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마케팅사례및 인사관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각 슬라이드노트마다 발표때사용할수있는 스피치대본도 첨부되어있습니다.

스타벅스 발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스타벅스의 탄생과 성장

사명

Schultz의 6가지 운영목표

스타벅스의 조직문화

인적자원관리 목표

인적자원 정책 – 교육 및 훈련
인적자원 정책 – 복리후생과 보상

Role model 제시 - 학습조직
학습조직으로써의 스타벅스

조직간 관계분석 틀

해외로의 영역확장 -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코리아의 STP 전략

외부환경 분석

내부환경 분석

문제점 진단

해결방안
본문내용
스타벅스의 mission : 고객에게 최고의 coffee experience를 제공하는 것
이 'coffee experience'는 최고 품질의 커피 뿐만 아니라, 커피와 더불어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를 다 포괄하는 개념이다. 스타벅스는 '제 3의 장소(the 3rd place)'라는 개념을 사용하여 이를 설명하고 있는데, 이는 집과 일터 혹은 학교 뿐만 아니라, 커피를 마시며 다른 사람들을 만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barista도 단순히 커피를 serve하는 사람이 아닌, 고객과 함께 대화하고 인간관계를 갖는 역할을 수행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best coffee experience'를 제공하기 위해, 종업원들에게는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여 종업원 만족이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로 돌아가도록 하였다.

Guiding principles
Schultz는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6가지 운영목표를 제시하였고 이는 또한 기업이 어떠한 의사결정을 내릴 때 그 적절성을 평가하는데 지표가 되기도 한다. 6가지 원칙은 다음과 같다.
① 최적의 근로환경을 제공하고 종업원들을 존경심을 가지고 대한다.
② 사업을 진행하는 데에 있어서 다양성을 필수적인 요소로 수용한다.
③ 커피를 구입하고 볶고, 신선한 상태로 운반하는 데에 최상의 기준을 적용한다.
④ 항상 고객만족을 위해 열성을 다해 개발한다.
⑤ 조직을 둘러싼 공동체와 환경에 대해 긍정적 기여를 한다.
⑥ 미래의 성공을 위해 수익성은 필수라는 것을 인식한다.
위의 원칙들을 통해서도 스타벅스가 개방적인 시스템을 가진 조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적으로 제시되기는 하였으나 위의 원칙들은 다양한 환경요소들을 고려하고 있다. 종업원들을 대하는 태도에 대한 원칙을 통해 인적자원 관리영역을 고려하고 있음을 알 수 있고, 다양성을 수용할 것을 내세운 것으로 보아 국제적인 상황을 생각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원두선택의 기준제시,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것을 통해 원자재 관련 영역과 시장영역을 고려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덧붙여 스타벅스는 이윤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답게 미래의 성공을 위한 수익성에 대한 원칙도 빼놓지 않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타벅스 성공요인분석및 스타벅스 위기극복전략및 스타벅스 브랜드분석
  • 스타벅스는 새로운 제품이 나올 때마다 고객을 상대로 한 이벤트를 열고 미술관관람권을 나눠주는 행사를 통해 사람들이 스타벅스를 단순히 커피를 파는 곳이 아닌 문화의 공간으로 생각 할 수 있게 만들고 있다. 우리는 이처럼 참신한 방법으로 소비자를 사로잡는 스타벅스야말로 감성 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라고 생각되어 주제로 선정하였다. 앞으로의 논의에서 우리는 왜 소비자들이 커피전문점의 커피를 찾게 되었는지 알고 더 나아가 향후

  • [인사관리] 스타벅스의 사회적 책임과 경영전략
  • REPORT『스타벅스의 사회적 책임과 경영전략』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스타벅스의 시작2. 스타벅스 명칭 및 로고의 기원3. 스타벅스 C대 하워드 슐츠4.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5. 스타벅스의 경영전략1) 맛, 서비스, 분위기2) 5P분석3) 오감마케팅6. 환경분석1) 외부환경2) 내부환경3) 현재상황4) SWOT분석7. 인사관리8. 스타벅스의 사회적 책임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우리나라의 커피의 시작은 아관파천이라는 비극적인 사건에서 시작되었다

  • [국제경영] 커피산업과 스타벅스코리아의 분석
  • 스타벅스StarbucksGlobal Management Strategic 목 차 Ⅰ. 서론Ⅱ. 스타벅스의 현황1. 기업사명2. 기업현황3. 스타벅스 해외시장 개척 공격경영 4. 스타벅스 주가 현황5. 스타벅스 코리아Ⅲ. 커피 산업의 산업구조 분석1. 산업의 특성2. 제품의 특성3. 시장의 특성4. 환경특성5. 에스프레소 커피 산업의 현황과 전망Ⅳ. 경쟁기업의 현황1. 로즈버드2. 할리스3. 카페 네스카페Ⅴ. 스타벅스의 현재 경쟁전략1. 마케팅 전략2. 인사관리 전략3. 제품전략 및 품

  • [관광서비스론] 클럽메드 서비스경영사례
  • 및 현대 미술품들과 고급스러운 상점들이 밀집한 지역이랍니다.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Ⅲ. 결론 및 요약클럽메드란 쉽게 생각하면 우리가 쇼핑을 하기 위해서 많은 것들이 한꺼번에 집중적으로 몰쳐있는 밀리오레 같은 복합건물의 개념을 생각해보면 잘 알 수 있다.즉. 클럽메드란, 우리가 여행 등을 갈때에 하고 싶은, 할 계획의 일들을 한 군데에서 좀더 편하고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좋은 점이있다.특히 이곳은, 우리집의 어머니 같은 G.O라는 분이있

  • [현대 기업의 이해]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및 분석
  • 스타벅스: 커피 제국 신화의 밑바탕과 나아갈 길에 대해- 목차 -서론문제 인식 및 기업 소개본론Ⅰ.이론적 고찰1. 스타벅스의 사명2. 스타벅스의 전략방향1.우수한 인사관리 2. 미학적 마케팅3. 표준화된 품질 4. 고객맞춤형 서비스5. 소비자의견 반영3. 스타벅스의 조직문화① 종업원과의 신뢰② 직원에 대한 인식-종업원에서 동업자로 ③사람은 존경과 품위로, 기업은 가치관과 원칙으로 다룬다.④ 경영자로서 직원들의 신뢰를 어떻게 얻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