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마케팅사례및 인사관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9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각 슬라이드노트마다 발표때사용할수있는 스피치대본도 첨부되어있습니다.
스타벅스 발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스타벅스의 탄생과 성장
사명
Schultz의 6가지 운영목표
스타벅스의 조직문화
인적자원관리 목표
인적자원 정책 – 교육 및 훈련
인적자원 정책 – 복리후생과 보상
Role model 제시 - 학습조직
학습조직으로써의 스타벅스
조직간 관계분석 틀
해외로의 영역확장 -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코리아의 STP 전략
외부환경 분석
내부환경 분석
문제점 진단
해결방안
- 본문내용
-
스타벅스의 mission : 고객에게 최고의 coffee experience를 제공하는 것
이 'coffee experience'는 최고 품질의 커피 뿐만 아니라, 커피와 더불어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를 다 포괄하는 개념이다. 스타벅스는 '제 3의 장소(the 3rd place)'라는 개념을 사용하여 이를 설명하고 있는데, 이는 집과 일터 혹은 학교 뿐만 아니라, 커피를 마시며 다른 사람들을 만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barista도 단순히 커피를 serve하는 사람이 아닌, 고객과 함께 대화하고 인간관계를 갖는 역할을 수행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best coffee experience'를 제공하기 위해, 종업원들에게는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여 종업원 만족이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로 돌아가도록 하였다.
Guiding principles
Schultz는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6가지 운영목표를 제시하였고 이는 또한 기업이 어떠한 의사결정을 내릴 때 그 적절성을 평가하는데 지표가 되기도 한다. 6가지 원칙은 다음과 같다.
① 최적의 근로환경을 제공하고 종업원들을 존경심을 가지고 대한다.
② 사업을 진행하는 데에 있어서 다양성을 필수적인 요소로 수용한다.
③ 커피를 구입하고 볶고, 신선한 상태로 운반하는 데에 최상의 기준을 적용한다.
④ 항상 고객만족을 위해 열성을 다해 개발한다.
⑤ 조직을 둘러싼 공동체와 환경에 대해 긍정적 기여를 한다.
⑥ 미래의 성공을 위해 수익성은 필수라는 것을 인식한다.
위의 원칙들을 통해서도 스타벅스가 개방적인 시스템을 가진 조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적으로 제시되기는 하였으나 위의 원칙들은 다양한 환경요소들을 고려하고 있다. 종업원들을 대하는 태도에 대한 원칙을 통해 인적자원 관리영역을 고려하고 있음을 알 수 있고, 다양성을 수용할 것을 내세운 것으로 보아 국제적인 상황을 생각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원두선택의 기준제시,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것을 통해 원자재 관련 영역과 시장영역을 고려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덧붙여 스타벅스는 이윤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답게 미래의 성공을 위한 수익성에 대한 원칙도 빼놓지 않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