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의 국제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A+] 성공기업 성공사례 - 귀족마케팅, 명품마케팅 페라리 기업전략, 기업분석, 4P STP SWOT 성공요인 분석(ppt)
- [국제경영] 국제기업경영, 국제기업화, 다국적기업, 해외직접투자, 기술이전, 국제마케팅전략, 환위험관리
- [A+] 마케팅분서 - 귀족마케팅, 명품마케팅 페라리 기업전략, 기업분석, 4P STP SWOT 성공요인 분석(HWP)
- [다국적기업의 전략] 다국적기업(국제기업,글로벌기업)의 전략 - 자금조달전략, 연구개발전략, 인사관리전략, 마케팅전략
- [글로벌마케팅] 글로벌기업 국제기업 구글 Google 핵심역량, 기업전략 기업성공사례 성공요인분석 글로벌전략 글로벌경영 마케팅 분석(ppt)
- 목차
-
Ⅰ. 들어가며
1. 다국적 기업이란?
Ⅱ. 국제마케팅이란?
1. 국제마케팅의 정의
1-1.국제마케팅과 국내마케팅 비교
2. 국제마케팅과 환경
Ⅲ. 국제마케팅 전략
1. production
1-1.국제제품전략의 기본 원칙
1-2.그 사례
2. price
2-1.국제가격 전략
2-2. 신제품의 가격전략
2-3. 국제이전가격결정
2-4.그 사례
3. place
3-1.국제유통경로전략 수립
3-2.국제유통경로의 선택대안
3-3.국제유통경로 관리
3-4.그 사례
4. promotion
4-1.promotion의 개념과 promotion믹스
4-2.광고전략과 그 사례
- 본문내용
-
. 들어가며
하루의 삶을 시작하며 집을 나서는 순간 우리는 싫든 좋든 간에 무수히 많은 광고 속에 노출되기 시작한다. 가게들의 간판, 벽보, 지하철, 버스와 같은 교통수단의 광고들, 눈길 한 번 주지 않아 이것들이 과연 광고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는지 의심스럽지만, 생각해보자. 과연 이 광고들의 주체는 누구인지 말이다. 현재 우리는 글로벌시대라고 명명된 사회속에서 FTA, 신자유주의, 시장경제 와 같은 물결 속에서 살고 있는데, 위에서 언급한 광고들이야 말로 그 물결을 몸 소 체험 할 수 있는 현상들이다. 그 광고들의 대다수가 다국적기업에 관한 것들이기 때문인데, 이러한 다국적 기업들이 타국에서 살아남기 위하여 어떠한 광고를 하고 있는지 그리고 광고 외에 어떤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실행하고 있는지 살펴 보고자 한다.
1.다국적 기업이란?
본격적으로 논의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다국적기업에 대한 정의가 필요할 것이다. 다국적 기업이란 국제 직접투자의 한 특수한 형태로서 단순히 해외에 지점 또는 자회사(子會社)를 두고 있는 것이 아니라, 현지국적을 취득한 현지법인으로서의 제조공장 또는 판매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지의 실정과 모회사(母會社)의 전략에 따라 움직이고, 공통적인 풀(pool)에서 자본․인적 자원 및 기술 자원을 공급하는 국제적인 조직망을 가지는 기업조직 또는 그 기업조직의 일환이다. 다국적기업이라는 형태로 미국의 대기업이 해외진출 특히 유럽 여러 나라로 진출하게 되자, 선진 제국 사이에 치열한 시장 쟁탈전을 벌이게 되었으며, 그 과정에서 자본의 국제적인 집중이 급속도로 진행되었다. 다국적기업의 특징으로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할 수 있다.
① 원료 독점형에서 기술 독점형으로의 전환
② 식민지․종속국 중심에서 선진국 중심으로의 전환
③ 이윤 송금주의에서 재투자주의로의 전환
④ 재외지사주의에서 현지법인주의로의 전환
- 참고문헌
-
1. 국제마케팅 박기안/무역경영사
2. 최신마케팅 박기안,서성한,이영희/ 삼우사
3. 소비자행동의 이해 홍성태/법문사
4. 소비자행동론 서성한/박영사
5. http://www.bmw.co.kr/
6. http://www.sony.co.kr/
7. http://www.levi.co.kr/
8. http://www.adidas.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