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경영론] 스타벅스의 조직문화와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스타벅스의 탄생과 성장
2.사명
3.Schultz의 6가지 운영목표
4.스타벅스의 조직문화
5.인적자원관리 목표
6.인적자원 정책 – 교육 및 훈련
7.인적자원 정책 – 복리후생과 보상
8.Role model 제시 - 학습조직
9.학습조직으로써의 스타벅스
10.조직간 관계분석 틀
11.협력적 네트워크 - 전략적 제휴
12.Poter의 경쟁전략
13.스타벅스 조직구조
14.해외로의 영역확장 - 스타벅스코리아
15.스타벅스코리아의 STP 전략
16.외부환경 분석
17.문제점 진단
- 본문내용
-
고급커피의 공급과 커피제조기술
외관 이미지 및 내부 인테리어
직원에 대한 관리 및 자부심 부여
현지화
한국 시장 상황을 고려한 STP 전략
대형 매장을 통한 인지도 상승
각 매장에서 스타벅스의 원칙을 지키지 않고 임의로 사원을 선발
해외 스타벅스 매장의 종업원관리 문제
파트타이머를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과정에서 소홀함
인력확보담당부서를 이용한 신속하고 유연한 인력확보
각 매장의 하위문화에 적합한 종업원 배치
Helper개념으로써의 단기 인력 이동
이동을 통한 낮은이직률
종업원과의 네트워크형성 : 재채용 할 경우 교육과정에 따른 시간과 비용 절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