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청소년언어문화의 실태와 사례, 2.청소년언어문화의 특징 3.청소년언어문화에 대한 학습자에 대한 생각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1.15 / 2020.11.1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문화) 1.청소년언어문화의 실태와 사례 구체적으로 서술, 2.사례와 청소년언어문화의 특징을 연결지어 서술, 3.청소년언어문화에 대한 학습자에 대한 생각 서술 등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언어문화의 실태와 사례

2. 사례와 청소년언어문화의 특징을 연결
1) 언어생활과 언어의식의 변화
2) 일탈과 새로움에 대한 시도
3) 또래집단의 동조성
4) 청소년 하위집단 언어문화의 다층성
5) 기성세대 언어의 모방과 차별화

3. 청소년언어문화에 대한 본인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청소년언어문화의 실태와 사례 구체적으로 서술, 2. 사례와 청소년언어문화의 특징을 연결지어 서술, 3. 청소년언어문화에 대한 학습자에 대한 생각 서술

Ⅰ. 서론
청소년 언어를 살펴보면 청소년들 사이에는 비속어나 욕설 등 공격적 언어 표현과 은어·유행어의 사용이 광범위하게 퍼져있다. 사회의 축소판인 학교에서 무분별한 언어 사용의 영향을 받은 청소년들은 타인 비하, 별명 부르기, 소문 퍼트리기, 조롱, 욕설 등을 무분별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언어폭력을 사용하는 청소년들이 자신이 잘못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는 데에 문제의 심각함이 있다. 청소년의 언어문화는 기성세대의 언어문화, TV·인터넷과 같은 매체 언어문화의 영향을 받기도 하지만, 청소년 언어가 오히려 기성세대의 언어문화에 영향을 주는 역동적 역할을 하기도 한다. 청소년의 언어 사용은
참고문헌
권일남, 전명순 저, 청소년 문화, 창지사, 2017
장경희 저, 청소년 언어실태 언어의식 전국 조사, 국립국어원, 2011
청소년들의 잘못된 언어생활, 대한민국청소년의회, 2016
학생 언어문화 개선을 통한 인성교육 강화 방안 연구, 한국교육정책연구소, 2012
박성미, 정봉희, 김소영 저, 청소년 문화, 동문사,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생각의 지도, 마음의 풍경이 되는 것을 느껴보아야 하겠다.김유정의 소설은 주로 농촌 현실의 문제성을 많이 노출시키지만, 그 문제성이 현장의 아픔을 능동적이라기보다는 웃음으로 치환시켜 구조화했다고 생각된다. 가난의 문제를 다루면서도 민중 속의 문학으로 서글픈 해학과 이중의 반전이 보여주는 문학이며, 생동의 언어와 투사적 서술을 특징으로 한다. 아래에서는 이런 해석에 대한 이유를 제시하겠다. 첫째, 김유정의 소설에는 일제의 폭압

  • [북한이탈주민연구] 탈북학생들의 학교 부적응 교육실태 분석연구에서(남북한 수학교수법 비교연구를 중심으로)
  • 대한 올바른 이해와 현실적인 방안들은 필수적이며 심각한 교육대책 문제로 나서고 있다. 이들은 상급학교로 올라갈수록 기초학력부진과 학교부적응을 겪게 되는데 탈북학생 학업중단 현황을 표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탈북학생 학업중단 현황연도별 학업중단률(‘12.4) (단위 명 %)구 분초중고계’08년’07. 4. 재학생 수341232114687학업중단 학생 수12303274학업중단률(%)3.512.928.110.8’09년’08. 4. 재학생 수495288183966학업중단 학생 수72

  • 교육의 종말 -잘못된 교리
  • 3- ‘잘못된 교리’의 한국 사례 분석 (‘외고무용론’을 중심으로)1) 경제적 가치의 신: 특목고=명문대=사회적 성공?현재 외고에 ‘특수목적’이 있다면 그것은 ‘명문대 진학’일 게다. 지금의 외고는 평준화 이전의 명문고들인 경기고, 서울고, 경복고의 복사판에 불과하다.-문화일보 2007.11.07이러한 경제적 가치 신은 사람들의 인성을 왜곡시키며, 사회적으로 일어나서는 안 될 범법 행위들이 일어나고 있다. 다음 신문기사 발췌부분은 엄정하게

  • 중고등학교의 역사교육의 문제점과 합리적인 교육방향00
  • 2. 현재 고등학교 역사교육의 실태-한국사 배울 기회 박탈당해 역사교육 붕괴, 광복절유신독재 안배운채 고등학교 졸업장 받을수도-2009 개정 교육과정은 지금까지 필수로 지정되어 있던 고등학교 1학년의 역사가 선택 과목으로 변경되고, 고등학교 2, 3학년 역사 과목 중에 한국문화사가 제외되고, 동아시아사와 세계사가 선택과목으로 결정되었다. 현행 제7차 교육과정에서 역사교육이 상대적으로 소홀한 대접을 받고 있다는 현실인식이 큰 몫을 하

  • 국어과수업(국어교육)과 수준별수업,수업관찰, 국어과수업(국어교육)개선사례,방법,제언
  • 국어과수업(국어교육)의 원칙, 국어과수업(국어교육)의 지향점, 국어과수업(국어교육)과 수준별수업, 국어과수업(국어교육)과 수업관찰, 국어과수업(국어교육)의 개선 사례, 국어과수업(국어교육)의 방법과 제언 분석Ⅰ. 서론Ⅱ. 국어의 정의Ⅲ. 국어의 특질1. 음운상의 특질2. 어휘상의 특질3. 구문상의 특질Ⅳ. 국어과수업(국어교육)의 원칙1. 자기 주도적 문제해결능력(창의적 사고력) 신장2. 국어과 각 영역의 통합교육에 의한 언어사용능력 신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