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미스터 피자와 피자헛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동기
2.기업소개
3.해외진출유형과 전략
4.국제마케팅
4-1. 미스터피자
SWOT분석
STP분석
4P 전략
4-2. 피자헛
SWOT분석
STP분석
4P 전략
4-3. 비교분석
5. 글로벌아웃소싱
6. 연구개발활동
7. 인적자원관리
8. 사회공헌활동
9. 종합결론
본문내용
1. 선정동기
기업의 글로벌화가 확산되어 가고 있는 요즘에 국내기업들의 해외시장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다. 우리 국제경영12조는 요즘 빠르게 서구화 되어가는 먹거리 음식에 대한 관심히 집중되고 있음을 착안하여, 우리나라 피자의 대표기업인 미스터 피자의 중국진출의 대한 국제경영활동에 대해서 알아보고, 외국 업계인 피자헛의 우리나라의 경영활동을 서로 비교 하였다.

2. 기업소개
2-1. 미스터 피자
최고의 맛으로 고객행복을 추구하는 기업으로서 기업이념의 가치로는 핵심가치로는 Homemade Quality, Familial Service, Perfect Cleanness가 있고, 공헌가치로는 Newness, Smile, Passion이 있습니다. 슬로건으로는 여자를 위한 피자를 만들고 있습니다.
미스터피자는 일본회사의 프랜차이즈로 시작했으나 오히려 일본 본사보다 한국에서 꽃을 활짝 피워 세계 시장 진출까지 한국에서 할 수 있는 권리를 얻었고, 한국 미스터피자라는 법인으로 출발하여 토종업체가 된 특이한 경우의 회사이다. 미스터피자는 1990년에 ㈜미스터피자 Japan사와의 기술제휴로 설립되었다. 뉴욕 45번가 '레이스피자'의 조리법을 그대로 이어받은 정통 수타피자 전문점인 미스터피자는 초기에는 일본회사에 기술 도입비와 6년간의 로열티를 지불하는 조건이었지만, 6년간의 계약기간이 끝난 뒤 현재는 주식회사 '한국미스터피자'로 운영하면서 일본을 제외한 다른 모든 국가의 상표권도 한국 미스터피자가 소유하고 있다. 1990년 서울 이대 1호점을 시작으로 10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온 미스터피자는 지금까지 국내에 160여개의 점포를 개설하면서 1998년 한경비지니스 선정 피자부문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했으며, 2000년 국내 가맹점 성장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좀 오래된듯하네요.ㅠㅠ
  • thwjd***
    (2007.12.07 11:47:07)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피자헛(PizzaHut)의 고객만족마케팅 및 경영전략분석
  • 목 차Ⅰ. 기업개요1. 회사소개2. 한국 피자헛 연혁3. 사업내용Ⅱ. 고객만족경영도입배경1.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성장과정2. 시장의 내부환경 분석3. 경쟁사 비교4. 피자헛의 SWOT분석Ⅲ. 피자헛의 고객만족 경영 전략 추진과정1 피자헛의 고객만족 전략2. 마케팅 믹스Ⅳ. 피자헛 경영의 성과분석 (2000 ~ 2001) 1. 재무적 성과분석2. 피자업체에 관한 설문조사 - 비 재무적 성과 분석Ⅴ. 결론 및 전망Ⅵ. 팀 마케팅 컨설팅Ⅰ. 기업개요 1. 회사소개피

  • [외식경영]피자헛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 비교외식산업에 있어 체인화는 서로 다른 위치에 소재하고 있는 적어도 2개 이상의 외식업소가 동일한 개념과 경영방침 아래 형성되어 운영되는 것을 말한다. 외식사업체의 체인화를 통하여 얻을 수 있는 이점은 규모의 경제(scale of economy)이다. 한 단위 업소를 대형화하는 것도 규모의 경제를 이룰 수 있는 방법이 될 수도 있지만, 외식산업 상품의 특성인 상품이동과 저장의 한계설으로 인하여 확보할 수 있는 상권이 제한되기 때문에 단일 외식업소의

  • [국제경영] 종가집김치의 국제화전략사례분석
  • 종가집 사례분석 (국제경영 report)목차Ⅰ.서론Ⅱ.본론1. 김치 산업에 대하여(1)우리나라의 김치 시장(2)김치의 효능과 효과2. 종가집에 대하여(1)종가집의 설립배경(2)종가집의 비젼 (3)종가집의 연혁(4)종가집 김치의 시장 현황3. 종가집 김치 일본으로의 진출(1)김치의 계량(과학화)(2)탄산과의 전쟁(3)일본인의 기호 찾기(4)국물과의 전쟁(5)시스템 구축4. 식품의 세계진출의 사례(1)피자의 유래(2) 피자헛의 탄생 배경(3)피사헛의 문화적 환경

  • [국제경영] 도미노vs 피자헛
  • 1장 1.기업의 연혁1)도미노피자의 기원 및 소개2)경영철학 3)기업사명4)도미노피자 연혁5)시스템제도2.외부환경분석 1)외식산업성장2)시장내부환경분석3.경쟁사분석1)피자헛2)미스터피자4.내부환경분석1)브랜드 인지도5.마케팅전략1)S.W.O.T분석2)S.T.P전략3)4P분석2장 1.한국피자헛 소개1)피자헛 소개2)연혁3)경영철학4)VISON5)기업문화2.기업내부환경분석1)브랜드인지도3.마케팅전략1)S.W.O.T분석2)4P분석4.피자

  • 미스터 피자 성공 마케팅 조사
  • 피자관련 시장 규모 및 현황Ⅱ. 본론1. 미스터 피자 소개 1)회사 개요2)회사 이념3)회사 연혁4)ABOUT CEO5)글로벌 미피6)점포 현황7)미피의 년도별 매출액과 점포 현황2. 경영 전략1) 시스템 관리2) 회사 컨셉 변화3) 고객 서비스4) 학과 개설 5) 사회 공헌 활동3. 시장 환경 분석 1) BCG 매트릭스2) SWOT 분석4.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촉진믹스(4P)2) 내부 마케팅3) 관계 마케팅4) 여성 마케팅5. 경쟁 업체와의 비교 1) 도미노 피자와 미스터 피자의 마케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