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한국 영어교육시장 분석 및 화상영어를 통한 청소년 영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3 / 2021.02.13
  • 27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한민국 영어교육시장 분석과 화상영어를 통한 혁신적 청소년 영어교육 방안을 제안한 저의 학사논문입니다.

영어교육시장 분석 / 영어교육 / 화상영어 / 영어캠프 / 청소년 리더십 등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들이 담겨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한국의 영어학습 조건
2. 화상영어란
1) 화상영어 준비물
3. 화상영어의 장점
1) 시간과 비용의 절감 및 상호작용성
2) 원어민 선생님과의 친밀한 관계 형성 및 문화 형성
4. 현재 대한민국 화상영어 업계 상황
1) 화상영어 시장의 역사
2) 대한민국 영어교육시장 규모
5. 대한민국 청소년 교육 실태와 문제점
6. 청소년 글로벌 리더 양성의 중요성
7. 화상영어를 통한 청소년 글로벌 리더 양성 프로그램
1) 쿠익영어의 교육전략
2) 멘토링에서 멘토의 역할
3) 멘티를 위한 자질
4) 이상적인 멘토링 교육
5) 학습자들을 감동시키는 방법
6) 교육 컨텐츠 (교재 제작)
7) 쿠익영어의 타겟
8) 쿠익해외영어캠프
9) 쿠익통역원 양성
8. 결론
본문내용
글로벌화가 가속화 되면서 그 어느 때보다도 영어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과거 우리 부모님들이 자란 시대와 지금은 너무나도 다르다. 국제화가 많이 진행이 되면서 정치, 경제, 문화 등 세계간의 교류가 활발해 졌다. 이때 세계 공용어인 영어를 알아야만 그들과 소통할 수 있고 세상을 보는 눈이 넓어진다. 모든 사람이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할 필요는 없지만 글로벌 수준의 의사소통 능력, 즉 영어는 본인 스스로에게 큰 경쟁력이다. 누구나 영어공부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아직까지도 대한민국 사회는 영어를 언어적으로 공부할 때 많은 제약조건들이 존재한다. 언어적 영어학습이 누구보다 필요한 청소년들은 초등 정규과정에서부터 영어를 학습하지만 실제로 영어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지 않으며 단순히 영어가 언어가 아닌 하나의 과목으로 인식되어 주입식 교육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유학을 보내고 싶은 학부모님들이 있는 반면, 나를 끌어줄 이해관계자들이 적은 낯선 환경에서 나의 자녀가 겪게 될 사춘기를 제대로 극복하지 못했을 시 오는 위험성이 너무 크며 금전적인 부담으로 인해 유학이 힘든 것이 사실이다. 이때 화상영어 학습은 유학을 대체할 수 있는 효율적인 학습 방법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화상영어는 저가라는 인식이 자리 잡혀 있는 상황이다. 대부분의 온라인 영어교육 업체들은 정부의 사교육 억제 정책으로 인해 축소되고 있는 청소년 교육 시장보다는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성인 영어교육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한 나라의 미래는 청소년의 어깨에 달려 있다. 그리고 지금은 국제화가 진전 되면서 창의적 글로벌 리더십을 요구하는 시대가 되었다.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로 하여금 리더십 능력을 갖추게 하는 것이 사회 구성원들 그리고 한 나라 안에 속해 있는 조직들의 성과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또한 이것이 이 세대에서 경쟁력 있게 성장할 수 있는 한 나라의 핵심적인 과제일 것이다.
참고문헌
김영미, 현안나(2015). 청소년발달환경이 우울에 미치는 영향:학교생활적응과 자아정체감의 매개효과. 동의대학교, 동아대학교. 155-184
홍 종 관(2010). 영재의 창의적 글로벌 리더십 훈련에 관한 연구, 111-128
한신일(성균관대학교), 정우식(캘리포니아주립대). 청소년 리더들의 리더십 특성과 이의 인식과 실행간 차이 분석. 2012. Vol. 08, No. 2, 117-139
오영범(진주교육대학교), 이상수(부산대학교). 원어민을 활용한 초등학교 영어화상원격교육 사례 연구. Vol.23, No2. Pp. 21~46
정민수, 부재율(2011). 원어민화상수업 유형과 학습자 인지양식이 자기효능감에 미치는효과
강진(2012). 원어민 화상영어를 통한 상호작용이 초등학생의 언어 기능과 어휘력 신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1-23
오영범,이창두(2012). 원격화상시스템을 활용한 영어 수업이 수업만족도와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Higgs, M.(2004). A 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emotional intelligence and performance in UK call centres. Journal of Managerial Psychology. 19(4), 442-454.
Houghton, J.D.& Neck, C.P.(2002). The revised self-leadership questionnaire: testing a hierarchical factor structure for self-leadership. Journal of Managerial Psychology. 17, 672-691.
Houghton, J. D.; Bonham, T. W.; Neck, C. P.; Singh(2004). The relationship between self-leadership and personality: A comparison of hierarchical factor structures. Journal of Managerial Psychology. 19(4).
Kahn, M. A.(2000). Self-leadership: Factors Influencing Self-managing Activities of Professionals in For-profit Organizations. Ph. D. diss., Graduate School of the American University.
Kazan, A. L(1999). Exploring the Concept of self- Leadership : Factors Impacting self- Leadership of Ohio Americorps Members. Ph. D. diss., Graduate
School of Ohio State University.
Manz, C. C.(1986). Self-Leadership toward an Expanded Theory of Self-Influence Process in Organization.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1(3), 585-600.
Manz, C. C. & Sims, H.P. Jr(1989). Superleadership: Leading Others to Lead Themselves, Prentice-Hall, Englewood Cliffs, NJ.
Manz, Charles C(1983). The art of self-leadership : strategies for personal effectiveness in your life and work. Prentice-Hall. Englewood Cliffs, NJ.
Manz, C.C.(1990). The Art of Self-Leadership. Executive Excellence. 7(8), 7-8.
Manz, C.C. & Sims, H. P. Jr(2001). New Superleadership: Leading Others to Lead Themselves. Berrett-Koehler. San Francisco. CA.
Neck, C.P. & J. D. Houghton(2006). Two decades of self-leadership theory and research. Journal of Managerial Psychology. 21(4), 270-29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한국어에는이외에 나 와 같은 어형도 있고 그것들은 또 어떤 사회적 분포를 가진다는 것을 밝히려 할 것이다. 어떤 언어 항목이 쓰이는 현장을 찾아 나서서 그 현장의 사회적 조건을 엄밀히 분석하려고 하는 것이다.및 에 관심을 돌리면 언어 행위에 관해 우리가 눈을 돌려야 할 분야가 매우 넓어진다. 남자와 여자가 대화를 나눌 때 남의 말을 가로채는 일을 남자가 훨씬 자주 한다는 사실은 문법가들에겐 전혀

  • [교육개혁] 한국 교육개혁의 사례-포항제철고등학교를 중심으로
  • 한국 교육개혁의 사례-포항제철고등학교를 중심으로-2004. 6. 8.목 차Ⅰ. 개요1. 한국 교육개혁의 역사2. 특수목적형 고등학교의 등장3. 특수목적형 고등학교의 유형Ⅱ. 자립형 사립고등학교 제도의 도입 배경 및 특징1. 자립형 사립고등학교 제도의 도입 배경2. 자립형 사립고등학교 제도의 추진 과정3. 자립형 사립고등학교 시범운영 추진 방향Ⅲ. 포항제철고등학교 시범 운영 현황Ⅳ. 자립형 사립고등학교 제도의 분석1. 학교 개혁안으로서 자립

  • [마케팅] 르노삼성자동차 마케팅전략
  • 한국시장 점유율 향상, 그리고 두번째 자동차 모델 발표다. 2단계(2003̃2005년)는 괄목할 만한 양적 성장, 본격적인 수출 시작, 수익성 실현이 목표다. 2006년 이후의 3단계는 제품 라인업 확장 및 시장 확대다. 이러한 발전계획 중 1단계는 무난하게 달성하고 있으며 늘어나는 수요를 충당하기 위해서 대전과 기흥에 부품센터를 증축함으로써 이로써 서울, 경인, 강원도 일대 100여 곳의 부품대리점, 직영사업소들에 보다 신속하고 원활하게 부품을 공급할 수

  • [사이버대학] 평생교육의 정의 사이버대학의 의미 유형 사이버대
  • 교육학개론1. 서론 - 평생교육(평생학습)의 정의2. 사이버 대학3. 사이버대학의 유형4. 한국 사이버 대학의 현황5. 국내 사이버대학 운영사례 6. 외국 사이버대학 현황7. 사이버 대학의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8. 결 론 1. 서론 - 평생교육(평생학습)의 정의평생교육은 항구교육, 평생학습, 순환교육, 계속교육, 학습사회, 비형식교육 등의 유사 용어들이 있으며 모두 평생교육과 직․간접으로 관계를 가진 것들이다. 유네스코 한국위원회는 평생교육

  • [A+ 추천레포트][사이버대학] 평생교육의 정의, 사이버대학의 의미, 유형, 현황, 운영사례, 사이버 대학의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 수정 다운 홍보
  • 교육학개론1. 서론 - 평생교육(평생학습)의 정의2. 사이버 대학3. 사이버대학의 유형4. 한국 사이버 대학의 현황5. 국내 사이버대학 운영사례 6. 외국 사이버대학 현황7. 사이버 대학의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8. 결 론 1. 서론 - 평생교육(평생학습)의 정의평생교육은 항구교육, 평생학습, 순환교육, 계속교육, 학습사회, 비형식교육 등의 유사 용어들이 있으며 모두 평생교육과 직․간접으로 관계를 가진 것들이다. 유네스코 한국위원회는 평생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