐츠 저 『 스타벅스 :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1999)』
간행물
인도에 진출한 서구의 기업들, , p53-55
인터넷 뉴스기사
스타벅스 커피맛이 똑같다고?, <매일경제>, 2011.09.02 17:35:04
커피전문점서 커피만 마시나?, <주간한국>, 2011/04/13 04:49:05
中서 오레오가 되살아난 비결은?, <머니투데이뉴스>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60916410056465&outlink=1>
DBR 한국식 배달 실패…토종파트너 전략으로 현지화 성공, <동아일보>

사이트
힌두스탄유니레버 홈페이지< http://www.hul.co.in>
Starbucks 홈페이지 http://investor.starbucks.com/phoenix.zhtml?c=99518&p=irol-reportsannual
크레즈푸트 푸즈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미스터 피자와 피자헛 비교분석
  • 목 차1.선정동기2.기업소개3.해외진출유형과 전략4.국제마케팅4-1. 미스터피자SWOT분석STP분석4P 전략4-2. 피자헛SWOT분석STP분석4P 전략4-3. 비교분석5. 글로벌아웃소싱6. 연구개발활동7. 인적자원관리8. 사회공헌활동9. 종합결론1. 선정동기기업의 글로벌화가 확산되어 가고 있는 요즘에 국내기업들의 해외시장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다. 우리 국제경영12조는 요즘 빠르게 서구화 되어가는 먹거리 음식에 대한 관심히 집중되고 있음을 착안하여, 우

  • 다국적 기업의 국제마케팅 전략
  • 다국적 기업이란?본격적으로 논의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다국적기업에 대한 정의가 필요할 것이다. 다국적 기업이란 국제 직접투자의 한 특수한 형태로서 단순히 해외에 지점 또는 자회사(子會社)를 두고 있는 것이 아니라, 현지국적을 취득한 현지법인으로서의 제조공장 또는 판매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지의 실정과 모회사(母會社)의 전략에 따라 움직이고, 공통적인 풀(pool)에서 자본․인적 자원 및 기술 자원을 공급하는 국제적인 조직망을 가지

  • [국제경영] 미스터 피자와 피자헛의 비교분석
  • 목 차1.선정동기2.기업소개3.해외진출유형과 전략4.국제마케팅4-1. 미스터피자SWOT분석STP분석4P 전략4-2. 피자헛SWOT분석STP분석4P 전략4-3. 비교분석5. 글로벌아웃소싱6. 연구개발활동7. 인적자원관리8. 사회공헌활동9. 종합결론1. 선정동기기업의 글로벌화가 확산되어 가고 있는 요즘에 국내기업들의 해외시장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다. 우리 국제경영12조는 요즘 빠르게 서구화 되어가는 먹거리 음식에 대한 관심히 집중되고 있음을 착안하여, 우

  • 스타벅스 마케팅사례및 인사관리분석
  • 스타벅스의 조직문화 유연성외부지향내부지향안정성전략적초점환경요구적응문화동족문화사명문화관료문화STARBUCKS COFFEESTARBUCKS COFFEE능력과 업적인사제도의 실현조직의 기동성 확보인격과 개성 존중의 기업문화 장착Total System채용육성조직평가보상일조직사람인적자원관리 목표STARBUCKS COFFEEWorldwide 공통된 교육 시스템Training Center80 시간 수료신입사원수습기간 3개월점장이 단계별 교육메뉴얼Part Timer입사후 1개월간점포의

  • [마케팅]스타벅스 성공요인과 글로벌 전략
  • Ⅰ. 서 론Ⅱ. 스타벅스에 대하여1. 기업사명2. 연혁3. CEO 하워드 슐츠Ⅲ. 커피산업 분석1. 커피의 특징2. 커피산업의 분류3. 주요 유통과정과 커피산업의 구성요소Ⅳ. 스타벅스의 산업환경1. 가치사슬(value chain)로 본 스타벅스Ⅴ. 스타벅스의 성공요인1. 커피의 재발견2. 일관된 이미지의 유지3. 고객맞춤형 서비스4. 인사관리 전략5. 제휴를 통한 전략6. 마케팅 전략(4p전략)7. SWOT분석 Ⅵ. 스타벅스의 글로벌 전략1. 스타벅스의 공격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