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작성하고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을 제시한 후 그 이유에 대하여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7 / 2019.02.1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 구매 이후, 본론 내용만 잘 숙지하시고, 말만 바꿔서 쓰세요. 이후 서론은 어떤 레포트 글인지 소개하는 글을 쓰시고, 결론은 나의 생각 위주로 정리하시면 좋은 점수 받습니다.
본문내용
사회복지실천론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작성하고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을 제시한 후 그 이유에 대하여 제시하시오
서론
자살을 시도하는 내담자들은 대부분 우울을 앓고 있으므로, 그 우울에 대한 기폭적인 부분을 건드리지 말아야 한다는 주의사항이 있다. 아동과의 상담은 산만함을 잡아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면, 자살을 시도한 내력이 있는 내담자는 다시 자살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되도록 긍정적이며 삶에 대한 애착을 살려줄 수 있는 분위기와 방향성을 잡아야 하므로 쉬운 일이 아니라는 점을 먼저 밝히면서 글을 시작하도록 한다. 우선 자살을 시도한 적 있는 내담자에게 접근하고, 면접할 때의 자세를 알아보도록 하고, 내담자에게 적절한 실천적 개입 이론은 무엇일지 생각해보도록 한다.
본론
자살 시도 이력이 있는 내담자와의 면접 시 사회복지사의 자세
경청의 자세
상담적 기법 가운데 경청의 중요성을 모르거나 무시하는 상담자는 없을 것이다. 그만큼 상담자와 피상담자의 초기관계를 형성하는데 소중한 계기를 만들어주며, 효과적인 상담을 이루어 나아가는 관건이 되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불충분합니다
  • 94338***
    (2024.04.13 17:55:48)
회원 추천자료
  • 해결중심적 가족치료
  • 내담자들은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있음을 굳게 믿고 있다. ① 망가지지 않았으면 고치지 마라. (내담자가 문제 삼지 않으면, 그 문제를 다루지 않음.)② 일단 무엇이 효과가 있는지를 알게 되면 그것을 더 많이 하라.③ 그것이 효과가 없다면 다시는 그렇게 하지 말고, 그와는 다른 방법을 시도하라.이러한 중심 철학은 단기가족치료센터에서 시행되는 모든 치료의 바탕을 이루며, 그동안 임상적 경험을 통해서 계속적으로 개발해 온 여

  • 이혼의 방법과 절차
  • 할 때 중요한 점은• 부부가 각자 결정하는 것보다는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함• 그리고 이혼 전문 상담가가와 함께 진행하는 것도 좋음• 상담자는 내담자가 이러한 과정을 패배로 인식하기보다는 인생의 중요한 결정을 하는데있어서 필요한 경험이며 정상적이고 발달적인 방식으로 받아들이도록 도와주어야 함제 3절 이혼에서 협의해야 할 사항1 . 이혼에서 협의해야 할 사항@ 부부가 이혼의 과정으로 결정되어서 부부의 합의로

  • 집단자살, 자살이론, 자살예방, 자살위험이 있는 내담자 심리치료 보고서
  • 자살기도에 대한 예방적 개입 5. 자살위험이 있는 내담자의 심리치료1) 절망감 다루기2) 자살환자와의 문제해결3) 스트레스면역 기법4) 치료기간 중 자살 소망의 증가6. 결 론*참고문헌자 살 1.자살의 실태 어느 나라나 자살률의 공식 통계가 정확하지 않은데 그것은 자살이 매우 사적인 사건이므로 공적으로 정확한 통계를 산출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공식적인 자살 통계는 일반적으로 실제 발생률보다 낮은 것으로 되어 있다. 그리고 작성하는

  • 학교사회복지실천 개입방법과 기술 과정(단계)
  • 제시해야 한다. 또한 목표설정에 의거하여 세워진 구체적인 개입계획에 대해 공식적 또는 비공식적인 계약을 맺게 된다. 목표설정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지침은 아래와 같으며, 아래의 표는 이러한 지침에 따라 설정한 목표를 예제로 제시하였다.목표설정의 예목표 1. 대상학생이 자신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할 부 있게 한다.하위목표 1-1 : 강점 관점의 상담을 주1회 실시한다.하위목표 1-2 : 대상학생이 좋아하는 미술을 활용한 프로그램

  • 진로상담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제시할 수 있다.첫째, 진로상담은 내담자가 이미 결정한 직업 계획과 직업 선택을 확신, 확인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내담자가 잠정적으로 결정한 직업이 과연 자신에게 정말로 적합한가를 각종 심리검사 자료와 여러 가지 정보를 활용하여 평가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둘째, 진로상담은 개인의 직업 목표를 명확히 해주는 과정이다. 일반적으로 내담자는 막연하지만 자신의 포부나 직업 선택에 대하여 나름대로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내담자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