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자동차 기업분석 도요타자동차 리콜사례 도요타자동차 자동차시장 도요타자동차 브랜드마케팅 도요타자동차 서비스마케팅 도요타자동차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5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도요타자동차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 분석
3. 경영전략
4. 위기극복사례
5. 결론 및 시사점
1기업소개
기업소개
도요타?
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
1933년, 도요타방직기제작소 내에 자동차 부문 개설
대표 제품 : 크라운, 코로나, 코롤라, 캠리, 렉서스 등
現 일본 최대의 자동차 기업으로
21세기 첨단 산업의 집합체
시장분석
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
재무 정보
시장분석
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
경영철학
現地現物(현지현물, 겐지 겐부츠)
: 현장에 가서 직접 현상을 확인하라
현장 중심의 경영철학
→ 타지미 서비스 센터
: 전 세계 딜러 서비스 직원의 육성과 차량 A/S 기술의 연구·개발을 위한 시설
: 국내외의 노면 환경 등을 재현한 특수 노면으로 구성된 ‘주행 확인로’를 갖춤.
: 고객이 도요타 차를 사용하는 현장을 재현하여 현지 현물로 확인함과 동시에 각 지역에 가장 적합한 형태로 서비스 직원을 육성
시장분석
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
경영철학
Customer first(고객 제일주의)
: 다양한 고객의 욕구에 부합하는
최적화된 가치를 제공
고객 중심의 경영철학
→ 글로벌 중점 분야로 환경, 교통안전, 인재육성을 선정
→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여 기술과 노하우 및 자원을 활용, 적극적으로 활동을 전개
* 국내의 경우
주말농부, 환경학교(환경)
교통안전 학교(교통안전)
꿈 더하기 장학금,서울대의
‘아시아와 세계’강좌 후원(인재육성)
시장분석
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
주요 차종 소개
- 코롤라(Corolla)
-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
양품염가(良品廉價) 전략
: 좋은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판매
도요타의 성장을 이끈 기념비적인 모델로 평가 받고 있음
→1966년 첫 선을 보인 1세대 코롤라와 11세대(2014년형) 코롤라
시장분석
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
주요 차종 소개
- 렉서스(lexus)
경쟁차보다 우수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
: 고급승용차 Benz 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유인효과
개별 브랜드 전략 도입
: Lexus 와 Toyata 의 연관성을 강조하지 않음
품질과 가격의 포지셔닝으로 Lexus 의 가치 상승시킴
판매믹스 개선 효과
→1세대 렉서스ES250과 2014년형 렉서스CT200h
시장분석
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
주요 차종 소개
- 아발론(avalon)
미국의 대형 승용차 시장 겨냥해 개발된 모델
플래그십 전략
: 시장에서 이미 성공을 거둔 특정상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집중하는 것
美 ‘최고 잔존 가치’상 잇달아 수상
→1세대 아발론과 2014년형 아발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TOYOTA 도요타 기업성공요인,도요타 기업전략사례.도요타 마케팅전략분석,도요타 리콜사태사례분석,도요타 향후전망연구
  • 1. TOYOTA 도요타 기업소개(1) 도요타 기업가치(2) 도요타 기업히스토리(3) 기업미션과 비전2. TOYOTA 도요타 성공요인3. 자동차시장의 특징4. 도요타 SCM 도입사례(1) SCM 도입사례(2) 도입성과5. 도요타 JIT 도입사례(1) JIT 도입전략(2) 도입효과6. 도요타 수요관리전략7. 도요타 TQM활동분석8. 도요타 SWOT분석9. 도요타 STP분석10. 도요타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11. 리콜사태 해결과정분석(1) 리콜사태요약(2) 리콜사태의 원인(3

  • [렉서스 마케팅전략] 렉서스 LEXUS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렉서스 향후방향연구
  • LEXUS기업분석마케팅 SWOT,STP,4P향후시사점CONTENTS1. 도요타 TOYOTA 기업소개2. 렉서스 LEXUS 소개(1) 브랜드소개(2) 렉서스의 탄생배경3. 자동차산업의 특성4. 렉서스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렉서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렉서스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결론 및 향후시사점1. 도요타 TOYOTA 기업소개도요타 자동차의 오쿠다 히로시는 ′일본식 경영의 이단자′로 불린다. 그가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재무비율과 브랜드 강화전략, 마케팅 전략, 가격 전략 및 향후 발전 방향 분석
  • 자동차 재무비율분석1. 수익성비율2. 활동성비율3. 유동성비율4. 레버리지비율5. 성장성비율6. 생산성비율7. 기타Ⅴ. 브랜드 강화전략1. STP 분석1) Segmenting2) Targeting3) Positioning2. Marketing Mix - 4P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Ⅵ. 글로벌 마케팅 전략1. 북미1) 현대 자동차의 북미 진출 배경 및 현황2) 현대자동차의 북미시장 진출 역사 및 현지 시장 평가3) 북미 시장 진출 환경 분석4) 마케팅 믹스 전략 분석(4ps)5) 북미 시장 SWOT 분석2. 유럽1

  • [공학과경영]도요타 기업 분석
  • Index 01. 기업 선정이유02. 기업소개-연혁-특징-역사-브랜드-하이브리드-제품소개-생산방식03. 내부분석-SWOT 분석-STP 분석-4P 분석04. Toyota vs Lexus05. 경쟁사 분석 – GM대우 06. 도요타의 위기 ; 리콜07. 결론 및 출처1990년대의 일본경제의 침체 속에서도 Toyota 자동차는 꾸준한 성장으로 그 위치를 확고히 다지는 발전을 이루어 냈다.최고의 실적을 올리고 있는 Toyota를 분석하고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살펴보고자 선정했다.기업선

  • [품질경영] 도요타의 경영전략과 리콜사태
  • 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토요타의 경영전략1.1.생산전략1.1.1. TPS(Toyota Production system)1.2. 인사관리1.3. 글로벌전략1.4. 마케팅전략2. 리콜사태   2.1. 리콜사태의 현황 및 전개2.2. 리콜사태의 원인과 그에 따른 대응2.3. 향후 도요타 리콜사태의 파장과 그 영향Ⅲ 시사점 Ⅰ 서 론2007년 4월 24일 일본 토요타 자동차가 지난 1분기 판매실적에서 미국의 제너럴 모터스(GM)를 제치고 세계1위 자리에 오름과 동시에 그해 934만대의 판매 목표를 세우며 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